바르셀로나
구엘공원 가는법
 여행팁
HOLASPAIN 스토어 바로가기

구엘공원까지 갈 수 있는 방법은 버스와 지하철,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하는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요. 각각 가는법을 상세한 사진과 함께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 지하철을 타고 구엘공원 가는법

- Metro 3(Green Line)을 타고, L3 Lesseps 또는 Vallcarca 역에서 내리면 구엘공원 근처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하차한 역에서 다소 많이 걸어가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위의 그림처럼, Metro 3, Vallcarca 역에서 내린 후 구엘공원까지 가는 표지판이 있습니다.

이것을 따라 걸어가면 구엘공원이 나옵니다.

 

'바르셀로나 교통카드' 구입방법 더보기 >

 

 

 

 

 

2. 버스를 타고 구엘공원 가는법

카탈루냐 광장의 엘 꼬르떼 잉글레스(El corte ingles) 백화점 앞의 버스정류장 (Pl.de Catalunya - Ronda Sant Pere) 에서 24번 버스를 탑승합니다.

2019년 09월 기준 위의 엘꼬르떼 잉글레스 백화점 앞에서 24번 버스를 탈 수 없습니다. 단, 구엘공원에서 하차하는 버스정류장 위치는 동일합니다.

  

1) 24번 버스를 탈 수 있는 변경된 버스정류장 위치

카탈루냐 광장 근처의 애플스토어(Apple Store) 매장 옆에 Desigual 가게가 있습니다. 이 가게 앞에 있는 버스정류장에서  24번  버스를 탑승할 수 있습니다.

 

버스정류장 주소 08002 바르셀로나 스페인  [구글지도 링크]

정거장 ID : 1208

정거장 이름Pl. de Catalunya - Rambla Catalunya

버스정류장 찾아가는 법 : 아래 사진을 참고하세요.

 


 

애플스토어에서 왼쪽으로 걸어가시면 Desigual 매장이 있고, 그 매장 바로 앞의 버스정류장입니다.

 


▲ 구엘공원 가는 버스정류장


24번 버스를 탑승한 후, 20분 정도 이동하시면 구엘공원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버스 탑승을 위해서 T10 교통카드를 구입할 것을 추천드리며, T10 교통카드 사용방법 및 환승방법은 위 '지하철을 타고 구엘공원 가는법'의 '바르셀로나 교통카드'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바르셀로나 24번 버스


▲ 버스 탑승했을 때 모습



2) 구엘공원을 가기 위해 하차해야 하는 버스정류장

 

 

위 사진과 같이, 구엘공원 바로 앞에서 내릴 수 있는 버스정류장이 있으며, 정확한 정류장 이름은 "Ctra del Carmel - Parc Guell"입니다. "Ramiro de Maeztu" 정거장에서 내릴 수도 있으나, 구엘공원까지 가시는 길이 오르막이므로, "Ctra del Carmel" 정거장에서 내리신 후 내리막길을 내려가시는 것이 더 편리합니다.

 

버스정류장 주소 : 08024 바르셀로나 스페인  [구글지도 링크] 

 

24번 버스를 타고 카탈루냐 광장으로 돌아올 때는 최초 탑승지역인 애플스토어 쪽에서 하차하게 됩니다. 도착정류장도 꼭꼭 확인하세요. 

 

 

 

 

 

 

3. 시티투어버스를 타고 구엘공원 가는법

 


▲ 카탈루냐 광장 앞에서 탈 수 있는 바르셀로나 시티투어버스

 

시티투어버스를 타고 Travessera de Dalt 정류장에 내리면 구엘공원에 방문할 수 있습니다.

버스가 정차역 근처에 가면 "이곳이 Park Guell 입니다" 라는 방송도 함께 나오니 내리실 때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다만, 하차한 버스정류장에서 구엘공원까지는 10분정도 도보로 이동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는 점 참고하세요.

 

* 시티투어버스 이용방법 : http://holaspain.co.kr/bbs/board.php?bo_table=barcelona&wr_id=97

 

 

 

 

 

4. 구엘공원 입장시간 및 무료입장방법


※ 구엘공원 입장시간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01월 ~ 03월

 08:30 ~ 18:15

 04월 

 08:00 ~ 20:30

 05월 ~ 09월

 08:00 ~ 21:30

 10월 - 12월

 08:30 ~ 18:15

 

※ 구엘공원 입장료

입장료는 현장구매시 8.5유로이며, 온라인으로 예매하실 경우 7.5유로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와 같이 입장료를 구입할 수 있는데요. 신기한 것은, "Gaudir Mes"라는 상품은 입장료가 무료라는 것!!

 

1) 스페인 장기체류자가 이용할 수 있는 구엘공원 무료입장방법



VISA를 소지하고 스페인에서 체류하는 분들께서 이용할 수 있는 Gaudir Mes를 신청해보세요. Gaudir Mes는 스페인 현지 관공서에 방문하여 지문등록하면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자세한 신청방법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Gaudir Mes 신청방법 및 이용혜택 ▼

http://holaspain.co.kr/bbs/board.php?bo_table=barcelona&wr_id=127 

 

 

 

2) 일반 관광객이 이용할 수 있는 구엘공원 무료입장 방법 

Gaudir Mes 이외의 구엘공원 무료입장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이른 시간에 구엘공원을 방문하여 유료 관광지역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구엘공원 무료입장방법' 버튼을 클릭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구엘공원 티켓 확인장소 (유료입장 지역)

 

 


▲ 구엘공원 유료입장지역 - 티켓이 있어야만 입장할 수 있습니다.

 

 

'구엘공원 무료입장방법' 알아보기 >

 

 



 

 

 

 

 
HOLASPAIN 여행전문가에게 질문하기
 

이 글과 관련된 티켓&투어 정보

 
 
 

이 글과 관련된 바르셀로나 여행정보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