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
바르셀로나 박물관, 미술관 투어
 여행팁
HOLASPAIN 스토어 바로가기

 

 

 

바르셀로나에는 80개 이상의 다양한 주제의 박물관 들이 있습니다. modern, classic art부터 역사, shipping 등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자랑하며 규모 또한 방대합니다.

 

박물관 내에 작품들도 볼거리가 많지만, 박물관 위치의 city view나 기념품 상점 또한 가볼만한 곳이 많으니 아래 박물관별 정보를 참고해볼 것. 

 

대개 박물관들은 일요일, 특정일의 오후 시간대에 무료로 입장 가능할 수 있습니다. 

방문하려는 박물관의 운영시간, 무료입장 조건, 티켓 할인 정보들을 알아두면 더 경제적인 여행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대개 5월 18일(International day of the Museum)이나 9월 24일(Catalan National Day), 달의 첫 번째 일요일에는 무료입장을 허용하는 박물관들이 많으며, 12월 24, 25일 그리고 1월 1일과 6일에는 closed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 각 박물관 투어 정보를 참고해보세요.

 

 

 

박물관 이용자라면 추천하는 티켓

 

1) Articket Barcelona

: 6개의 박물관을 하나의 티켓으로 방문가능. 1~2개 미술관을 방문 하는게 아니라 3개 이상을 방문 예정이라면 통합권 Articket을 구입하는 것이 훨씬 경제적이다.

 


▲ 바르셀로나 Articket

 

이용 박물관 리스트: Fundacio Joan Miro, Museu Nacional d’Art de catalunya(MNAC), Centre de Cultura Contemporania de Barcelona (CCCB), Picasso Museum, Museu d’Art Contemporani de Barcelona (MACBA), Fundacio Antoni Tapies.

 

Articket 요금: 30유로

 

'Articket 할인 방법' 더 알아보기 ↗



2) Barcelona Card

: 대중교통 무료이용과 관광지 무료입장 그리고 할인쿠폰 제공까지 여행할 때 필요한 모든 혜택을 하나로 모아놓은 Barcelona Card. 바르셀로나 여행을 집중적으로 알차게 하고 싶다면 이거 하나만 사세요. 돈도 절약되고 시간도 절약할 수 있다. Voucher는 이메일이나 직접 배송된다.

 

 

'Barcelona Card 이용방법' 더 알아보기 ↗




 

 

 

■ 방문해볼만한 박물관 리스트 

 

- 피카소 미술관 (Museu Picasso)

Picasso는 바르셀로나에서 유년을 보낸만큼 바르셀로나에 위치한 피카소 미술관은 파블로 피카소의 성장기 작품을 주로 소장, 전시하고 있다. 1963년 설립되었고 주요 소장품으로는 피카소의 초기작품 3800여점이 전시되고 있다. 고풍스러운 건물과 좁은 골목이 있는 고딕지구(Barrio Gotico)에 자리잡은 이 미술관은 카탈루냐의 고딕 양식을 잘 보여주고 있다.

 


▲ 피카소의 작품들

 

외관에서 볼때는 작은 규모 같지만 꽤 많은 소장품이 있고 잘 구성된 가이드투어(영어)가 운영되고 있어서 문학, 미술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꼭 한번 들려볼 장소이다.

 

 

'피카소 미술관 무료입장 방법' 알아보기 ↗




- 국립 카탈루냐 미술관 (Museu Nacional D’Art de Catalunya)

1929년 만국박람회 때 몬주익 언덕에 전시관으로 건설된 건물을 1934년에 개조해서 개관한 미술관이다. 스페인 전역에서 모아진 약 5천점의 예술품들을 전시해두고 있다. 

 


▲ 카탈루냐 미술관

 

 


▲ 카탈루냐 미술관 입구의 모습

 

이 미술관은 중세 카탈루냐 지방에서 발달했었던 로마네스크 미술의 작품들로 유명하고 내부 뿐만 아니라 외관 또한 웅장하고 view가 좋아서 몬주익 분수쇼를 찾는 사람들이 함께 코스로 둘러보고 있다.

 

 

'카탈루냐 미술관 무료입장 방법' 알아보기 ↗



- 바르셀로나 현대 문화센터(Centre de Cultura Contemporania de Barcelona)

CCCB라 불리는 이곳은 라발지구에 위치해 있고 람블라 거리와 MACBA와 근접해 있는 만큼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전시회, 토론 및 축제 행사를 제작하고 다양한 아티스트들에게 열려있는 공간으로 유명한 만큼 창조적인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 바르셀로나 박물관, MACBA

 

무료입장 시간: 

매주 일요일 오후 3시 ~ 8시 무료개방

International Museum Day, Museums Night, Santa Eulalia and La Merce Holidays에는 무료개방

 

* 현재 전시중인 작품 및 이벤트를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세요!

: http://www.cccb.org/en



- 호안미로 미술관 (Fundacio Joan Miro)

스페인 바르셀로나를 대표하는 호안미로 화가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미술관입니다. 주변 경관이 아름다운 몬주익 언덕 가파른 절벽에 위치한 곳에 카탈루냐인 호안미로가 사비를 털어 1975년에 설립한 미술관이다. 호안미로는 초현실주의 화가이자 조각가, 작가이다. 공항 벽화에서부터 바르셀로나 곳곳의 은행, 람블라스 거리까지 호안미로의 작품을 마주친다.

 

이 미술관에는 그림 200점 이상, 조각 150점, 스케치 5천점 등 다양한 그의 작품들을 볼 수 있다. 할인쿠폰을 사용하거나, 아트티켓, 바르셀로나 카드가 있다면 적극 관람해볼 것을 추천한다.

 


▲ 이미지 출처 : 호안미로 한국어 블로그

 

 

'호안미로 미술할인쿠폰' 알아보기 ↗



- 프레데릭 마레스 박물관, Museu Frederic Mares 

중세시대의 수집품들을 소장하고 있는 프레데릭 마레스는 1893년부터 1991년에 걸쳐 지어졌다. 중세의 스페인 조각 작품들을 주로 전시하고 있는 이곳은 장난감 군인, 유아용 침대 그리고 놀이 카드, 가위 등 특이한 물품들이 나열되어 있어 보는 재미가 있다.

 

 

주소: Placa Sant lu, 5, 08002 Barcelona, Spain

입장료: 4,20 유로

 

무료입장:

매달 첫째주 일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08시까지,

매주 일요일 오후 3시부터 

*정보참조 – http://w110.bcn.cat/museufredericmares/eng/museum?general_information=2

 

 

 

■ 바르셀로나 투어와 관련된 정보

* 아래 글씨 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바르셀로나 저렴하게 여행하기' 더 알아보기

> '스페인여행 이색투어 소개: 타파스투어와 세그웨이 투어' 더 알아보기

> '바르셀로나 타란토스 Tarantos 할인코드 및 예약방법' 더 알아보기

> '스페인 택시 캐비파이와 마이택시 이용후기 및 할인코드' 더 알아보기

 

 

 

 

 

 

 
HOLASPAIN 여행전문가에게 질문하기
 

이 글과 관련된 티켓&투어 정보

 
 
 

이 글과 관련된 바르셀로나 여행정보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