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
바르셀로나 마트 - 메르카도나(Mercadona) 쇼핑후기 / 추천상품
 쇼핑
HOLASPAIN 스토어 바로가기

바르셀로나 까르푸(Carrefour)와 잉글레스 백화점과 더불어 꼭 방문해야 하는 마트가 바로 메르카도나(Mercadona) 슈퍼마켓입니다. 메르카도나 마켓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실용적인 상품들이 많고 타 마트에 비해 가격이 저렴합니다.

 


 


▲ 바르셀로나 메르카도나(Mercadona)

 

바르셀로나에는 20여 곳의 메르카도나 마켓이 있으며, 이 중에서도 시내 중심지에 있고 쇼핑이 편리한 지로나(Girona) 역 인근 매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메르카도나 마트 주소 : Ronda de Sant Pere, 31, 08010 Barcelona, 스페인

[ 구글지도 ]  https://goo.gl/maps/L4nY8M5AHLbUweon9

 


▲ 바르셀로나 지로나 역

 

 

 

■ 꼭 사와야 할 것들

메르카도나 매장에 방문하시면 꼭 사와야 할 쇼핑아이템이 있습니다. 다른 마켓에서 구입할 수 없는 상품이며, 맛과 가격이 우수하기 때문에 꼭 구입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① Hacendado 꿀국화차

 

 

스페인 꿀국화차는 한국 관광객분들이 꼭 구입하시는 필수 쇼핑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국화차에 단맛을 더해서 비리지 않고 은은한 향이 일품이기 때문에 인기가 좋습니다. 스페인 꿀국화차 브랜드로 다양한 것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Hacendado 꿀국화차가 단맛이 강하고 가격도 우수합니다.

 


▲ Hacendado 꿀국화차 1 box

 


▲ 밀폐된 비닐봉투에 포장되어 있어서 국화꽃 향이 더 진함

 

Hacendado 꿀국화차는 방문하시기 쉬운 까르푸, 엘꼬르떼 잉글레스 백화점에서는 구입할 수 없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카탈루냐 광장에서 오른쪽으로 500m 떨어진 메르카도나 마트에 방문하셔서 꿀국화차를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스페인 '꿀국화차 브랜드별 비교' 더 알아보기 >

 

 

② 추천 과자 

스페인 과자, 특히 감자로 만든 과자가 맛있습니다. 스페인 감자는 한국보다 색깔이 더 또렷하며, 노란 빛이 강합니다. 또한, 수분이 적고 고소한 맛이 강하기 때문에 모든 감자요리가 다 맛있습니다.

 

- 감자 과자

 


 

 

스페인 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는 감자과자는 대부분 맛있지만, Hacendado PATATINAS가 특히 맛있습니다. 패스트푸드점에서 판매하는 프렌치프라이와 같은 길쭉한 감자스틱모양이며, 꺼내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많이 짜지 않으며 바삭한 맛이 일품입니다. 가격은 0,95유로입니다.

 

Hacendado PATATINAS와 함께 더 저렴하고, 막대모양이 아닌 칩모양으로 된 감자칩도 맛있습니다. 과자는 아래 사진과 같으며, 가격도 PATATINAS보다 더 저렴합니다.

 


 


▲ Hacendado 감자칩(150g) : 0.80유로

 

 

- Hacendado GARFIROS DE MAIZ

 


 

옥수수 전분으로 만든 Hacendado Garfitos 과자도 맛있습니다. 가격도 0,45유로로 저렴하고, 달콤하기 때문에 여행 간식용으로 좋습니다.

 


 


 


 

 

과자와 함께 초콜릿 중에서도 milka chocolate를 추천합니다. 우유와 초콜릿의 환상조합으로 엄청 달콤합니다. 한국에서 판매되는 초콜릿 제품보다 당도가 높고 계속 먹어도 질리지 않습니다. milka chocolate은 100g 1개당 1유로입니다.

 


▲ milka chocolate

 

 

③ 착즙 오렌지쥬스

스페인은 열대 지방이며, 현지에서 맛볼 수 있는 오렌지의 당도가 높고 가격도 저렴합니다. 싸고 맛있는 오렌지를 통째로 넣어서 착즙한 쥬스를 거리에서 흔하게 구입할 수 있고, 메르카도나 마트에 가시면 직접 착즙 오렌지쥬스를 병에 담아올 수 있습니다.

 


 ▲ 오렌지 착즙기계

 

 

 

▲ 착즙기계 사용방법

 

 


▲ 메르카도나 오렌지 쥬스

 

고객이 직접 크기별로 판매되는 오렌지쥬스 병을 선택하고 레버를 당겨서 오렌지쥬스를 담아갈 수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하고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100% 오렌지쥬스를 맛볼 수 있기 때문에 꼭 추천해드리는 상품입니다.

 


▲ 오렌지쥬스 큰 병에 2,99유로이며, 저렴합니다.

 

 

④ 올리바 크림(Oliva)

올리바 크림은 한국에서 비싸게 판매됩니다. 스페인 현지에서 구입하시면 훨씬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고, 아래 사진과 같이 묶음으로 세일할 때 구입하시면 더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올리바 크림 2개당 2유로

 

 


▲ 메르카도나 올리바크림(Cream com azeite de Olive)

 

올리바 크림은 엘꼬르떼 잉글레스 지하 1층에 있는 화장품 매장에서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동일합니다. 

 

'엘꼬르떼 잉글레스 백화점' 쇼핑정보 더 알아보기 >

'바르셀로나 까르푸' 쇼핑정보 더 알아보기 > 

 

 

⑤ 올리브오일

전세계 올리브기름의 절반 가량을 스페인사람들이 소비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스페인 사람들은 올리브오일을 즐겨먹습니다. 빵을 먹을 때도, 요리할 때도 올리브오일을 사용합니다. 올리브오일의 최대 소비지역인만큼 질좋고 저렴한 올리브오일 제품을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 Virgin Extra 올리브오일 - 2,35유로

 

 

메르카도나 매장에서도 다양한 올리브오일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보카도를 첨가한 올리브오일부터 벌진 익스트라(Virgin Extra) 제품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아보카도이 첨가된 올리브오일

 

 

⑥ 쨈과 꿀상품

깨끗한 자연에서 키운 스페인 벌꿀은 첨가제가 들어가지 않은 오리지널 꿀입니다. 한국보다 꿀의 색깔이 진하고 깊은 맛이 특징입니다.

 


▲ 메르카도나(Mercadona) 꿀제품 - 4유로

 

 


▲ ▼ 토마토 및 각종 과일로 만든 쨈들


 

메르카도나에서 우수한 품질의 스페인 꿀을 저렴하세요. 후회하지 않으실 것입니다.

 

 

⑦ 냉동식품

스페인 요리를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냉동 가공식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빠에야부터 오징어튀김, 정어리 통조림까지 스페인에서만 맛볼 수 있는 전통음식들을 직접 만들어보세요.

 

- 빠에야(Paella)

양파와 해산물을 넣고 볶다가 쌀과 빠에야 육수를 넣어서 끓이면 쉽게 만들 수 있는 빠에야 요리를 직접 만들어 보세요. 빠에야 육수와 쌀은 Arroz redondo 상품으로, 그리고 홍합과 오징어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빠에야 육수는 1L당 1.95유로이며, 닭고기 파에야 / 먹물 파에야 등 종류별로 다양합니다.

 


▲ 빠에야 육수 1L : 1.95유로

 


 

 


▲ 먹물 빠에야 / 닭고기 빠에야

 


▲ 스페인 쌀, Redondo (1kg) : 0.79유로

 

 

스페인 오징어튀김도 직접 만들 수 있고, 냉동식품으로 구입하면 10유로 정도에 많이 구입할 수 있습니다.

 


▲ 깔라말리 튀김 : 10유로

 

 


▲ 정어리 통조리 : 1.25유로

 

 

⑧ 우유와 돼지고기

스페인 메르카도나 마트에서 판매되는 우유는 종류가 다양합니다. 일반우유는 아래와 같이 라고 적힌 우유입니다. 한국우유보다 고소함이 진하고 맛이 진합니다.

 

- 스페인 우유

 


 


▲ 스페인우유 1L : 0.89유로

 

 

- 스페인 돼지고기

고기는 한국에서 흔히 먹던 삼겹살을 구하기 힘듭니다. 스페인 사람들은 삼겹살을 먹지 않고 안심과 등심 등 순살코기를 주로 먹습니다. 대부분 돼지고기 부위들이 다 맛있지만, Filetes라고 적힌 고기가 좋습니다. Filetes는 스테이크용이라는 뜻으로 적당히 손질되어서 굽기 요리하기도 간편합니다.

 


 

아래와 같이 Cerdo라고 적힌 것은 돼지를 뜻하며, Filetes Lomo familillar 상품이 5.04유로로 저렴한 편입니다. 기름기가 없어보이지만 직접 요리해보시면 부드럽고 촉촉한 고기임을 쉽게 느끼실 것입니다.

 


▲ 스페인 돼지고기

 

 

⑨ 하몽

스페인 하몽(Jamon)은 일반 레스토랑에서 드시기에 가격 부담이 많습니다. 하몽 자체로 가격이 비싸고, 함께 곁들여 먹기 좋은 와인과 과일(메론 등)의 가격도 포함되므로 가격대비 하몽을 제대로 먹기 힘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메르카도나 마트에서 아래와 같은 이베리코 하몽을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베리코 하몽 100g당 12.50유로이며, 다른 마트보다 확실히 메르카도나 마트의 하몽이 맛과 가격이 훌룡합니다. 

 


▲ 메르카도나 마트의 하몽(100g) : 12.50유로

 

 

아래 사진과 같이 MAS 마켓(엘꼬르떼 잉글레스 백화점 또는 보케리아 시장 등에 있음)에서 동일한 양의 이베리코 하몽 구입시 25.88유로입니다. 확실히 가격적인 측면에서 메르카도나 마트의 제품이 우수하고, 맛도 좋습니다.

 


▲ MAS 마트의 하몽(100g) : 25.88유로

 

하몽은 아래 사진과 같이 메론 또는 망고 등 과일과 함께 드시면 맛있고, 바게트 빵 위에 토마토, 치즈와 함께 샌드위치를 만들어도 맛있습니다. 비싼 하몽일수록 짠맛이 적고 쫄깃함과 부드러움이 강합니다. 저렴하게 스페인 최고의 하몽을 직접 드셔보세요.

 


 


▲ 스페인 하몽

 

 


▲ 스페인 애플망고

 

 

 

 

 

 

 
HOLASPAIN 여행전문가에게 질문하기
 

이 글과 관련된 티켓&투어 정보

 
 
 

이 글과 관련된 바르셀로나 여행정보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