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
바르셀로나 타파스 맛집 - 퀴멧 & 퀴멧 / 비니투스(VINITUS) / 시우다드 콘달(Ciudad Condal) / Peri…
 맛집
HOLASPAIN 스토어 바로가기

바르셀로나에서 어떤 음식을 먹을지 고민하고 계신가요?

바르셀로나는 스페인에서 가장 맛있는 타파스를 발견할 수 있는 지역입니다. 드넓게 펼쳐진 지중해 바다와 사계절 내내 온화한 비옥한 토양에서 길러낸 풍부한 식재료를 바로바로 이용할 수 있고 실력있는 미슐랭 스타급 요리사가 모여있는 바르셀로나를 여행하시고 나면, 기본 3kg는 살이 찌실 것입니다.

 


▲ 작은 접시에 여러가지 타파스 요리를 담아서 먹는 스페인 사람들

 

타파스(Tapas)는 본래 식전 애피타이저(appetizer) 개념의 맛보기요리에서 시작했지만, 스페인의 부흥기와 함께 전세계에서 모여든 다양한 식재료들로 음식의 종류와 가치가 상승했습니다.

조금씩 먹고, 가볍게 여러가지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장점과 한국사람들에게도 친숙한 뷔페 문화와도 유사하기 때문에, 스페인 식도락(食道樂) 여행에서 빠지지 않는 체험코스 중 하나입니다. 

 

 

■ 바르셀로나 타파스 맛집

'하루에 다섯 번 밥을 먹는다' 는 스페인 사람들은 거창한 식사보다 짧게 조금씩 먹는 음식을 즐깁니다. 타파스와 핀초스(Pinchos) 요리가 이런 스페인 음식문화의 한 예이며, 타파스는 접시에 적은 음식을 담는 것, 핀초스는 바게트 빵 위에 소량의 음식을 올려 먹는 차이만 있을 뿐입니다. 

 


▲ 바게트 빵위에 여러 재료를 올려놓고 이쑤시개로 꽂아서 먹는 스페인 핀초스 음식

 

금씩 여러 번 먹는 바르셀로나 사람들이 즐겨찾는 타파스 맛집들은 여러 곳이 있으며, 꿀연어와 캐비어가 맛있는 퀴멧 & 퀴멧에서부터, 한국 관광객분들께도 잘 알려진 권혁수 맛집인 비니투스(VINITUS)까지 바르셀로나 여행하시면 꼭 방문해봐야 하는 타파스 맛집을 아래와 같이 정리하여 소개해드립니다.

 

 

1. 퀴멧 & 퀴멧

퀴멧 & 퀴멧(Quimet & Quimet)은 각종 절임요리가 맛있습니다. 아늑하고 작은 우리동네 술집과 같은 분위기로, 항상 손님들로 인산인해를 이룹니다. 홀이 좁기 때문에 시간대를 잘못 맞춰 방문하시면 오랜 시간 기다려야 하는 불편이 있으니, 꼭 아래의 영업시간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바르셀로나 퀴멧 & 퀴멧

 

 

 

-

 


▲ 퀴멧 & 퀴멧 매장 내부의 모습

 

 


▲ 가게 벽면에 와인들이 전시되어 있고, 밑에 적힌 숫자(가격)에 맞춰 주문할 수 있음

 

 


 

 

▲ 퀴멧 & 퀴멧 매장 내 음식을 먹는 테이블의 모습 (매우 협소함)

 

 

저녁시간 이전 / 오후 영업시간 시작 전에 방문하시면 대기없이 입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말엔 영업하지 않는 것도 확인하세요.

 

1) 주소 : Carrer del Poeta Cabanyes, 25, 08004 Barcelona, 스페인

2) 영업시간 :

① [ 월 - 금요일 ] 12:00(정오) ~ 16:00  / 18:00 ~ 22:30

② [ 토 - 일요일 ] 휴무

 

3) 꼭 먹어봐야 하는 메뉴 :

- 메뉴판 

 


 

 


 

위 메뉴판은 타파스(Tapas)와 작은 샌드위치(Small Sandwitch) 에 대한 음식 종류와 가격표입니다. 가볍게 맥주 또는 와인을 드실 계획이시라면 성인 2인 기준 타파스 4접시 정도는 주문하실 것이며, 가격은 타파스요리는 1접시당 5유로 내외, 작은 샌드위치는 3유로 내외입니다. 

 

맥주 및 와인, 까바를 포함한 주류에 대한 메뉴는 아래와 같습니다. 

 


▲ 퀴멧 & 퀴멧 메뉴와 가격표

 

- 음식 정보

추천하는 퀴멧 & 퀴멧 대표메뉴는 아래와 같이 캐비어입니다. 캐비어와 토마토 마리네이드(Marinated Tomatoes), 블루치즈로 만든 요리로, 빵과 함께 먹을 수 있어서 배도 부르고 특별한 캐비어 요리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꿀연어 샌드위치(Salmon, yoghurt & truffled honey)와 고기맛 샌드위치 (Cured beef meat & sweet tomato)도 맛있습니다. 가격은 각각 3유로, 2.5유로입니다.

 

위 Small Sandwhitch 메뉴에서 정어리(anchovies 또는 sardines) 요리는 비린내와 호불호가 있을 수 있으므로, 선택에 신중을 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치(tuna) 또는 고기(beef) 라고 적힌 메뉴는 대체로 맛이 평이하므로, 처음 방문하실 땐 이 메뉴 위주로 먼저 맛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위 Small Sandwhitch 메뉴들은 와인(Wine) 안주로 좋고, 베르무트(Vermut)와도 잘 어울립니다. 주류 메뉴판인 Bebidas를 참고하셔서 술도 함께 주문하세요. 

 


▲ 
Artichokes, cheese & caviar : 2.5유로

 

 


Cured beef meat & sweet tomato : 2.5유로

 

 

Small Sandwhitch 이외에, 타파스 요리 중에서는 비프미트(Iberian pork cheek)와 오징어 요리(Stuffed baby squid)가 괜찮습니다. 자세한 음식사진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 
Iberian pork cheek : 8유로

 

 


▲ 
Stuffed baby squid : 6유로

 

 


▲ 레몬맥주, 클라라(Clara) 맥주

 

음식계산은 퇴장하면서 카운터에서 하실 수 있고, pos 기계를 통해서 이뤄지지 않고 사장님의 수기로 계산되기 때문에 혹시라도 가격이 틀릴 수도 있습니다. 본인이 주문한 메뉴의 가격과 대략적인 결제금액을 확인하신 후 정확한 금액이 맞는지 한 번 더 체크하세요.

 


▲ 퀴멧 & 퀴멧의 계산하는 곳

 

 


▲ 금액 지불하시기 전에 꼭 금액확인하세요.

 

 

 

2. 비니투스

비니투스(VINITUS)는 2017년 원나잇푸드트립 방송출연 후 급격히 한국관광객에게 유명해졌습니다. '권혁수 꿀대구' 라는 키워드와 함께 바르셀로나 맛집여행의 성지순례지로 잘 알려진 타파스 맛집입니다.

 


▲ 바르셀로나 타파스맛집, 비니투스

 

1) 주소 : Carrer del Consell de Cent, 333, 08007 Barcelona, 스페인

2) 대표메뉴 : 개그맨 권혁수가 극찬한 꿀대구요리(Bacalao All i Oli)와 맛조개(Navajas)가 유명합니다.

 


▲ 꿀대구요리(Bacalao All i Oli) : 9.95유로 


 


▲ 맛조개(Navajas) : 9.55유로 

 

 


▲ 클라라, 레몬맥주 : 3.10유로

 

 

'권혁수 맛집정보' 더 알아보기 >

 

비니투스는 바르셀로나 어느 식당보다 친절하게 한국인을 맞아줍니다. 한국어로 친숙하게 메뉴를 추천하고 대체로 호의적인 반응입니다. 흥겹게 일하는 직원들과 시끌시끌한 분위기가 한국의 포차와 유사하기 때문에 젊은 한국인 여행객들이 많습니다. 

 

 

지하에도 테이블이 있지만, 1층에서 드시는 것이 쾌적하고 분위기가 더 유쾌합니다. 혼자여행하시거나 바르셀로나에서 한국인이 그리웠던 분들께 더 추천드리고 싶은 타파스 맛집입니다.

 


 

 


▲ 한국인이 많은 비니투스 레스토랑의 모습

 

 

 

3. 시우다드 콘달

시우다드 콘달(Ciudad Condal)은 카탈루냐 광장에서 가깝고, 현지인들과 관광객이 많이 모이는 타파스 맛집입니다. 접근성이 좋고, 푸아그라비프 타파스(foie gras beef tapas)가 특히 맛있습니다. 오후 4시에서 5시 사이에 방문하시면 대기없이 바로 입장할 수 있지만, 저녁시간엔 꼭 예약하셔야 합니다. 정말 사람이 많은!! 유명 바르셀로나 타파스 맛집입니다.

 


 

 


▲ 바르셀로나 타파스맛집, 
Ciudad Condal

 

1) 주소 : Rambla de Catalunya, 18, 08007 Barcelona, 스페인

2) 메뉴정보 : 

 


▲ 시우다드 콘달의 타파스 메뉴판

 

 

3) 대표메뉴 : 

 


▲ solomillo
 tapas : 1개당 5.95유로

 

 


▲ Bacalao All i Oli : 9.95유로 

 

 

 

4. Perikete

바르셀로나 해변에서 천장에 하몽이 걸려있는 특색있는 인테리어가 멋진 타파스맛집입니다. 관광객을 상대로 한 대중적인 맛의 타파스와 달리, 스페인 현지스타일의 정통 타파스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입니다.



▲ 바르셀로나 타파스맛집, Perikete


1) 주소 : Carrer de Llauder, 6, 08003 Barcelona, 스페인

2) 메뉴 및 가격 : 




-







바르셀로나 해변에서 가깝고 레스토랑이라보단 선술집 분위기가 더 강합니다. 타파스 맛집보다는 분위기 맛집으로, 스페인 현지인들의 삶을 느끼고 싶은 분들, 진짜 스페인 타파스를 경험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레스토랑입니다.

 


▲ 오징어튀김(Calamares) : 7.60유로 / 새우감바스(Gambas) : 10.90유로




5. 배틀트립에 소개된 핀초스 맛집

타파스와 달리, 핀초스는 빵 위에 맛있는 요리를 올려 먹는 음식입니다. 더 양이 적고 회전초밥과 같이 여러 음식을 마음껏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핀초스 맛집인 Sagardi 레스토랑은 고딕지구 근처에 위치해 있고, 맛있는 핀초스 요리와 함께 이쑤시개를 모으는 재미도 있습니다.



▲ 바르셀로나 핀초스맛집, Sagardi 레스토랑


1) Sagardi 레스토랑 주소 : Carrer de l'Argenteria, 62, 08003 Barcelona, 스페인

2) 음식 사진 :









▲ 핀초스 요리 1개당 2.1유로


-



▲ 이쑤시개가 꽂혀 있는 바르셀로나 핀초스 요리


다 먹고 난 후, 이쑤시개 갯수에 따라 금액을 지불하면 되고 위에서 설명한 타파스 맛집들보다 가성비가 좋습니다. 한 개당 2.1유로이고 핀초스 이외의 요리도 별도 주문할 수 있습니다.



 


▲ 이미지 출처 : KBS 배틀트립 홈페이지

 

또한, 이곳은 KBS 배틀트립에도 소개된 맛집입니다. 이원일 셰프와 이휘재가 인정한 바르셀로나 맛집으로, 아래의 '바르셀로나 타파스투어' 가이드와 함께 방문할 수도 있습니다. 

 


'바르셀로나 타파스투어' 신청하기 >





 
HOLASPAIN 여행전문가에게 질문하기
 

이 글과 관련된 티켓&투어 정보

 
 
 

이 글과 관련된 바르셀로나 여행정보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