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
바르셀로나 스냅사진 추천 명소
 여행팁
HOLASPAIN 스토어 바로가기

바르셀로나 여행하면서 사진찍기 좋은 추천명소를 정리하여 소개합니다. 바르셀로나 스냅촬영지, 스냅사진 잘 나오는 곳을 확인하세요.

 

* 아래 이미지는 "나언니네 사진관" 에서 촬영한 스냅투어 사진입니다.

'나언니네 사진관' 바로가기 >

 

 

1. 고딕 지구 (Gotic)

고딕지구(Gothic Quarter)는 영화 향수(Perfume: The Story of a Murderer)의 촬영지로도 유명합니다. 중세 유럽도시의 정취를 그대로 간직한 곳으로 여기저기 카메라를 가져가도 작품이 나옵니다.

 


▲ 바르셀로나 고딕지구

 

고딕지구의 중심에 바르셀로나 대성당(Cathedral of Barcelona)이 있고, 키스의 벽과 피카소미술관 등 다양한 관광명소가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에 방문하시면 스냅촬영하시는 분들을 쉽게 발견할 수 있는데요. 따뜻한 햇살과 함께 촬영하시면 대부분 멋지게 촬영됩니다.

 

 


▲ '루나언니네 사진관' 작품

 

 


▲ '루나언니네 사진관' 작품

 

 

 

※ 고딕지구 근처 스냅사진 추천 촬영지

1) 바르셀로나 대성당 앞 광장

주소 : Pla de la Seu, s/n, 08002 Barcelona, 스페인

 


▲ 바르셀로나 대성당 앞의 광장

 

 


▲ 바르셀로나 대성당의 야경



'바르셀로나 대성당 무료입장' 하는법 >

 

 

2) 키스의 벽(The Kiss of Freedom)

주소 : Carrer dels Capellans, 16, 08002 Barcelona, 스페인



▲ 키스의 벽 찾아가는 길

 

바르셀로나 대성당 앞 광장에서 'COAC' 건물의 오른쪽 골목으로 들어가면, 쉽게 키스의 벽을 찾을 수 있습니다. 키스의 벽은 4000여 장의 사진을 벽화로 만든 것으로, 가까이에서 보면 행복한 스페인 사람들의 일상사진들을 모아놓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바르셀로나 키스의 벽

 

 


▲ 키스의 벽은 4000여 장의 사진들로 만든 벽화입니다.

 

 

 

3) Colon Hotel

바르셀로나 콜론 호텔(Colon Hotel)은 루프탑 카페로 유명한 곳입니다. 꼭대기 층 루프탑 바(Bar)에서 바르셀로나 대성당과 푸른 하늘을 배경으로 사진을 많이 촬영합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콜론호텔루프탑 을 검색해보세요. 이곳이 얼마나 유명한 바르셀로나 사진명소인지 금방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주소 : Av. de la Catedral, 7, 08002 Barcelona, 스페인



▲ 바르셀로나 콜론호텔의 루프탑 카페


콜론 호텔 이외에도 바르셀로나에서 꼭 가봐야 하는 루프탑 카페정보를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르셀로나 베스트 루프탑 Bar' 더보기 >



4) 카탈루냐 음악당

카탈루냐 음악당은 천재건축가 가우디(Antoni Placid Gaudí i Cornet)의 스승인 몬타네르(Lluis Domenech i Montaner)가 건축한 곳으로 유명합니다. 섬세한 조각상과 독특한 타일장식(트렌카디스 방식, Trencadis)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정말 아름답습니다.

- 주소 : C/ Palau de la Música, 4-6, 08003 Barcelona, 스페인

 


 

카탈루냐 음악당 외벽의 조각상과 건물 내부의 음악홀은 가이드투어를 신청하시거나 공연관람시 구경할 수 있습니다.

 

'카탈루냐 음악당 공연' 예약하기 >

 


 

 


▲ 카탈루냐 음악당 내부모습
 

 

음악당의 테라스, 옆면의 기둥을 배경으로 한 사진이 이곳의 제일 유명한 스냅사진 스팟(spot)입니다. 이곳은 가이드투어를 통해서만 입장할 수 있고, 가이드투어는 아래 링크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카탈루냐음악당 가이드투어' 신청하기 >

 


▲ 이국적인 분위기의 타일장식

 

 

 

2.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최고층 첨탑의 높이가 무려 172cm인 초대형 성당인 사그라다 파밀리아는 바르셀로나의 대표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2026년 완공을 목표로 아직까지 건설중인 세계 최고의 성당으로, 그 웅장함을 모두 담기 위해선 성당 바로 앞 공원에서 사진 촬영해야 합니다.

 


▲ '루나언니네 사진관' 작품

 

 

-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스냅사진 촬영장소, Placa de Gaudi : Carrer de Lepant, 278, 08013 Barcelona, 스페인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앞 공원(Plaça de Gaudí)에 있는 벤치에서 찍으면 위 사진과 같은 성당 전체를 사진에 담을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그 벤치 앞에서 사진을 찍기 위해 대기하고 있는 사람들의 모습입니다.



▲ 사진촬영을 위해 대기하고 있는 인원



호수 및 사그라다 파밀리아 대성당 전체를 한 사진에 담을 수 있습니다.



▲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 '루나언니네 사진관' 작품




▲ '루나언니네 사진관' 작품



추가로,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Nativity facade 앞 도로에서 성당을 배경으로 촬영해도 멋진 사진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전문 사진기를 이용해야 성당 전체를 담을 수 있기 때문에, 스냅촬영을 신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루나언니네 사진관' 작품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내부 사진도 좋지만, 스냅사진 촬영지로는 성당 외부가 더 멋집니다.






▲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내부의 모습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은 매주 일요일 무료입장 가능하며, 무료입장하는 방법을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사그라다 파밀리아' 무료입장 방 >

 

 

 

3. 카사바트요

카사바트요(Casa Batlló)는 자연친화적인 가우디의 건축미가 제대로 녹아든 건물입니다. 곡선의 미학을 잘 담아냈고 화려한 지붕과 함께 내부도 특색있습니다.



▲ 카사바트요 내부


위 사진과 같이 마치 물속에 잠긴 것처럼 특별한 타일벽 장식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보세요. 동심을 깨우고, 상상력을 자극하는 특별한 영감까지 느낄 수 있습니다.




▲ 카사바트요 옥상 재즈 공연


또한, 카사바트요는 여름 시즌 동안 옥상에서 재즈 공연도 펼쳐집니다. 석양이 지는 아름다운 노을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재즈와 와인, 그리고 멋진 추억을 담을 수 있는 스냅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카사바트요 예약방법' 알아보기 >




4. 몬주익 매직 분수쇼

스페인 광장에서 카탈루냐 미술관까지 이어진 언덕 중간에 세계 3대 분수쇼 공연장이 있습니다. 아름다운 조명과 화려한 퍼포먼스의 분수공연이 주말밤 펼쳐지는데요. 아름다운 바르셀로나 야경과 함께 분수쇼를 즐길 수 있습니다.

- 몬주이크 마법의 분수(The Magic Fountain in Montjuic)

- 주소 : Plaça de Carles Buïgas, 1, 08038 Barcelona, 스페인



▲ 분수 뒤의 건물이 카탈루냐 미술관(MNAC)입니다.










▲ 바르셀로나 몬주익 분수쇼


여러가지 바르셀로나 야경명소가 있지만, 찾아가기 쉽고 늦은 시간까지도 사람이 많아 안전한 몬주익 분수쇼를 추천합니다.


'2020년 몬주익 분수쇼 일정' 알아보기 >




5. 보른 지구 (El Born)

보른지구는 바르셀로나에서 떠오르는 핫플레이스입니다. 화려하고 기대감 넘치는 바르셀로나 관광지는 아니지만, 여유로움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보른지구를 추천합니다.


거창한 준비 없이, 편안한 옷차림으로 산책하고 감각적인 바르셀로나 힙스터의 일상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적하지만 볼거리 가득한 바르셀로나의 ‘힙’한 보른지구 골목들을 사진으로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힙한 감성으로 바르셀로나 여행, 보른지구를 기록해보시기 바랍니다.



1) 시우타데아 공원과 개선문

시우타데아 공원 근처엔 개선문을 비롯하여, 동물원과 해변이 있어 볼거리가 많습니다. 특히 개선문은 130년 전, 만국박람회를 기념하여 만들어진 건축물로써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프랑스 개선문과 달리 이슬람 양식의 붉고 화려한 양식이 특징입니다. 이슬람 문화와 고딕 문화가 융합되어 이전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예술적 감각을 느낄 수 있습니다.



▲ 개선문


개선문을 따라 내려가면 시우타데야 공원이 있고, 공원의 중앙에 위치한 금 장식의 화려한 분수도 볼만합니다.



▲ 시우타데야 공원의 분수




▲ 시우타데야 공원의 산책로


시우타데야 공원은 멋진 사진과 함께 힐링도 즐길 수 있는 곳이기에 적극 추천하는 바르셀로나 사진 명소입니다.


'시우타데야 공원' 찾아가는 방법 알아보기 >



2) 구 시가지

바르셀로나 힙스터들의 성지인 보른지구의 구 시가지에는, 예쁜 상점들과 힙한 사진촬영 명소가 많습니다.



▲ '루나언니네 사진관' 작품


힙한 감성과 함께 이국적인 분위기의 보른 지구를 따라 개성있는 스냅 사진들을 저장해보세요. 또한, 보른 지구 구 시가지 근처에서 피카소 미술관이 가깝습니다. 아래 피카소 미술관 무료입장 정보도 꼭 확인하셔서 알뜰한 바르셀로나 여행을 계획해보세요.



▲ 피카소 미술관 입구



'피카소 미술관 무료입장' 방법 알아보기 >



3) 산타마리아 델 마르 성당

카탈루냐 고딕양식의 최고봉이라 불리는, 산타마리아 델 마르 성당(Basilica of Santa Maria del Mar)은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바르셀로나 대성당 등에 비해 유명세는 덜 하지만, 카탈루냐 인들에게는 그 의미가 뜻깊은 곳입니다.

 

하늘을 향해 높이 솟아 있는 웅장한 기둥들과 창문에 정교하게 새겨진 스테인레스 유리 그림들을 배경으로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 '루나언니네 사진관' 작품



성당 외부에서 촬영한 사진도 아름답지만, 내부도 웅장합니다.






▲ 성당 내부의 모습


산타마리아 델 마르 성당을 무료 입장할 수 있는 방법과 타워에 올라가는 방법을 아래 링크에서 더 자세히 확인해보세요.



 

 

 
HOLASPAIN 여행전문가에게 질문하기
 

이 글과 관련된 티켓&투어 정보

 
 
 

이 글과 관련된 바르셀로나 여행정보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