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에 나온 바르셀로나 맛집 ( 꽃보다 할배 / 원나잇푸드트립 권혁수 맛집 )

TV 방송프로그램을 통해 소개된 바르셀로나 맛집들을 정리하여 소개해드립니다. 바르셀로나 여행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꽃보다 할배

꽃보다 할배(이하, '꽃할배'라 함)는 2013년 프로그램 시작과 함께, 평균연령 76세 할아버지들의 '황혼 배낭여행'이라는 컨셉으로 프랑스와 대만 스페인 등지를 여행했습니다. 

스페인여행은 시즌 3에서 다뤄졌으며, 바르셀로나와 마드리드, 세비야, 그라나다 등 스페인의 중심관광지를 소개했습니다.


* 아래 방송자료의 모든 권리, 저작권은 tvN, CJ ENM 미디어콘텐츠에 귀속됩니다.




■ 꽃할배의 스페인 첫 식사

꽃할배 팀이 처음 스페인에 도착한 후, 방문한 레스토랑이 바로 Divinus Barcelona입니다. 이 곳은 바르셀로나의 중심인 카탈루냐 광장에서 가깝고 타파스 요리가 유명합니다.

 

▲ 영상자료의 출처 : http://tvn.tving.com/tvn/vod/view/28358

 

 

- Divinus Barcelona 주소 : Passeig de Gracia, 28, 08007 Barcelona, 스페인

 

실제 Divinus Barcelona에 방문하시면 아래 사진처럼 야외에서 식사할 수 있는 공간이 있고, 실내에서도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 Divinus Barcelona

 

타파스 요리는 언제든지 드실 수 있고, 아래와 같이 메뉴델디아 라는 점심식사를 드시면 12.9유로의 저렴한 금액으로 식사할 수 있습니다.

 


▲ 에피타이져 - 참치 샐러드

 

 


 

 


▲ 식전빵과 올리브오일

 

 


▲ 메인 요리 - 돼지고기 요리와 치즈 토마토

 

 


▲ 디져트 - 아이스크림

 

메뉴델디아는 한국의 '오늘의 점심'과 비슷하며, 메인요리와 에피타이져, 디저트까지 포함된 코스요리입니다. 위와 같은 음식사진을 확인해보시고 직접 방문해보세요. 메뉴구성은 매일 달라지며, 스테이크와 샐러드가 맛있습니다.

 

꽃할배는 마드리드에서도 여러 맛집을 방문했는데요. 백일섭 선생님께서 맛있다고 평가하신 메숀 델 참피뇬 맛집과 스페인 전통음식인 새끼돼지 통구이코치니요 아사도(Cochinillo asado) 요리에 대한 정보를 아래와 같이 소개합니다.

 

※ 메손 델 참피뇬(Meson del Champinon)

 

 

▲ 영상의 원본 링크 : http://tvn.tving.com/tvn/vod/view/30165

 

 

마드리드 꽃할배 맛집으로 유명한 이곳의 대표메뉴는 올리브 버섯구이입니다. 가격은 6.20유로입니다. 한국어 메뉴가 있어 편하고, 사장님도 친절하십니다. 오랜 전통의 가게라서 약간 지저분하지만 고스넉한 매력과 짭쪼름한 버섯구이가 너무 맛있는 마드리드 안주 맛집입니다.

 


▲ 메손 델 참피뇬은 마요르 광장 옆에 있습니다.

 

 


▲ 가게 입구의 모습

 

 


 

 


▲ 가게 안쪽으로 들어가시면 테이블이 있습니다.

 

 


▲ 메뉴판 : 버섯구이(메손델 참피뇬) - 6.20유로

 

 


▲ 메손 델 참피뇬 대표메뉴, 버섯구이

 

 


▲ 마드리드 mahou 맥주

 

맥주와 함께 드시면 정말 맛있습니다. 시원한 마드리드 대표맥주인 mahou도 꼭 주문하세요. 맥주 1병의 가격은 2.80유로입니다.

 

 

※ 코치니요 아사도

생후 2개월이 넘지 않은 새끼돼지를 통째로 구워서 먹는 스페인 전통요리인 '코치니요 아사도' 도 마드리드 여행에서 꼭 방문해봐야 하는 맛집입니다. 꽃할배 출연진도 직접 먹어봤던 요리로, 이 요리의 원조인 세고비아에서 가시면 정통 코치니요 아사도를 맛볼 수 있습니다.

 

세고비야 여행정보 더 알아보기 ↗

 


▲ 코치니요 아사도(새끼돼지 통구이)

 

 

 

 

2. 원나잇푸드트립

Olive 방송채널에서 방영된 원나잇푸드트립에서도 바르셀로나 맛집을 탐방했습니다. '원나잇푸드트립 1대 우승'이라는 타이틀이 빛나는 권혁수를 홀린 마성의 맛집들을 정리해서 소개해드립니다.

 

■ 타파스 맛집, 비니투스

비니투스는 한국관광객에게 유명한 타파스 맛집입니다. 하지만, 2017년 촬영 당시만해도 많이 알려지지 않은 레스토랑이었죠. 권혁수씨의 먹방 때문에 더 이름을 알리게 된 비니투스!! 이곳의 대표 메뉴는 꿀대구 요리입니다.

 

 

▲ 영상자료의 출처 : https://tv.naver.com/v/1502283


권혁수 먹방을 따라, 비니투스에 방문하시면 아래 사진과 같이 긴 대기줄을 기다리셔야 합니다. 한국을 포함한 여러 국가의 관광객이 많이 모이는 곳이며, 특히 저녁시간엔 30분 정도의 대기시간은 기본입니다.

 


 

 


▲ 바르셀로나 타파스맛집, 비니투스

 

- 비니투스(Vinitus) 주소 : Carrer del Consell de Cent, 333, 08007 Barcelona, 스페인

- 대표요리 :

① 꿀대구요리

 


▲ 꿀대구요리(Bacalao All i Oli) : 9.95유로

 

② 맛조개

 


▲ 맛조개(Navajas) : 9.55유로 

 

③ 판콘토마테

 


▲ 판콘토마테(Plato pan con tomate) : 3.05유로

 

이외에도 홍합요리, 감바스 요리가 맛있습니다. 주류로는 클라라(Clara)라는 레몬을 섞은 맥주 칵테일이 맛있습니다. 기름진 타파스와 궁합이 잘 맞기 때문에 함께 주문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 홍합요리(Mejillones) : 6.10유로

 

 


▲ 클라라(Clara Limon) : 3.10유로

 

 

 

■ 인생추러스, 츄레리아

빵돌이 권혁수가 맛본 원조 추로스의 맛은 어떤 맛일까요? 겉은 바삭하고 살짝 설탕을 뿌려 만든 추로스를 따뜻한 코코아에 찍어 드셔보세요. 한국의 놀이동산에 먹던 맛과 차원이 다른 찐 행복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 영상자료의 출처 : https://tv.naver.com/v/1451809


- 츄레리아(XURRERIA) 주소 : Baixos, Carrer dels Banys Nous, 8, 08002 Barcelona, 스페인

- 대표메뉴 : 추로스와 초콜렛

 


 

 


 

 


 

 


▲ 츄레리아 추러스와 초콜렛 : 3.20유로

 

 

 

■ 역대급 샌드위치, 코네사

스페인식으로 만든 그릴 샌드위치인 보까디요(Bocadillo) 요리를 먹어본 권혁수의 첫 반응은?

 

 

▲ 영상자료 : https://tv.naver.com/v/1451807

 

 

권혁수씨가 역대급 샌드위치라고 극찬한 보까디요 샌드위치 맛집인 코네사(conesa)는 1951년부터 시작된 역사와 전통이 있는 곳입니다.

 


▲ 산 하우메 광장(
Plaça Sant Jaume)의 코네사(Conesa) 매장

 

 


 

 


 

 


▲ 친절한 사장님께서 주문과 동시에 바로 만들어주심

 

 

 

 

- 코네사(Conesa Entrepans) 주소 : Carrer de la Llibreteria, 1, 08002 Barcelona, 스페인

- 대표메뉴 : 까딸라(Catala, 4.60유로)

 


▲ 바르셀로나 코네사 메뉴와 가격
 

 


 

 


 

 


 

 


 

 


▲ 까딸라(catala) 샌드위치 : 4.60유로

 

빵 겉면은 바삭하지만 속이 촉촉하고, 짭쪼름한 소시지와 잘 구워진 양파와 피망 등 야채의 식감이 맛있습니다. 토마토 베이스의 특제소스로 만들어 새로운 맛을 느낄 수 있고, 한국에서 흔히 먹는 단짠의 소스와 다른 특별한 스페인의 맛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다만, 초딩입맛이신 분들께는 호불호가 갈릴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꽃할배 및 권혁수 추천맛집 이외에, KBS 배틀트립에 소개된 바르셀로나 맛집정보를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틀트립 추천맛집' 더 알아보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컨텐츠
0 Comments
여 행  정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