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세라트 (Montserrat)
몬세라트의 검은 십자가
세라트 ( 스페인어 : Montserrat ) 는 스페인 카탈루냐 지방에 있는 산입니다. '톱으로 자른 산'이라는 뜻의 '몬세라트' 이름처럼 수많은 암석과 봉우리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몬세라트 산 중턱 (해발 1,235m)에 위치한 몬세라트 수도원은 스페인 바르셀로나 대표 관광지입니다.
 수도원과 함께 몬세라트 산을 가볍게 트래킹할 수 있습니다. 검은 십자가가 있는 'Creu de Sant Miquel' 까지 왕복 1시간 소요되며 몬세라트 수도원을 배경으로 한 사진명소로 유명합니다.
몬세라트 수도원
몬세라트 수도원 또는 베네딕트회(Benedictine Abbey) 수도원은 스페인 3대 순례지이며, 카탈루냐 사람들이 죽기전 꼭 한번 찾아야 할 곳으로 여길만큼 종교적, 민족적 의미가 큰 장소입니다.
수도원은 신(God)의 음성을 들을 수 있을만큼 하늘과 맞닿아 있고 아래로는 기암괴석과 기이한 바위, 절벽이 펼쳐져 있습니다.
수도원을 방문하신다면, 신앙심과 민족적 자긍심으로 11세기부터 이 곳을 지켜온 카탈루냐 인들의 위대함 . 경외심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몬세라트 수도원은 검은 성모상을 만나기 위한 순례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던 곳이기도 합니다. 1881년, 교황 레오13세는 검은 성모상을 수호 성모상으로 지정했으며, 현재 모든 관람객에게 검은 성모상이 들고 있는 구슬 을 만져볼 수 있도록 몬세라트 대성당 2층이 개방되어 있습니다. 영엄하고 카톨릭 순례자들의 성지이기도 한 몬세라트 수도원이기에, 검은 성모상을 만나기 위한 대기 시간이 많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몬세라트 검은 성모상의 구슬
몬세라트 대성당 입구
검은 성모상이 있는 몬세라트 대성당 2층의 개방시간은 7:00 ~ 10:30, 12:00 ~ 18:15, 19:30 ~ 20:00입니다. 개방시간에 맞춰 몬세라트에 방문하시고 검은 성모상을 대기없이 바로 방문하세요.
몬세라트수도원 합창단
에스콜라니아 합창단
몬세라트수도원 합창단 에스콜라니아 (Escolania)는 세계 3대 소년합창단으로 유명합니다. 공연은 무료이며 20여명의 변성기가 지나지 않은 소년들이 부르는 천상의 하모니를 꼭 한번 감상해보시기 바랍니다. 합창단 공연은 매주 화 · 금요일에 제공되지만 합창단 일정에 따라 공연시간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사전에 정확한 공연일정을 확인하세요.
'합창단 공연일정' 알아보기 >
몬세라트 가는법
대중교통(산악열차 또는 케이블카, 버스) 과 렌트카를 이용하여 몬세라트 수도원에 갈 수 있습니다.
바르셀로나 산츠역 전용버스
전용버스를 이용하실 분들은 산츠역 (Sant Station) 앞 유로라인 버스터미널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하루에 1대씩 운행되므로, 오전시간에 출발하는 버스 출발시간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자세한 전용버스의 출발 및 소요시간, 요금은 몬세라트 전용버스 타고 가는 방법 을 참고하세요.
스페인광장 R5 메트로 역
몬세라트 수도원까지 메트로 R5를 타고 갈 수도 있습니다. 메트로 R5는 바르셀로나 스페인광장 (Plaza de España) 에서 탑승할 수 있고, 기차 시간표는 메트로 R5 시간표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트로 R5를 타고 Monistrol de Montserrat  또는  Montserrat-Aeri 에서 정차해 산악열차 또는 케이블카로 환승하면 몬세라트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산악열차와 케이블카 환승역 정보   ※ 이미지 클릭시 확대한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산악열차와 케이블카를 비교한 정보는 산악열차와 케이블카 비교 에서 확인할 수 있고, Monistrol de Montserrat에서 탑승할 수 있는 산악열차 시간표를 아래와 같이 배포합니다.
몬세라트 수도원으로 갈 수 있는 산악열차는 위와 같이 준성수기, 비성수기, 성수기별로 운행시간을 구분하여 운영합니다. 시즌별 산악열차 운영시간은 아래 이미지, 산악열차 시간표 ( 한국어 버젼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산악열차 시간표는 첫번째와 두번째, 몬세라트 ( Montserrat )를 올라가거나 내려오는 산악열차 노선 ( Line )의 운행시간을 설명합니다.
시간표를 확인하는 방법을 설명드리면, 몬세라트로 연결된 산악열차는 Monistrol de Montserrat 역, Monistrol-Vila 역을 거쳐 Montserrat 역으로 연결됩니다.
몬세라트 산악열차 노선도(Line)
산악열차 시간표는 위와 같은 정차역들의 출발 및 도착시간, 열차의 배차간격, 매 시간별 출발시간, 특별운행시간 (녹색, 빨간색 박스로 표시) 등을 표시합니다.
예를 들어,  정차역(A)에서 출발하는 산악열차의 출발시간과 이 열차가 다음역(B)에 도착하는 시간, 다음역(B)에서 출발하는 시간,  그 다음역(C)에 도착하는 시간을 확인할 수 있으며,  Monistrol de Montserrat 역을 거치지 않고 Monistrol-Vila 역과 Montserrat 역만 연결된 경우에 대해서도  "-" "-"  로 표시하여 운행시간을 함께 표시합니다.
각 정차역에서의 열차 배차간격과 매 시간별 출발시간은 검정색 네모박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확대할 수 있습니다.
몬세라트 케이블카
몬세라트 케이블카를 이용하시려면, 메트로 R5의 Montserrat -Aeri 역에서 정차하셔야 합니다.
Montserrat-Aeri 역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케이블카 탑승센터가 있으며, 배차간격은 10 ~ 15분입니다.
케이블카는 산악열차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정기적으로 운행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산악열차가 운행되지 않거나 성수기에는 혼잡하고, 탑승까지 대기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몬세라트 수도원에서 내려가는 케이블카 타는곳
몬세라트에서 내려가는 케이블카 탑승장소 (Aeri de Montserrat)
렌터카를 이용하실 분들은  렌터카 예약방법 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차량과 관련한 보험과 약관이 복잡하므로 스페인 현지에서 렌트하시는 것보다 온라인으로 미리 예약하시는 것이 더 안전합니다.
렌터카 예약하러 바로가기 >
렌트카를 이용하여 몬세라트 수도원에 방문하실 때, 주차장 요금과 주차요금 정산기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0분 이용시 무료이며, 추가사용시 주차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몬세라트 주차요금 정산기계
몬세라트 주차요금
몬세라트 통합권
바르셀로나 스페인광장(Plaza de España)에서부터 몬세라트까지 이동할 수 있는 교통수단을 모두 포함한 몬세라트 통합권을 이용하세요. 별도의 번거로움 없이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티켓정보
---------------------------------------------------------

 입장권 

액티비티

투어

* 표시된 가격은 환율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몬세라트 통합권은 바르셀로나 대중교통 1회 이용권, 메트로 R5(스페인 광장에서 몬세라트로 가는 메트로)왕복 이용권, 케이블카 또는 산악열차 왕복이용권, 산타 코바( Santa Cova ) 까지 운행되는 케이블카 왕복 이용권 그리고 몬세라트 수도원 시청각 전시관 입장권이 포함됩니다.
몬세라트 수도원 레스토랑
몬세라트 통합권에 포함된 시청각(Espacio audiovisual) 전시관
몬세라트 통합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몬세라트 통합권 구매방법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몬세라트 산타 코바(Santa Cova)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확대할 수 있습니다.
몬세라트 수도원에서 케이블카 또는 푸니큘라로 이동할 수 있는 장소는 산타 코바(Santa Cova)와 산 호안(Sant Joan)이 있고, 각 지점으로 이동할 수 있는 탑승장소가 다릅니다. 지도의 탑승지점을 확인하시기 바라며, 산타 코바행 탑승장소는 Funicular de la Santa Cova 입니다.
몬세라트 수도원 산타코바와 산 호안
왼쪽 : 산타 코바(Sants Cava)행 푸니큘라 탑승장소 / 오른쪽 : 산 호안(Sants Joan)행 푸니큘라 탑승장소
이미지 출처 : commons.wikimedia.org
몬세라트 산타코바, 가우디의 조각
 산타 코바는 몬세라트 수도원에서 보관하고 있는 검은 성모마리아 조각상이 최초로 발견된 장소입니다. 또한 예수님의 부활을 주제로 한 가우디의 조각을 만날 수 있어 유명합니다.
몬세라트 통합권을 이용하시면, 몬세라트 수도원 이동수단 및 산타 코바행 케이블카까지 함께 구입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몬세라트 음식점
 몬세라트 수도원에서 방문할 수 있는 음식점은 3 곳입니다. 음식점들에 대한 평가는 높지 않습니다. 뷔페는 영업일이 지정되어 있어 방문 전에 운영시간을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카페와 간단한 음식을 판매하는 식당은 수도원 밑에 있으며, 첫번째는 사진과 같습니다. 두번째 자료는 뷔페 정보입니다.
몬세라트 수도원 레스토랑
몬세라트 수도원 뷔페
몬세라트수도원 기념품샵
몬세라트 검은 성모상과 관련된 각종 기념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상품가격은 10유로 내외이며 아래 제품이미지를 참고하세요.
몬세라트 수도원 기프트샵

  지역별 여행정보

전문 에디터가 작성한 여행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