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 산츠역 렌페 예약하는 법

 

▲ 산츠역 (Sants Station)

 

바르셀로나 산츠역에서 렌페를 예약하고 예매한 티켓을 발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바르셀로나 공항 또는 카탈루냐 광장에서 산츠역까지 가는 법을 소개한 후, 티켓발권기 및 바르셀로나 산츠역에서 갈 수 있는 근교 여행지정보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1. 바르셀로나 공항에서 산츠역까지 가는법

바르셀로나 터미널 2에서 탑승할 수 있는 렌페 기차를 타면 됩니다. 터미널2에서 탑승할 때 필요한 티켓구입방법 및 바르셀로나 공항에서 T-10 구입할 수 있는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바르셀로나 공항에서 렌페 타는법' 더보기

 

 

2. 카탈루냐 광장에서 산츠역까지 가는법



 


 

바르셀로나 시내에서 산츠역까지 갈 수 있는 방법은 TMB버스 또는 메트로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산츠역까지 운행되는 TMB 버스 노선은  27  ,  109  ,   115  /  H10  V5  입니다.



▲ 산츠역 앞의 109번 버스정류장

 

 

메트로를 통해 산츠역까지 가실 분들은 카탈루냐광장 지하에 있는 Pl. Catalunya 역에서  R1  R3  R4  노선의 메트로 전철을 탑승신 후, Barcelona Sants 역에서 하차하시면 됩니다.


또한, 렌페를 이용해서 산츠역까지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카탈루냐 광장(Pl. Catalunya) 또는 그라시아 거리(Passeig de Gracia)에서 출발하는 렌페를 이용하여 산츠역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 카탈루냐 광장 근처 렌페 역

 

 

택시를 이용하시면 좀 더 편리하고 빠르게 산츠역까지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바르셀로나 택시 5유로 할인받고 이용하실 수 있는 방법도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산츠역 앞의 택시승강장

 

 

> '바르셀로나 택시 5유로 할인받고 이용하는 방법' 바로가기

 

 

 

 

 

 

■ 바르셀로나 산츠역에서 렌페 예매하는 방법 

온라인 예약을 통해 렌페 티켓을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은 '관련정보 더보기'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고, 산츠역 현장에서 렌페티켓 발권기를 통해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을 아래와 같이 소개해드립니다.

 

* 렌페 온라인예매방법과 관련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 '스페인 렌페 온라인 예약방법' 알아보기

< '스페인 렌페예약할 때 알아둬야 할 주의사항 5가지' 알아보기


 

산츠역에서 확인할 수 있는 티켓발권기는 총 3가지입니다. 3가지 발권기 중 카드를 이용하여 결제해야하는 발권기의 사용법부터 아래와 같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래 발권기를 이용하세요. 발권기 옆면에 'renfe'라고 적혀있고, 보라색 기계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해당 발권기는 카드로 결제해야 하며, 현금결제가 불가합니다.

 

 


 

발권기의 화면을 아래의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먼저, 언어를 영어로 선택하고, 'Renfe Spain Pass'를 선택합니다.

 

 


 

"Purchase"를 선택합니다.

 

 


 

"Single"을 선택합니다.

 

 


 

목적지와 탑승인원을 선택합니다.

어른 또는 만 4세 이하 어린이의 동승자 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탑승가능한 열차시간을 확인하고, 탑승시간과 탑승열차를 선택합니다.

 

 


 

지불금액을 확인하고 "Choose seat"를 클릭하여 좌석을 선택합니다.

 

 


 


 

좌석선택을 완료한 후, 결제를 위한 카드를 삽입합니다.

 

 


 

 

▼ 렌페 티켓머신의 카드 삽입구의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다음, 주황색의 Rodalies de Catalunya 발권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발권기를 통해 R1-R8, R11-R16 까지의 노선에 대한 렌페티켓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Rodalies 티켓 발권기에서 행선지를 입력한 후, 카드 또는 현금으로 결제합니다.

 

 


 

현금으로 결제할 수 있기 때문에 위에서 설명한 티켓발권기보다 여행객에게 더 편리합니다.

 

 

 

 

마지막으로 흰색과 빨간색으로 된 발권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해당 발권기로 T-10 등 교통권을 발권할 수 있습니다.

 

 


 


 

발권기에서 발행할 티켓의 종류를 선택합니다.

 

 


 

작성자는 예시로 T-10 티켓의 1 zone을 구입해보았습니다.

티켓 발행갯수를 확인하고, 금액을 결제합니다.

 

 


 


 

지불금액은 지폐 또는 동전으로 가능하며, 50유로 지폐는 삽입할 수 없습니다.

 

 


 

결제금액이 정상 입금되면, 티켓이 발행됩니다.

 

 

 

발권기에 대한 고장 또는 티켓발권에 대한 문제가 발생한 경우, 산츠역 고객센터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센터에서 티켓에 대한 문의와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 산츠역 고객센터. 상담창구

 

 

산츠역 고객센터에 문의하고 싶으신 분들은 위 사진과 같이 전광판 밑의 상담직원에게 문의하셔야 합니다. 아래 사진의 빨간색 원의 입구로 들어가시면 안됩니다.

 


 

빨간색 원 모양의 입구, 아래 사진의 입구로 들어가시면 상담 안해주고 다시 나가라고 하니, 꼭 상담창구에서 문의하세요. 


 

▲ 고객센터 사무실  ▼ 사무실 내부의 모습

 

 

 

또한, 산츠역 내부에 다양한 베이커리 및 패스트푸드점이 입점해 있습니다. 한국에선 영업하고 있지 않는 맥도날드의 McCafe와 다양한 베이커리 샵에서 여행하시면서 드실 수 있는 간단한 샌드위치와 간식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 산츠역 내부에 입점한 가게정보

 

 


 


 


 

 

바르셀로나 산츠역의 화장실은 유료입니다. 아래와 같이 입장하실 때 돈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동전을 미리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바르셀로나 산츠역 SANIFAIR

 

 

 

바르셀로나 산츠역에서 렌페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수화물검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수화물검사는 다른 도시로 이동하는 렌페이용객에 한하여 적용되며, 비행기 탑승할 때의 수화물검사와 달리 폭발물 등에 대해서만 X-ray로 검사합니다. 물과 음식물, 생활용품은 반입가능합니다.

 


▲ 산츠역 수화물 검사하는 모습

  

 

  

 

 

■ 바르셀로나 산츠역 짐보관소(코인락커)

 


 

▲ ▼  산츠역 수화물보관소의 위치

 


 

바르셀로나 산츠역의 맥도날드 매장 우측에 수화물 보관소(Consigna)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캐리어 또는 여행 짐을 맡길 수 있습니다. 자세한 보관소 이용방법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산츠역 개방시간이 오전 04시 30분부터 오후 12시 30분까지입니다.

 


 

▲ 산츠역 운영시간이 나와있는 안내문 

 

해당 시간 이외의 시간엔 산츠역 뿐만 아니라 짐보관소를 방문할 수 없으므로, 비행기시간 또는 이동하셔야 할 시간이 심야시간이신 분들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바르셀로나 / 마드리드 / 말라가 전철역의 짐보관소 위치와 이용정보' 더 알아보기 





 

■ 바르셀로나 산츠역에서 이동할 수 있는 바르셀로나 근교여행지 

바르셀로나 근교에 위치한 관광지를 산츠역에서 렌페를 탑승하여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각 관광지별 이동방법과 여행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지로나(Girona)




스페인과 프랑스 사이에 위치해 있고, 유대인들의 슬픈 역사와 에펠탑을 건축한 에펠의 다리가 있는 지로나 도시를 여행해보세요. 렌페를 타고 가시면 편안하고 빠르게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 '지로나 가는법과 관광정보' 더 알아보기

 

 

2. 시체스(Sitges)

 


 

누드비치와 '푸른바다의 전설'의 촬영지로 유명한 시체스를 방문하세요. 시체스의 아름다운 해변과 인어공주 동상을 직접 만나보세요.

 

> '시체스 가는법과 관광정보' 더 알아보기



  

3. 사라고사(Zaragoza)

사라고사는 바르셀로나를 방문하시는 관광객분들께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곳입니다. 옛 아라곤 왕국의 숨결을 느끼고, 에브로 강의 파베욘 다리에서 멋진 인생사진을 남겨보세요.

 

 

 

 

 

 

 

 

당신이 좋아할만한 컨텐츠

,

0 Comments
여 행  정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