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 대성당 무료입장 정보

고딕지구에 위치한 바르셀로나 대성당 Catedral de Barcelona의 무료입장 정보  


 


 

위치: Pla de la Seu, s/n, 08002 Barcelona, 스페인

i. 위 주소 클릭시 구글지도로 넘어갑니다.

 

무료입장 시간

월요일-금요일 AM 08:30 ~ PM 12:30, PM 17:45 ~ PM 19:30

토요일, 공휴일 전날 AM 08:30 ~ PM 12:30, PM 17:15 ~ PM 20:00

일요일, 공휴일 AM 08:30 ~ PM 13:45, PM 17:15 ~ PM 20:00


이외의 시간은 7유로의 Donation 입장료를 내야합니다.


 

▶ 사진출처: catadralbcn.org

 



'바르셀로나 대성당' 방문할 때 알아두면 좋은 정보


1. '바르셀로나 대성당' 사진 잘나오는 곳

바르셀로나 대성당의 규모가 크고, 전체 성당을 사진으로 담는 것은 무리가 있습니다. 가우디 박물관 및 가우디 박물관 기념품샵이 있는 성당의 좌측에서 비스듬하게 성당을 담는 사진을 찍는 구도를 추천드립니다. 아래와 같이 ①,② 사진촬영 스팟을 알려드리오니, 사진촬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바르셀로나 대성당 사진찍기 좋은 지점(①,②) 소개


▼ 지점 ②에서 촬영한 바르셀로나 대성당 사진

 





바르셀로나 대성당 근처에 또다른 사진명소도 함께 소개해드립니다. 일명, '키스의 벽(The Kiss of Freedom)'이라는 불리우는 이곳은 매혹적인 입술의 키스장면이 벽화로 그려져 있습니다.


▲ 바르셀로나 키스의 벽, The Kiss of Freedom
 
- 키스의 벽 주소 : Carrer dels Capellans, 16, 08002 Barcelona, 스페인  [ 글지도 ↗ ]
* '구글지도' 클릭시 구글맵으로 위치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바르셀로나대성당 앞의 COAC 건물 오른쪽 골목으로 들어가면 키스의 벽을 찾을 수 있습니다.


▲ 키스의 벽 찾아가는 길


키스의 벽은 'Al Periodico' 스페인 신문사에서 공모한 4000여장의 독자들의 사진을 모자이크로 만든 벽화입니다. 벽화를 가까이에서 보시면 아름답고 행복한 순간들의 사진들이 모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 벽은 바르셀로나 사람들에게 슬픔의 공간입니다. 바르셀로나 군대가 카스티야(Castilian) 군대에게 패배한 슬픔의 장벽을 더이상 슬픔과 죽음의 공간이 아닌, 새생명의 탄생으로 기억되도록 만들겠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생명의 탄생을 의미하는 Kiss를 배경으로 아름다운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인생사진을 만들 수 있는 바르셀로나 최고의 사진명소 중 하나입니다.

 





2. '바르셀로나 대성당' 기념품 샵

바르셀로나 대성당 내부에 위치한 기념품샵(La Botiga)에서 특별한 기념품을 구입하세요. 바르셀로나 대성당을 상징하는 묵주와 유랄리아 성인을 형상화한 다양한 기념품들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기념품의 가격은 10유로 내외입니다.























3. '바르셀로나 대성당' 입구에 들어갈 때 소지품 검사를 합니다.



▲ 바르셀로나 대성당 입구에서 소지품 검사를 하고 있는 모습

바르셀로나 대성당 입구에 들어가시려면 소지품검사를 통과하셔야 합니다. 무기류 또는 기타 위협을 가할 수 있는 위험한 물건은 소지할 수 없습니다.

또한, 입구에서 2유로에 담요를 구입할 수도 있으니, 겨울철 방문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사진의 형광색 모양의 천이 담요입니다.







4. '바르셀로나 대성당' 정원에 있는 '거위'의 의미

천주교에서 거위는 신실함과 용기 그리고 충성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바르셀로나 대성당에서 모시는 성인 유랄리아와 관련된 이야기를 바탕으로 13마리의 거위를 성당 내부 정원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 바르셀로나 대성당 정원





<유랄리아 성인에 대한 이야기>

바르셀로나 대성당에선 290년 태어나 13살의 나이에 순교한 성인 유랄리아(Saint Eulalia)를 기리기 위해 13마리의 거위를 정원에 키우고 있습니다. 13마리의 거위는 유랄리아가 기독교를 핍박하는 로마의 군인에게 13번의 고문을 당한 것에서 유래하였습니다. 기독교 신앙의 철회를 요구하며 13번의 고문을 당했다는 유랄리아는 끝까지 자신의 믿음을 거부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결국 로마군인에 의해 참수된 유랄리아는, 그녀의 목이 베일 때, 목에서 비둘기가 날아오르는 기적이 일어났다고 합니다. 이런 이야기를 바탕으로 유랄리아는 성인으로 추대되었고, 그녀의 묘가 바르셀로나 대성당에 안치되어 있다고 합니다.

바르셀로나에선 아직도 성인 유랄리아를 기리는 축제를 매년 2월 개최하고 있다고 합니다.





5. '바르셀로나 대성당' 에서 촛불 구입방법 및 기도하는 방법






위 그림과 같이, 바르셀로나 대성당 출구에 가시면 1,80유로에 촛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촛불과 함께 기도를 드릴 수 있는 공간도 제공해줍니다.

 




6. '바르셀로나 대성당' 옆에 있는 가우디 박물관도 방문해보세요.

 

 

▲ 가우디 박물관

 

바르셀로나 대성당 좌측에 가우디 박물관이 있습니다. 가우디 박물관과 함께 가우디와 관련한 기념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많은 제품들이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에 있는 기념품샵과 비슷하지만, 오르간 및 기타 책자는 특별히 이곳에서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 가우디 박물관 기념품샵

 


 


 


 


 





7. '바르셀로나 대성당' 무료 가이드투어
​바르셀로나 대성당 앞에서 하늘색 우산을 찾아보세요. 하늘색 우산을 쓰고 있는 현지인 가이드와 함께 무료 가이드투어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8. 바르셀로나 벼룩시장
바르셀로나 대성당 앞에서 벼룩시장이 개최됩니다. 바르셀로나 대성당 앞의 노바 광장(Placa Nova)에서 골동품과 생활용품을 판매하는 벼룩시장이 매주 목요일마다 열립니다.


▲ 바르셀로나 대성당 앞 노바광장의 벼룩시장

대단한 물건들은 아니며, 오래된 중세물품, 갑옷, 칼, 펜던트(pendere) 등이 판매됩니다. 다만, 가격이 꽤 비쌉니다. 대부분 20유로 이상이라서 선뜻 구입하기엔 부담스러운 가격이었습니다. 한번쯤 바르셀로나 대성당과 함께 구경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컨텐츠

,

0 Comments
여 행  정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