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에서 그라나다 이동하는 방법

아딘90 1 47423

바르셀로나와 그라나다는 스페인여행의 대표 인기코스 중 하나입니다. 그라나다 알함브라 궁전을 관람하기 위해 많이 방문하실텐데요. 오늘은 바르셀로나에서 그라나다까지 갈 수 있는 이동수단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1. 렌페(renfe) 야간열차

 


▲ 꽃보다 할배, '그라나다 야간기차' / 출처 : tvN 공식 유튜브

 

그라나다 렌페(renfe) 기차역은 현재 공사중입니다. 그렇게 때문에 렌페를 이용해 그라나다를 방문하실 분들은 안테케라(Antequera)역에서 그라나다까지 가는 버스로 환승하셔야만 합니다. 

이동시간이 길어지고 환승을 해야한다는 불편이 있기 때문에, 렌페보다는 다른 방법을 이용하여 바르셀로나에서 그라나다까지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안테케라에서 그라나다까지는 상당한 거리입니다.



[2020.01.30 개정]

그라나다 ↔ 바르셀로나 렌페이동시 정상적으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아래의 지도와 같이 소요되는 시간이 8시간 정도 필요합니다.

 


▲ 렌페 이동경로 ( 단, 아침(Morning) 또는 오후(Midday) 선택시 )

 

 

또한 야간열차는 2020년 02월 기준 운행되지 않고 있으며, 아래 캡쳐이미지와 같이 renfe 홈페이지에서 예약이 불가합니다. 

 

 

 

-

 


 

▲ 혹시라도 렌페를 이용하셔야 하시는 분은 스페인철도청 렌페 홈페이지(국내 renfe 대행사 아님)에서 그라나다행 전철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한국 renfe 대행사에서는 관련정보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2. 알사버스(ALSA) 


알사버스(ALSA)를 이용하여 그라나다까지 갈 수 있습니다.

 


▲ 알사버스 예매시 출발지역 선택가능

 

알사버스를 탈 수 있는 바르셀로나 출발정거장은 바르셀로나 공항 T1 터미널(Barcelona Airport-Prat T1)과 북부터미널(Barcelona Estacio Nord), 산츠역(Barcelona sants bus station)이 있으며, 투숙하셨던 바르셀로나 숙소의 위치에 따라 가까운 출발정거장을 선택합니다.

 


▲ 왼쪽 - 산츠역 / 오른쪽 - 바르셀로나 북부터미널

 

알사버스는 온라인 예매하시면 정상가격보다 다소 저렴한 프로모션 상품("PROMO"라고 써있는 상품)을 구입하실 수 있으니 빠르게 탑승 전 예매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온라인 예매는 대략 탑승일로부터 15일 전에 예매할 수 있으며, 너무 이른 시점에 예매를 할 경우, 알사버스 홈페이지 상에서 "too far ahead" 라는 경고메시지가 나올 수 있습니다. 경고메시지가 나왔다하더라도 당황하지 마시고 적당한 예매기간에 다시 예매하시면 됩니다. 알사버스 홈페이지 가입 후 예매하면 할인받을 수 있다고도 하니 꼭 "알사버스 이용방법"과 "예매시 유용팁"을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 알사버스 예매방법 : http://holaspain.co.kr/bbs/board.php?bo_table=sevilla&wr_id=42

* 알사버스 예매시 유용팁 : http://holaspain.co.kr/bbs/board.php?bo_table=madrid&wr_id=54

 

 

 

 

 

3. 부엘링(Vueling)



그라나다까지 가는 방법으로 부엘링(Vueling)이 알사버스보다 상대적으로 시간을 많이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알사버스 타고가다가 수화물 분실되었다는 후기를 자주 볼 수 있는데요. 부엘링은 이런 점에서 더 안전한 편입니다.

 

부엘링 예매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로 확인하시면 되고, 대략적인 이용요금은 10만원~20만원 (편도 기준) 사이입니다. 일찍 예매하실 수록 가격은 낮고, 한번 오른 금액에선 절대 다시 내려가지 않으므로 비싸더라도 확인하셨을 때 바로 예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밖에 부엘링이용에 대한 몇가지 팁(TIP)을 알려드립니다.

 

 


* 부엘링 예매하는 방법 : http://holaspain.co.kr/bbs/board.php?bo_table=granada&wr_id=33 

 

 

① 탑승 전 2시간 전까지 공항에 도착하세요.

저가항공의 경우 연착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수화물 검사나 기타 준비할 게 많으니 부엘링 탑승시간 2시간 전까지는 공항에 도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② 이메일을 꼭꼭 확인하세요.

저가항공의 특성상 예약한 비행기가 갑자기 취소될 확률이 높습니다. 이메일을 통해 비행편에 대한 취소정보를 통보해주니 이메일 알람을 확인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4. 라이언에어

 


▲ 라이언 에어

 

라이언에어(RyanAir)는 부엘링 항공보다 다소 저렴한 편입니다. 아래와 같은 라이언에어 예약방법을 확인하신 후, 저렴하고 편리하게 이동하세요.

 

'라이언에어' 예약방법 >

 

 

 

 

이상,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그라나다까지 가는 방법를 설명드렸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컨텐츠

, , , , , ,

1 Comments
HOLASPAIN 2018.03.09 12:58  
그라나다에서 바르셀로나까지 가는 방법은 부엘링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그라나다에서 바르셀로나 가는법  ↓↓↓
http://holaspain.co.kr/bbs/board.php?bo_table=granada&wr_id=33
여 행  정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