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드리드 솔광장 근처 숙소와 호텔 / 맛집 / 쇼핑정보

HOLASPAIN 0 13548

솔광장은 본래 스페인어로 "Puetra del Sol", 태양의 문이라는 뜻입니다. 지금은 없어졌지만 16세기까지 태양의 무늬가 새겨진 중세의 성문이 있었고, 이 후 마드리드 시민들의 휴식처이자 만남의 장소로써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 마드리드 솔광장

 

이곳은 가이드투어 및 교통의 중심지이기 때문에 항상 관광객들로 붐빕니다. 메트로 1,2,3이 모두 연결된 곳이며, 전철을 탑승하면 마드리드 도심은 물론 바르셀로나 또는 세비야, 그라나다까지 이동하는 렌페(renfe)역, 아토차(Atocha)역까지 쉽게 다다를 수 있습니다.

 


▲ 마드리드 솔광장 메트로역 입구

 

'마드리드에서 바르셀로나 가는법' 더 보기 >

 

 

 

■ 마드리드 솔광장 근처 볼거리

1) 카를로스 3세 동상

카를로스 3세(Equestrian Statue of Carlos 3) 동상은 마드리드 솔광장의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카를로스 3세는 스페인의 부흥을 이끈 왕으로, 잘못된 국가정책을 바로잡고, 무역과 산업에 대한 투자를 통해 스페인경제발전을 이룬 분입니다.

 


▲ 카를로스 3세 동상

 

스페인 전역의 도로와 수도를 정비하고, 스페인 국민들에게 필요한 시설과 복지를 위해 노력했으며, 스페인 발전의 큰 역할을 수행했음에도 그 명성에 비해 소탈하고 부패세력과 타협하지 않은 성품을 높이 평가받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도 많은 스페인 사람들의 지지를 받고 있으며, 그 업적을 높이 평가받아 마드리드 도심 곳곳에 동상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카를로스 3세 동상은 마드리드에 총 3군데에 있으며, 솔광장에 있는 동상은 1993년에 청동으로 완성되었습니다.

 

* 마드리드 도시내에 있는 '카를로스 3세' 동상 위치

① 마드리드 왕립식물원(Real Jardín Botánico de Madrid)

② 사바티니 정원(Jardines de Sabatini)

③ 솔광장(Puetra del Sol)

 

 

2) 곰과 딸기나무 동상 

곰과 딸기나무 동상의 정확한 이름은 'El Oso y El Madrono'이며, 1967년에 만들어졌습니다. 한국어로 곰과 딸기나무(Madrono)라는 뜻으로, 이 동상은 마드리드 도시를 상징하는 랜드마크로 유명합니다.

 

▲ 솔광장의 곰과 딸기나무 동상

 

* 마드리드와 곰의 관계

곰과 딸기나무가 마드리드를 대표하는 상징물로 된 이유는, 과거 곰의 땅(Ursaria)이라는 별칭이 있을만큼 마드리드 지역에 곰이 많이 서식했기 때문입니다.

기원전 3세기에 로마가 스페인을 점령했을 당시, 마드리드 지역의 많은 곰들이 딸기나무의 열매를 따 먹는 것을 보고 이 지역을 곰의 땅(Ursaria), 마드리드로 불렀다는 설도 있습니다.

 

-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엠블럼

'곰과 딸기나무'는 마드리드 프로축구팀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엠블럼에도 그려져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축구팀 엠블럼의 좌측 상단에 딸기나무를 바라보는 곰의 모습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엠블럼

 

 

- 곰과 딸기나무 동상 위치

솔광장 안쪽이 아닌 광장의 오른쪽 편에 동상이 있습니다. 바깥쪽이므로 메트로역에서 오른쪽으로 더 이동하면서 살펴보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관광객이 많이 모인 곳이기 때문에 많은 인파가 있는 곳을 찾으시면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리 크지 않은 동상이지만, 마드리드의 마스코트이기 때문에 사진을 찍으려는 사람들로 항상 붐비고, 그로인해 근처에 소매치기 범죄자들도 많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스페인 소매치기 대처법' 알아보기 > 

 

 

 

▲ 솔광장의 지하 메트로역 입구

위 사진은 솔광장에 있는 메트로역 입구의 모습입니다. 이곳을 지나 더 오른쪽으로 가시면 곰과 딸기나무 동상이 있습니다.

 

 

- 곰과 딸기나무 동상에 대한 전설

곰 동상의 왼발 뒷꿈치를 만지면서 소원을 빌면,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믿거나 말거나?" 한 속설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만져서 곰의 왼쪽 뒷발꿈치가 밝게 닳아있는 것을 보시면, 그리 신뢰가 없는 이야기도 아닌 것 같습니다.

 


▲ 곰 동상의 왼쪽 뒷발이 닿아버린 모습

 

 

- 뉴욕타임즈 선정, 마드리드 최고의 플라멩고 쇼

뉴욕타임즈에서 선정한 마드리드 최고의 플라멩고 공연을 직접 관람할 수 있는 공연장이 솔광장 근처에 있습니다. 솔 광장과 마요르 광장 사이이며, '카르다모모(Cardamomo)' 공연장을 찾으시면 됩니다.

 

▲ 마드리드 카르다모모 플라멩고 공연장

공연장 입구는 위 사진과 같으며, 플라멩고 전용공연장이기 때문에 식사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계단식 좌석이라서 어느 좌석에서도 무대가 잘 보이며, 특색있는 플라멩고 공연을 관람하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 솔광장 근처 숙소

마드리드 솔광장 근처에서 이용할 수 있는 호텔과 숙소는 여러 곳이 있습니다. 깔끔한 시설과 최적화된 서비스를 원하신다면 'Cool 아파트먼트'을 추천드리며, 이밖에도 솔광장 근처에서 추천할만한 호텔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솔광장 근처 호텔 추천' 더 알아보기 > 

 


▲ 라꼬마 한인민박 입구

 

 


 


▲ 마드리드 한인민박, 라꼬마 내부 모습

 

호텔 이외에, 한국인 사장님께서 운영하시고 한식을 조식으로 먹을 수 있는 솔광장 근처 한인민박도 아래와 같이 소개합니다. 숙소 결정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드리드 한인민박' 자세히 보기 >

 

 

 

■ 솔광장 근처 맛집

1) 라 마요르끼나

오랜 전통을 간직한 마드리드 디져트 맛집을 소개합니다. 솔광장 왼쪽에 있는 '라 마요르끼나(la mallorquina)'는 페스츄리 전문점입니다. 항상 사람들로 붐비고 1층에선 테이크아웃만 가능할 정도로 혼잡합니다.

 


 


 


▲ 일찍부터 가게 입구에서 줄 서있는 손님들의 모습

 

달콤하고 맛있는 디져트가 진열대 양 옆으로 펼쳐져 있으며, 케익과 초콜릿도 수준급으로 달달합니다. 

 

한국 관광객들에겐 초코 크로와상이 유명한데요. 크로와상의 기본가격은 1.5유로입니다. 그리 비싸지 않고 커피와 함께 드시면 정말 맛있습니다.

 

단, 1층에서 주문하실 때 굉장히 혼잡하므로, 잔돈을 잘 안 거슬러줍니다. 왠만하면 잔돈이 안 남도록 지불하시는 것이 좋고, 맛에 비해 서비스는 좋지 않은 편입니다.

 


▲ 크로와상과 페스츄리, 각종 빵들

 

 


▲ 뚜론과 각종 사탕, 초콜릿

 

 


▲ 케이크

 

 

2) 1902 초콜렛 & 추러스 카페



 

마드리드에서 100년 이상된 츄러스 맛집은 산 히네스와 1902 초콜렛 카페가 유명합니다. 산 히네스는 관광객에게 유명하고, 이번에 소개해드릴 1902 초콜렛 & 추러스 카페는 현지인들에게 더 유명한 츄러스 맛집입니다.

 

 


▲ 산 히네스 츄러스

 

 

 

'산 히네스 츄러스' 정보 알아보기 >


 

 


 

가게 이름에서 느껴지듯이, 이곳은 100년 이상된 츄러스 전문식당입니다. 산 히네스 츄러스보다 기름기가 적어, 덜 느끼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입니다.

 


▲ 1902 초콜렛 & 추러스 카페의 츄러스

 

 


▲ 코코아에 찍어 드시면 맛있습니다.

 

4개 츄러스와 코코아 1잔의 가격은 4유로입니다. 커피도 함께 드실 수 있습니다. 다만, 커피는 그리 추천하고 싶은 맛은 아닙니다. 마드리드 커피 맛집은 별도로 설명해드리는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1902 초콜렛 & 추러스 카페의 영수증, 가격

 

또한, 마드리드 츄러스 맛집인 1902 초콜렛 & 추러스 카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츄러스 무료할인쿠폰' 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OLASPAIN 네이버카페에 가입하신 후, 등업조치 후 '골드카페'에서 할인쿠폰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할인쿠폰 다운 받으러 가기 > 

 

츄러스와 함께 코코아도 함께 판매되고 있으니, 한국으로 떠나시기 전 여행선물로 구입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가게 내부에서 직접 츄러스를 만드는 모습을 구경할 수도 있고, 일반적인 모양의 츄러스 이외에 꽃으로 된 츄러스도 함께 구경할 수 있습니다.

 


▲ 츄러스 만드는 모습을 직접 구경해보세요!

 

 


▲ 다양한 모양의 츄러스

 

1층은 주문하는 장소가 있어서 테이블이 협소하지만, 2층으로 올라가면 넓은 공간이 펼쳐져 있습니다. 담백하고 고소하면서도 코코아에 찍어먹으면 부드러운 맛이 일품입니다. 필자는 단언컨대 1902 츄러스가 스페인에서 제일 맛있다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 1902 초콜렛 & 추러스 카페의 1층

 

 

3) 산미겔 시장

마드리드 솔광장에서 마요르 광장으로 10분 정도 걸어가면 스페인 재래시장인 산 미겔 시장에 방문할 수 있습니다. 이름은 재래시장이지만, 벽면을 통유리로 개조해서 내부가 밖에서도 잘 보이고, 상점에거 구입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공용식당도 깔끔하게 청소되어 있어서 청결합니다.

 


▲ 산미겔 시장 입구

 

핀초스와 각종 타파스 요리, 스페인 와인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마드리드 먹거리 여행코스로 추천하는 곳입니다.

 

'산미겔 시장' 정보 더 알아보기 >

 

 

 

■ 솔광장 근처 쇼핑정보

1) 마티덤앰플 저렴하게 파는 약국

유럽사람들이 3초에 1개씩 구입한다는 마티덤앰플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마드리드 솔광장 바로 옆에 있는 'Pharmacy Arenal 2'에 방문하시면 싸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약국 입구의 모습은 위 사진과 같으며, 2개 이상 구입하실 경우 1박스(앰플 30개)당 대략 30유로의 가격에서 사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할인가격과 Pharmacy Arenal 2 약국 위치정보는 아래에서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잇습니다.

 

'마드리드 약국 정보' 더 알아보기 > 

 


▲ 마티덤앰플 할인정보

 

 

또한, 마드리드 솔광장에선 다소 떨어져 있지만, 마드리드 현지에서 한국인이 운영하는 약국이 있어서 함께 소개해드립니다. 한국어가 가능하기 때문에 쉽고 편하게 상품에 대해 질문할 수 있고, 마티덤앰플과 함께 아르간 오일도 함께 구입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마드리드 La Font 약국 주소 : Calle de las Fuentes, 7, 28013 Madrid, 스페인

 

 

 

 

마드리드 La Font 약국에서는 위에서 소개해드렸던대로, HOLASPAIN 네이버카페 할인쿠폰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카페 회원가입 후 등업하시면 La Font 약국에서 사용할 수 있는 5% 할인쿠폰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2) 엘꼬르떼 잉글레스 백화점 / fnac 백화점

솔광장에서 위쪽으로 올라가면 엘꼬르떼 잉글레스 백화점과 fnac 백화점이 있습니다. 엘꼬르떼 잉글레스 백화점은 식료품에서부터 전자제품, 의류, 패션잡화 대부분을 취급하고 있으며 구입 후 인포메이션센터에서 택스리펀까지 함께 처리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 마드리드 엘꼬르떼 잉글레스 백화점

 

 

fnac 백화점은 문화상품 및 전자기기를 주로 판매합니다. 다이슨(dyson) 제품에서부터 오락기기, 도서 등을 구입할 수 있는데요. 전자제품의 경우 한국보다 크게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 마드리드 fnac 백화점

 

'fnac 백화점' 쇼핑정보 더 알아보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컨텐츠
0 Comments
여 행  정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