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티로 공원 입장료 / 화장실 / 자전거 / 근처 맛집

HOLASPAIN 0 13254

1. 레티로 공원

레티로 공원(Parque del Retiro)은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는 마드리드 최대 공원입니다. 1.4 제곱 킬러미터의 면적, 둘레가 4 킬로미터에 이르는 광대한 면적으로, 중앙에 인공호수가 있고 3개의 갤러리, 전시관이 있습니다.

 


▲ 마드리드 레티로 공원

 

과거 1868년까지만 해도 레티로 공원은 귀족들만 이용할 수 있었지만, 스페인 국왕이 마드리드 시에 공원을 기증하면서 일반인에게도 공원 입장이 허용되었습니다. 이후, 레티로공원은 마드리드 시민들의 휴식공간과 다양한 버스킹, 예술활동의 터전이 되어 왔습니다.

 

1) 레티로 공원 입장료

레티로 공원의 입장료는 보트 대여비를 제외하고 전부 무료입니다. 누구나 입장할 수 있고, 돗자리와 간단한 도시락을 준비하여 피크닉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레티로 공원 내의 매점은 가격이 다소 비싼 편이기 때문에, 공원 방문 전에 음료 또는 음식을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레티로 공원 내 식당, 레스토랑

 

 

 

 

2) 레티로 공원 보트 가격

레티로 공원의 인공호수에서 보트를 대여할 수 있으며, 보트 1대당 평일에 6유로, 주말에 8유로의 비용을 내고 빌릴 수 있습니다. 보트를 이용할 수 있는 제한시간은 50분이며, 별도의 구명조끼는 대여해주지 않습니다.

 


▲ 레티로 공원 호수에서 보트를 타는 모습

 

 

 

2. 레티로 공원 화장실

벨라스케스 궁전(Palacio de Velazquez)은 소형 미술관이며, 무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궁전 안으로 들어가시면 화장실이 있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레티로 공원에 있는 벨라스케스 궁전

 

벨라스케스 궁전은 시즌별로 여러가지 현대미술작품을 전시하고 있으며, 전시작품들 뿐만 아니라 모던한 인테리어, 건물 외부장식도 멋집니다. 전시관이 크지 않아 짧게 둘러보기 좋고, 화장실을 이용하실 분들께 꼭 추천드리는 장소입니다.

 

 

 

3. 레티로 공원 볼거리

1) La Rosaleda

장미의 정원이라고도 불리며, 겨울보다는 장미가 아름다운 4월과 5월에 방문하시면 여러가지 장미 꽃들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장미와 함께 그리스 고대신화 속 조각상들이 함께 어울어져 신비로운 분위기까지 만들어냅니다.

 


▲ 이미지 출처 : 
esmadrid.com

 

별도의 입장료가 없고, 멋진 사진과 함께 추억을 기록할 수 있는 레티로 공원, 최고의 사진명소입니다.

 

 

2) 기억의 숲

이 곳은 2004년 3월 11일 스페인 마드리드 Cercanias 열차에서 발생한 테러 피해자들을 추모하는 공간입니다. 총 희생자인 192명과 동일한 192 그루의 나무를 심어놓았으며, 희생자의 넋을 기리는 특별한 장소입니다.

 


 

 

3) 알폰소 12세 기마상

알폰소 12세(Alfonso XII)는 이사벨 여왕의 아들로서, 스페인 공화국을 통치한 1대 국왕입니다. 현명하고 국민을 아끼는 성품으로 스페인의 부흥을 이끈 왕이며, 그의 업적을 기리는 석조 기념동상이 레티로 공원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 알폰소 12세 기념동상

 

보트를 타고 가면서 구경해도 좋고, 반원형 석조 건축물 사이의 그늘에 앉아, 잠시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4) Palacio de Cristal

유리궁전 또는 크리스탈 궁전이라고 불리우는 곳으로, 입장료는 없습니다. 건물 전체가 유리로 되어 있고, 궁전 바로 앞에 호수가 있어서 해가 지는 노을을 바라보면 더 아름답습니다.

 


 

 


▲ 레티로공원의 유리궁전(
Palacio de Cristal)

 

 


▲ 
Palacio de Cristal에서 펼쳐지는 콜렉션

 

 

5) 레티로 공원 자전거

레티로 공원을 따라 자전거를 타는 관광객이 많습니다. 마드리드 시내에서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는 영업점은 한국에서 사전에 예약할 수 있고, 레티로 공원 투어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예약신청은 아래의 '마드리드 자전거 투어 예약하기 >' 를 클릭하면 예약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레티로 공원을 자전거로 투어하는 '자전거투어'

 

 


 

'마드리드 자전거투어' 예약하기 >

 

 

6) 프라도 미술관

레티로 공원의 왼 편으로 이어진 출구로 나가면 프라도 미술관(Museo Nacional del Prado)과 연결됩니다.

 


▲ 레티로공원에서 내려다보이는 프라도미술관

 

 


▲ 레티로 공원에서 왼쪽으로 내려가면 프라도미술관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 프라도 미술관

 

프라도 미술관은 마드리드 관광하실 때 꼭 방문해보셔야 하는 200년 전통의 세계적인 미술관입니다. 스페인이 제일 사랑하는 예술가인 '고야(Goya)'의 작품을 무려 130편이나 소장하고 있는 프라도미술관은, 이외에도 5000개 이상의 그림 작품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 프라도미술관 앞에 있는 고야(Goya) 동상

 

프라도미술관 티켓매표소에서 대기하실 필요없이 바로 입장할 수 있는 티켓은 아래 예약사이트를 이용하세요.

 

'프라도미술관' 예약하러 가기 >

 

 

7) 시벨레스 광장 전망대

 


▲ 사진 속 하얀색 건물이 바로, 시벨레스 궁전입니다.

 

레티로 공원과 인접한 곳에 시벨레스 광장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시벨레스 광장(Plaza de Cibeles) 바로 옆에 있는 시벨레스 궁전을 방문해보세요. 이 궁전은 300년 전에 건축되었으며, 현재 마드리드 시청 및 우체국 총국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 오후에 방문하시면 무료로 실내 가이드투어도 진행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 영어 또는 스페인어로만 투어가 진행됨)

 


▲ 시벨레스 궁전 내부의 모습

 

 


▲ 각 층별 설명을 위한 간판

 

 

전망대(Mirador)는 건물 8층에 위치해 있으며, 안전을 위해 정해진 인원만 30분 단위로 선별적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 전망대 입구의 모습

 

 

전망대 입장을 위해 별도의 입장료를 구입하셔야 하며, 가격은 3유로이고, 아래와 같은 입장권 티켓을 소지하고 입장하시면 됩니다.

 


▲ 전망대 입장권

 

 

- 시벨레스 전망대에서 바라본 마드리드 도시

 


 

 


 

 


 

 

 

 

 

4. 레티로 공원 근처 맛집

레티로 공원 근처엔 스페인 현지인들이 주로 거주하고 있습니다. 가벼운 커피와 빵, 크로와상 등을 드실 분들이라면 아래와 같은 GRANIER 카페도 좋습니다. 한국의 파리바게뜨와 비슷하며 빵을 주식으로 하는 스페인 사람들이 많이 방문합니다.

 


▲ 마드리드 카페, GRANIER

 

 

▲ 카페 콘 레체 : 2유로


카페 콘 레체가 2유로로 저렴한 편이고, 샌드위치도 5유로 정도로 비싸지 않습니다. 하지만, 식사를 위한 레스토랑은 레티로 공원 근처에 많지 않습니다.
관광객을 위한 레스토랑, 마드리드 유명 맛집들은 레티로 공원 근처보다는 솔 광장(Puetra del Sol), 마요르 광장(Plaza Mayor de Madrid) 쪽에 더 많기 때문에 이 지역으로 이동하셔서 식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솔 광장 근처 꼭 가봐야 하는 곳' 더보기 >

 

솔 광장 근처에서 찾을 수 있는 맛집들로는 "꽃할배"에도 출연한 맛집인 '메손 델 참피뇬(Mesón del Champiñón)' 과 100년 전통의 츄러스맛집인 '산 히네스', '1902 초콜렛 & 추러스' 카페, 스페인식 재래시장인 '산 미구엘' 시장이 있습니다.

 

'산 히네스 추러스' 맛집 정보 더보기 >

 

'산 미구엘 시장' 맛집 정보 더 보기>

 

 


▲ 메손 델 참피뇬 : 6.20유로

 

 


▲ 1902 초콜렛 & 추러스 카페

 

특히, 1902 초콜렛 & 추러스 카페에서는 아래 할인쿠폰을 이용하시면 츄러스를 무료로 드실 수 있습니다. 아래 할인쿠폰은 HOLASPAIN 네이버카페에서 다운받을 수 있고, 카페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HOLASPAIN 네이버카페' 바로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컨텐츠
0 Comments
여 행  정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