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탈루냐 광장 역사와 주변 호텔, 맛집, 쇼핑정보

 

카탈루냐 광장은 금융과 쇼핑, 호텔 등 모든 바르셀로나 산업의 중심지 역할을 하는 곳입니다. 스페인에서 규모가 제일 큰 '엘꼬르떼 잉글레스 백화점'을 비롯하여, 도서 및 음악, 문화컨텐츠 전문 백화점인 'fnac'와 타파스와 빠에야 등 스페인 전통요리가 맛있는 유명 레스토랑을 카탈루냐 광장에서 방문할 수 있습니다.

 

▲ 카탈루냐 광장

 

바르셀로나여행의 중심, '카탈루냐 광장'에서 놓치면 안되는 필수 여행정보를 아래와 같이 정리하여 소개해드립니다.

 

< 목 차 >

1. 카탈루냐 광장 주변 쇼핑정보

 1) 그라시아 거리

 2) 엘꼬르떼 잉글레스 백화점

 3) 자라(Zara)

 4) 명품아울렛, 라로카빌리지

2. 카탈루냐 광장 주변 호텔정보

3. 카탈루냐 광장 주변 맛집정보

 1) 카페

 2) 레스토랑

4. 카탈루냐 광장의 역사

 1) 광장의 역사

 2) 광장에서 펼쳐지는 문화행사

 

 

1. 카탈루냐 광장 주변 쇼핑정보

1) 그라시아 거리

카탈루냐 광장을 중심으로 북쪽은 명품 브랜드가 즐비한 '그라시아 쇼핑거리(Passeig de Gràcia)'가 위치하고, 남쪽으로는 바르셀로나 문화예술의 중심지인 '람블라스(Las Ramblas) 거리'가 있습니다.

 

'람블라스 거리에서 가볼만한 곳' 알아보기 >

 

 


▲ 그라시아 거리에 있는 카사밀라

 

 


▲ 바르셀로나 그라시아 쇼핑거리

 

 


▲ 바르셀로나 그라시아 거리의 로에베(LOEWE) 매장

 

그라시아 거리에 가시면 샤넬, 루이스비통, 버버리, 프라다 등 유명 명품브랜드 매장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프랑스, 이탈리아와 달리, 이곳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특별한 에디션, 신상품이 많기 때문에 신혼여행이나 귀한 분께 드리는 선물 구입, 리미티드한 명품 쇼핑에 탁월합니다.

 

 


또한, 빔바이롤라, 마시모두띠, 캠퍼 등 스페인 브랜드 매장도 다수 영업중입니다. 한국에서 구하기 힘든 신상품을 가장 빠르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2) 엘꼬르떼 잉글레스 백화점

 


▲ 카탈루냐 광장의 엘꼬르떼 잉글레스 백화점

 

스페인은 한국과 달리, 백화점 및 유통브랜드가 많지 않습니다. 가장 독보적이고 어느 도시에서나 쉽게 찾아갈 수 있는 백화점 브랜드가 바로, 엘꼬르떼 잉글레스 백화점이며, 화장품과 가방, 신발, 의류에서부터 식료품까지 다양한 상품들을 이 곳에서 쇼핑할 수 있습니다.

 

'엘꼬르떼 잉글레스 백화점' 쇼핑정보 더보기 >

 

카탈루냐 광장 오른 편에 위치한 엘꼬르떼 잉글레스 백화점은 수많은 제품들과 함께 8층에 위치한 전망대가 멋집니다. 백화점에서 쇼핑도 하시고, 이 곳에 올라가셔서 카탈루냐 광장과 바르셀로나 전체를 둘러보는 것도 좋습니다. 커피 또는 가벼운 디져트만 구입하셔도 전망대 좌석에 앉을 수 있기 때문에 부담없이 방문할 수 있습니다.

 

▲ 엘꼬르떼 잉글레스 백화점 8층 전망대 

 

 

3) 자라(Zara)

카탈루냐 광장의 왼편에 대형 자라매장이 있습니다. 스페인의 대표 의류브랜드인 자라는 전세계 96개국에 7400여개의 매장을 거느리고 있으며, 한국에도 다수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카탈루냐 광장의 자라 매장

 

자라 한국매장에서도 한달에 2차례씩 신제품을 리뉴얼하고 있지만, 스페인 현지매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새로운 디자인의 자라 옷, 한국보다 먼저 선보이는 디자인을 쇼핑할 수 있습니다.

 


 

 


 

 


▲ 카탈루냐 광장 자라매장 내부 모습

 

1층에서부터 3층까지 여성 및 남성, 키즈 타입별로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고, 스페인의 다른 자라매장보다 재고수량이 많기 때문에, 카탈루냐 광장 근처에 방문하신다면 꼭 자라 매장을 방문해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스페인 자라' 매장 쇼핑 후기 더 보기 >

 

 

4) 명품아울렛, 라로카빌리지

카탈루냐 광장 북쪽에서 출발하는 라로카빌리지 명품아울렛을 소개합니다. 이 곳에 방문하시면 버버리, 구찌 등 명품브랜드를 할인된 가격으로 쇼핑할 수 있습니다.

 


▲ 라로카빌리지 입점브랜드와 지도

 

 

바르셀로나 근교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아래와 같은 별도의 셔틀버스를 탑승하셔야 합니다.

 


▲ 라로카빌리지 셔틀버스 탑승장소

 

 


▲ 라로카빌리지 셔틀버스

 

셔틀버스 탑승장소는 카탈루냐 광장 북쪽이며, 아래에서 라로카빌리지 아울렛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과 셔틀버스 탑승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로카빌리지' 쇼핑후기 더보기 >

 

 

 

2. 카탈루냐 광장 주변 호텔정보

카탈루냐 광장은 교통의 중심지이기도 합니다. 바르셀로나 메트로와 버스, 바르셀로나 공항까지 한번에 이동할 수 있는 공항버스(Aerobus)를 광장 근처에서 쉽게 탑승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행자들이 카탈루냐 광장 근처로 숙소를 잡기 원하고, 호텔과 호스텔, 에어비앤비 업체가 주변에 많습니다.

 


 

 


▲ 
Iberostar Selection Paseo de Gràcia

 

카탈루냐 광장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Iberostar Selection Paseo de Gràcia 호텔 Olivia Plaza Hotel 호텔이 유명하고, 더 자세한 광장 근처 호텔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탈루냐 광장 근처 호텔' 추천 리스트 >

 

 

 

3. 카탈루냐 광장 주변 맛집

1) 카페

 


▲ 카탈루냐 광장 근처 카페

 

카탈루냐 광장을 배경으로 커피 한잔을 마셔보세요. 위 사진은 카탈루냐 광장에서 가까운 'FARGGI 1957 CAFE'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분주하게 이동하는 사람들과 즐거움을 함께 공유하고 이야기 나누는 스페인 사람들의 일상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 카탈루냐 광장 근처, FARGGI 1957 카페

 

 


▲ FARGGI 1957 CAFE의 아이스크림 매장

 

 


 

 


▲ 크로와상의 가격은 1.80유로에서 2.50유로 사이입니다.

 

 


▲ 카페라떼(카페콘레체)는 1잔에 2.20유로입니다.

 

FARGGI 1957 CAFE는 아이스크림과 커피, 빵을 판매하는 카페이며, 스페인 현지에선 이러한 프랜차이즈 카페에서도 수준급의 커피를 맛볼 수 있습니다.

 

이탈리아만큼 스페인도 맛있는 커피로 유명하기 때문에, 스페인여행에서 꼭 드셔봐야 하는 커피 맛집, 맛있는 베이커리도 아래에서 추가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스페인 커피 맛집' 더 알아보기 >

 

'스페인 맛있는 빵집' 더 알아보기 >

 

 

2) 레스토랑 

바르셀로나의 유명한 타파스, 빠에야 맛집들은 카탈루냐 광장 근처에 대부분 몰려있습니다. 특히, 타파스(Tapas) 맛집으로 유명한 CIUDAD CONDAL은 20분 이상의 웨이팅은 필수입니다.

 


▲ 바르셀로나 타파스 맛집, CIUDAD CONDAL

 

꿀대구와 칼라마리, 맛조개, 빵꼰또마떼 등 스페인 전통 타파스를 맛볼 수 있는 CIUDAD CONDAL을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 꿀대구 요리(Bacalao)

 

 


 

 


▲ Sepia Plancha

 

 


▲ 깔라마리(Calamarcitos)

 

 


▲ CIUDAD CONDAL 메뉴와 가격

 

 

또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햄버거 프랜차이즈 맛집인 FIVE GUYS도 바르셀로나 카탈루냐 광장 근처에 매장이 있습니다. 풍부한 육즙과 싱싱한 야채, 여러가지 소스를 혼합된 미국식 햄버거를 맛볼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먹어본 작고 아담한 소고기 패티가 아닌, 단단하고 꽉찬 스페인 소고기가 정말 맛있습니다.

 


▲ 바르셀로나 카탈루냐 광장 파이브가이즈

 

 


 

 

▲ 파이브가이즈 밀크쉐이크

 

합리적인 가격과 가볍게 식사할 수 있어서 한국인 관광객분들께도 큰 인기입니다. 대부분의 스페인음식이 코스요리이고, 식사시간도 길기 때문에 불필요한 음식들을 제외한 메인요리 식사를 선호하는 한국스타일에 걸맞는 레스토랑입니다.

 

▲ 파이브가이즈 소고기 햄버거

 

 

카탈루냐 광장에서 바르셀로나 해변까지 내려가면 '보케리아 시장(Boqueria Market)'이 있고, 시장 안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타파스와 하몽, 신선한 과일들이 많이 판매됩니다. 보케리아 시장도 구경하시고, 다양한 맛집도 방문해보세요.

 


▲ 바르셀로나 보케리아 시장

 

 


 

 


▲ 싱싱한 열대과일과 생과일 쥬스

 

 


▲ 보케리아 시장에서 살 수 있는 하몽

 

 


▲ 보케리아 시장의 맛집, 람블레로(Ramblero)

 

 

이밖에도 스페인여행에서 저렴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방법과 스페인 레스토랑 계산시 팁을 지불해야 하는지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페인 팁문화 + 저렴한 식사' 더보기 >

 

꽃보다 할배, 원나잇푸드트립 방송프로그램에서 소개된 카탈루냐 광장 근처 맛집 정보도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꽃할배, 권혁수 추천맛집' 더보기 >

 

 

 

4. 까탈루냐 광장의 역사

1) 카탈루냐와 카탈루냐 광장

바르셀로나의 또다른 이름인 카탈루냐를 상징하는 광장이 바로, 카탈루냐 광장입니다. 스페인으로부터의 분리 독립을 주장하며 자신들의 고유언어인 카탈루냐 어를 아직까지도 고집하고 있습니다.

 

카탈루냐 사람들은 지난 2011년부터 반정부시위를 주장해오고 있으나, 지난 2018년 분리독립시위로 인해 그동안 스페인 정부로부터 인정받아온 자치권을 박탈 당하고 말았습니다. 

 


▲ 독립을 지지하며 카탈루냐 국기를 걸고 있는 시민들

 

 

▲ 카탈루냐 독립을 지지하는 노란리본

 

 


▲ 도시 곳곳에 '노란리본'을 그리며, 카탈루냐독립을 주장하는 퍼포먼스

 

 

민족의 독립과 자주를 위해 자신들의 목소리를 내기에 서슴치 않는 카탈루냐 사람들은 지금까지도 다양한 평화시위를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 카탈루냐 광장의 시위 모습

 

 

- 카탈루냐 광장의 역사

카탈루냐 광장은 카탈루냐 사람들의 목소리, 그들의 주장을 표출할 수 있는 공간으로서 많이 활용되어 왔습니다. 광장은 1888년 스페인 세계박람회 이전까지 정식 허가받지 않은 공간이었지만, 1929년 개최된 바르셀로나 국제 박람회를 계기로 보수정비와 메트로 증설이 완료되었습니다.

 


▲ 카탈루냐 광장

 

이로부터 100년 넘는 시간 동안 많은 예술가, 건축가의 노력으로 지금의 정돈된 모습이 갖추어졌습니다.

 


▲ 카탈루냐 광장 지하의 메트로 전철역

 

 

 

- 카탈루냐 광장의 조각상 / 건축물 / 볼거리

카탈루냐 광장엔 2개의 분수가 있고, 상징적인 조각들이 많습니다.

 

 

 

 

 

 

 


 

 

▲ 카탈루냐 광장의 분수

 

 

카탈루냐 광장에서 제일 유명한 조각은 Monument a Francesc Macià 기념비입니다. 카탈루냐의 독립을 선포하며, 카탈루냐 지방자치정부를 최초로 수립한 '프란세스크 마시아'를 기념하는 조각품입니다.

 

카탈루냐의 독립이라는 염원을 향해 나아가는 의미로, 미완성된 계단을 위,아래로 포갠 모습입니다. 이 조각은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의 조각가로도 유명한 '조셉 마리아 수비라치'의 작품으로, 2006년 완성되었습니다.

 


▲ 
Monument a Francesc Macià 기념비

 


 

 

 

2) 문화공연

카탈루냐 광장에서는 시위와 정치 · 사회운동이외에도 다양한 지역축제 행사들이 펼쳐집니다. 시위와 이념차이로 때론 과격할 때도 있지만, 대부분 카탈루냐 광장에선 노래가 흘러나오고 퍼레이드와 콘서트, 축제를 즐길 때가 더 많습니다.

 

▲ 크리스마스 점등식

 


▲ 크리스마스의 카탈루냐 광장과 엘꼬르떼 백화점

 

위 사진은 지난 2019년 크리스마스 시즌을 기념하여 수만가지의 전구를 밝히며 펼쳐진 점등행사의 모습입니다. 광장 인근에 있는 엘꼬르떼 잉글레스 백화점까지 모든 건물들이 전구를 밝히고 예수님의 탄생에 기뻐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페인 최대 축제인 '라 메르세(La Mercè)'와 새해축제, '동방박사 오신날(Dia de reyes magos)' 퍼레이드도 카탈루냐 광장의 멋진 볼거리들 중 하나입니다.

 

※ 카탈루냐 광장 근처에서 볼만한 문화공연

* 글씨 클릭시 할인예약사이트로 이동합니다.

 

① 바르셀로나 시티홀 플라멩고 공연장 >

② 타란토스 플라멩고 공연장 >

  
당신이 좋아할만한 컨텐츠
0 Comments
여 행  정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