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드리드 산미구엘 시장 맛집 추천 / 재래시장 또는 전통시장 구경하기


▲ 산 미겔 시장 (Mercado de san miguel)

 

마드리드 산 미구엘(San Miguel) 시장은 1916년에 만들어진 이후, 2000년대 초 현대식 건물로 탈바꿈했습니다. 마드리드 왕궁, 프라도미술관과 함께 마드리드 주요관광지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특히, 마요르 광장과 인접해 있어서 마요르 광장을 둘러본 후, 가볍게 핀초스(pinchos)와 같은 음식을 맛보기 좋습니다.

 

핀초스는 스페인어로 이쑤시개, 막대기를 의미하고, 해산물과 생선 등을 빵과 함께 꽂아서 간식처럼 먹는 음식입니다. 포도주 또는 맥주와 함께 곁들여서 먹으면 맛있고 마드리드 산미구엘 시장 안엔 다양한 핀초스 맛집들이 있습니다.

 

 

1. 산미구엘 시장

- 주소 : Plaza de San Miguel, 5, 28005 Madrid, 스페인

- 구글지도 : https://goo.gl/maps/whmVMmXUpKoSsGts7

* 링크를 클릭하시면 구글지도로 바로 이동합니다.

- 영업시간 : 오전 10시에서 오후 12시까지이며, 일요일도 정상영업합니다.

 


 

 

산미구엘 시장에 방문하시면 제일 먼저, 깔끔한 외관과 잘 정리된 시설이 눈에 띄실 것입니다. 위 사진과 같이 모든 벽면은 통유리로 되어 있어, 내부가 모두 보이고, 유리창도 깨끗히 청소된 상태로 보존되고 있습니다. 

2003년 철제건물로 리모델링 된 후 개인 투자자에 의해 시설이 유지되고 있으며, 외부 용역업체가 청소관리하고 있습니다. 재래시장임에도 쾌적하고 식사를 할 수 있는 중앙 라운지도 깨끗한 편입니다.

 


▲ 시장 중앙의 라운지(Lounge)

 

우리나라의 푸드코트와 비슷한 방식으로, 시장 중앙에 위치한 라운지에서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음식점은 시장의 가장자리에 배치되어 있고, 핀초스와 타파스에서부터 하몽, 베이커리, 디져트, 아이스크림, 과일쥬스 등 다양한 음식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음식 1개당 3 ~ 5유로로 저렴한 편입니다.

 


 


▲ 산 미구엘 시장 내부 모습

 

 

- 과일 및 생과일쥬스 판매점

 


 


 


 

 

- 모짜렐라 치즈 / 샐러드 전문점



 


 

 

- 츄러스와 디져트 판매하는 가게



 


 


 


 

 

- 타파스(TAPAS) 음식점



 


 

 

- 하몽(Jamon) 전문점

 


 


 


 


 


 

산 미구엘 시장 근처에 위치한 마요르 광장의 하몽전문점, Museo del Jamon도 추천합니다. 신선한 하몽으로 만든 스페인 전통요리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Museo del Jamon' 음식점 정보 더보기 >

 

 

 

2. 산미구엘 시장 맛집

1) 핀초스 맛집

산미구엘 시장은 제대로 된 식사를 위한 메뉴는 많이 판매하고 있지 않습니다.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메뉴들이 많고, 특히 핀초스 맛집이 유명합니다.

 


▲ 핀초스 맛집

 

정어리부터 새우, 조개 등 싱싱한 해산물을 그대로 요리한 핀초스에서부터 정어리 절임(Sardinas Saladas)로 만든 핀초스 등 특색있는 메뉴도 많습니다. 스페인에서만 맛볼 수 있는 정어리 절임요리와 함께 와인을 즐겨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핀초스 가격은 접시당 1,70유로이며, 와인도 함께 구입할 수 있습니다. 와인가격은 아래 메뉴판을 참고하세요.

 


▲ 정어리 절임과 올리브, 꽃게살로 만든 핀초스

 

 


 


▲ 산 미구엘 시장 안의 와인판매점

 


▲ 핀초스와 함께 마실 수 있는 알콜메뉴입니다.


※ 알콜 메뉴 설명

① Vermut : 2유로 (베르무트라는 와인입니다. 알콜도수가 15도 정도이며, 고급와인이 아닌 추출물을 섞은 혼합주입니다.)

② Sangria : 3유로 (상그리아라고 읽습니다. 레드와인과 각종 과일을 재워서 만든 과일주로 달콤하고 술맛이 적은 편입니다.)

③ Rebujito : 3유로 (청량음료와 fino(화이트와인의 일종)을 섞어서 만든 칵테일입니다.)

④ Sidra : 3유로 (사과로 만든 발효주로 알콜도수는 낮습니다.)

* 모든 가격은 1잔을 기준으로 한 가격입니다. 주문하시면, 유리잔에 음료를 담아서 줍니다.

 

 

 

2) 아이스크림 맛집

 


 


 

 

산미구엘 시장에 있는 RoCAMBOLESC는 미슐랭 레스토랑에 납품하는 아이스크림으로 취향에 따라 아이스크림을 토핑해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색다른 맛집입니다.

 

 


▲ 선택할 수 있는 아이스크림 토핑들

 

바르셀로나에도 분점이 있을만큼 유명한 아이스크림 체인점인 이곳에서 나만의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보세요. 자세한 아이스크림 주문방법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RoCAMBOLeSC 아이스크림 주문방법' 더 알아보기 > 

 

 

 

3. 스페인 전통시장

마드리드 산미구엘 시장과 함께 스페인 전통시장으로 유명한 바르셀로나 보케리아(La Boqueria)에 대한 정보도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르셀로나 보케리아 시장' 더 알아보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컨텐츠

0 Comments
여 행  정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