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 근교 발데누리아 가는 방법 및 여행팁

 

▲ 스페인 발데누리아

 

 

스페인의 스위스, 스페인의 알프스라 불리는 발데누리아!!

바르셀로나 근교여행 혹은 당일치기 여행으로 추천하면서 가는 방법에 대해 정보 남깁니다. 

 

Vall de Nuria, 스페인의 스위스인 이곳은 프랑스와 스페인 국경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바르셀로나에서 기차 거리로 3시간 소요됩니다. 

 

기차를 타고 가서 작은 마을에서 산악열차를 한번 더 타고 올라가야해서 산악열차가 운행하는 때에 방문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바르셀로나에서 발데누리아로 근교 여행하기


※ 바르셀로나에서 발데누리아 당일 여행 계획시 주의할 점

① 바르셀로나 산츠역에서 Ribes de Freser역까지 타는 렌페와 Ribes de Freser에서 Nuria까지 가는 Cremallera(산악열차)의 시간 그리고 돌아올때의 시간을 생각해보고 여행을 계획하세요. 

② 카탈루냐 역에서도 출발할 수 있지만 산츠역 창구에서 통합권을 구매하여 가는 것이 더 쉽고 경제적입니다. (통합권이란, 렌페와 산악열차의 왕복 티켓을 의미합니다. 통합권 가격: 33,50유로 (2019년 03월 기준) )

③ 발데누리아까지 편도 3시간 가량 소요되므로 당일 여행이라면 아침 제일 이른시간 기차를 타세요.



1. 열차시간표 알아보기

1) 산츠역에서 출발하는 Rodalies 열차의 시간표

바르셀로나 산츠역에서 출발한 후,  R3  열차노선을 따라 Ribes De Freser 역까지 이동합니다. 이 열차는 하루에 5회 정도만 이동하고, 배차간격이 길기 때문에 꼭 아래의 시간표를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Barcelona Sants 역에서 Ribes De Freser역으로 가는 Rodalies열차  R3  시간표

*시간표링크 : http://rodalies.gencat.cat/en/horaris/



▲ 출발지와 도착지, 날짜와 시간대를 입력하면 열차 시간이 보여집니다.

 


▲ 11월 30일 기준 09:51, 12:33, 15:01, 17:02, 18:57 시간대의 열차가 있습니다.




▲ 9시 51분 출발 12시 13분 도착, 약 2시간 20분 가량 소요


* 비용 - Single Ticket 9.10 유로 (편도)입니다.





2) 산악열차 시간표

산츠역에서 출발한 발데누리아행 열차는 Ribes de Freser까지만 이동합니다. Ribes de Freser에서 산악열차를 타고 Nuria 역까지 이동해야 하는데요. 이 때 탑승해야 할 산악열차의 시간표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Ribes De Freser에서 Nuria까지 산악열차 시간표: https://www.valldenuria.cat/estiu/ 

(Ribes-Enllac 출발, Nuria 도착으로 시간표를 알아보시면 됩니다. ) 

 

[참고] Ribes De Freser 마을에는 Ribes-Enllac과 Ribes-Vila라는 2개의 산악열차 역이 있습니다. 당일치기가 아니라 숙박예정이라면 2개의 산악열차 부근에서 숙박을 하시면 됩니다. 

산악열차를 미리 온라인 구매 한다면 10프로 할인이 되니 참고하세요. 그렇지만 통합권으로 이용하는 금액이 더 저렴합니다.

 


▲ Rack Railway timetable, valldenuria.cat 사이트 참조 




▲ 산악열차 티켓 가격 - 성인 왕복 25,50유로



▶ 자유여행으로 찾아가기 어려운 분들은 아래 산맥 투어에 동참하여 전문가이드와 동행하는 것도 좋습니다.


'피레네 산맥투어' 바로가기 >

 




3) 산츠역에서 시간표 알아보는 방법

미리 온라인으로 시간을 확인하지 못했다면, 바르셀로나 산츠역의 Informacio de Trens에서 발데누리아 열차시간표를 문의할 수 있습니다. 산츠역의 창구 23-25, Informacio de Trens 라고 적힌 곳에 가서 시간표를 알고 싶다고 이야기하면 시간표를 출력해줍니다.

 


▲ 산츠역 Informacio de Trens
 




2. 발데누리아행 티켓 구매하기

 


▲ 산츠역 티켓 판매소



1) Barcelona Sants 역에서 직접 구매하는 방법

산츠역의 티켓 발매 창구 1~6번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발데누리아 가는 왕복 티켓을 사고 싶다고 하면 통합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보통 아침 출발이 많기 때문에 당일여행이라면 미리 시간대를 알아보고 가세요.

 

왕복티켓은 아래와 같은 주황색 티켓머신에서 구입할 수 있어요. 메인 화면의 하단에 있는 'Combined Ticekt'을 클릭하신 후, 'TreNatura Vall de Nuria'를 선택하면 됩니다.

 


 


 


▲ 화면 하단의 하늘색 버튼(Combined ticket)을 클릭합니다.

 

 


▲ TreNatura Vall de Nuria를 클릭합니다.

 

 


▲ 33.50유로 통합권 티켓금액을 확인하고 금액을 투입합니다.




3. 바르셀로나 산츠역에서 발데누리아까지 가는법



 참고: 통합권 티켓은 2개입니다. 위 사진에 있는 티켓과 아래의 얇은 종이에 인쇄된 티켓

 


 

위 주황색 티켓은 Rodalies 열차용 티켓이고, 아래 종이티켓은 산악열차용 티켓입니다.

 

티켓을 구매하였다면, 산츠역에서 Ribes de Freser행 열차를 타야합니다. 

전광판에는 'Ribes de Freser'가 아니라 최종 목적지 이름이 뜨니까 내 열차가 어디까지 가는지 알아두셨다가 확인하고 타시면 됩니다. 모를때는 무조건 물어보세요.

 


▲ 산츠역에서 Rodalies 열차 탑승하는 모습

 


▲ 지도로 확인할 수 있는 Sants → Ribes de Freser 이동거리

 

2시간 정도를 렌페로 달리면 Ribes de Freser에 도착합니다. 여기서 내려서 F.G.C Cremallera Nuria라는 표시가 있는 곳 'RIBES ENLLAC'으로 가서 산악열차를 타시면 됩니다.

 


 

 

 

산악열차를 탈때 통합권으로 받은 티켓 중에 얇은 종이에 적힌 걸 내면 됩니다.

(산악 열차 시간까지 여유가 있다면 산악열차 타는 곳을 지나쳐 약 3분 거리에 있는 카페 'Bar Cusi'에서 커피 한잔을 하며 기다리세요. 기다리는 곳에 딱히 앉을 곳도 없고 화장실만 있습니다.)



▲ 산악열차 티켓



▲ 발데누리아 산악열차 타는 곳



▲ 발데누리아 산악열차



- Bar Cusi 카페의 모습

카페에서 간단한 커피와 빵을 먹을 수 있습니다.



▲ Bar CUSI




▲ Bar Cusi 메뉴판




▲ 카페 콘 레체 (Cafe con leche) : 1,60유로




▲ 오징어튀김(
CALAMARS A LA ROMANA) : 6유로




▲ 감자튀김(
TAPA PATATES BRAVAS) : 4,35유로



산악열차를 타고 Nuria 역까지 이동하시면 발데누리아에 최종 도착할 수 있습니다. 





▲ 산악열차 안에서 보이는 발데누리아 (산악열차 탑승중)







▲ Nuria 역에서 산악열차 최종 정차함









4. 발데누리아 구경하기

발데누리아에서는 머무는 시간에 따라 트래킹을 하기도 하고 산과 들을 보며 명상을 하기도 한답니다. 구경할 수 있는 기념품 샵도 있고 식당도 있으니 식사를 하고싶다면 들러보세요.

 


 


▲ 발데누리아 자연풍경

 


▲ 발데누리아 기념품샵

 

또한, Nuria 역 내부에 수하물보관소가 있어서, 개인짐을 잠시 맡길 수도 있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CONSIGNA 간판을 확인하시면 쉽게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 발데누리아 수하물보관소

 

 

■ 바르셀로나 근교 찾아가는 방법과 관련된 정보(아래 글씨 클릭시 해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바르셀로나 근교 바달로나 가는 방법' 더 알아보기

<'바르셀로나 공항에서 시내가는 방법' 더 알아보기

<'바르셀로나 시체스 가는 방법' 더 알아보기

<'스페인 택시어플 Cabify 캐비파이 할인코드 정보' 더 알아보기

 

 

 

 

 

 

 

당신이 좋아할만한 컨텐츠

, ,

0 Comments
여 행  정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