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탈루냐 음악당 갈만한가요?

■ 카탈루냐 음악당 가이드투어 이용정보 

음악당 내부와 외부의 주요 시설물들을 아래 이미지와 같이 설명드립니다. 설명도 간략히 보신 후, 직접 방문하셔서 그 웅장함과 섬세한 디테일을 직접 확인하세요. 

 

 

1. 외부 관람

 


▲ 홍보가이드 참고


바르셀로나 구시가지의 좁은 거리에 위치한 카탈루냐 음악당은 가우디의 스승인 건축가 몬타네르(Lluis Domenech i Montaner)의 작품입니다.

 

음악당은 가운데 축을 기준으로 둥근 지붕이 있고, 모자이크 타일장식으로 멋을 더했습니다. 타일장식은 가우디의 건축물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트렌카디스(Trencadis) 방식과 유사합니다.

 


 


위 이미지의 두개의 원형 출입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두 원형 출입문 사이의 작은 구멍은 과거 매표소로 활용되었지만, 지금은 더이상 사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 과거 매표소로 활용되던 곳

 

1층 로비에서 티켓을 구입하시거나 예매하신 티켓을 확인받으실 수 있습니다. 2층의 큰 기둥들 사이에서 사진을 촬영하면 아름답게 나옵니다.

 

 

 

카탈루냐 음악당의 최고의 사진명소는 2층 테라스와 음악당무대를 배경으로 사진찍는 장소입니다.

 


 

 

 

 

2. 가이드투어 신청방법



카탈루냐 음악당 가이드투어는 매일 진행되며, 카탈루냐어와 스페인어, 프랑스어, 영어, 이탈리어로 제공됩니다. 가이드투어 예약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내부 관람

 

▲ 카탈루냐 음악당 무대 모습

 

내부관람은 루이스 밀렛 홈(Sala Lluis Millet)과 카탈루냐 합창단(Orfeo Catala) 연습실, 콘서트홀(Sala de Concuertos)으로 진행됩니다. 전체 코스 중 콘서트홀에 대해서만 아래와 같이 설명드리며, 직접 방문하시는 분들은 콘서트홀 이외에도 카탈루냐 음악당의 여러 공간들을 자유롭게 관람하실 수 있는 특권을 가지실 수 있습니다.

 

 

▲ 카탈루냐 음악당 '콘서트 홀'


위 이미지에 표시된 번호별 설명자료를 아래와 같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③ 콘서트홀


⑧ 유리천장과 스테인드 글라스

 

③ 콘서트홀 

세계고전음악과 카탈루냐 음악등 여러 음악의 조화로운 만남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은 카탈루냐 음악을 대표하는 '조셉 안셈 클라베(Josep Anselm Clave)'의 조각상이고, 은 클래식음악을 대표하는 작곡가 '베토벤(Ludwig van Beethoven)'의 조각상입니다.

이처럼 카탈루냐음악과 클래식음악을 대표하는 두 인물의 조각상을 함께 배치하여 음악의 조화와 융합을 표현했습니다. 

 

⑧ 유리천장과 스테인드 글라스

거대한 물방울 형태의 천장유리창문으로 이루어졌으며, 아름다운 자연채광이 내려와 한낮에는 별도의 조명장치가 필요없이도 콘서트홀을 환하게 밝혀줍니다. 다양한 색채와 모자이크처리된 공간이 영롱하고 아름다운 빛을 만들어줍니다. 이 유리천장과 스테인드 글래스는 삼성 QLED TV 2018년 광고에도 소개된 곳으로 유명합니다.

  




 

⑤ 파이프 오르간


⑦ 산 조르디 성인의 방패를 형상화한 유리창

 

 

⑤ 파이프 오르간

카탈루냐 음악당과 관련된 기증자의 이름이 새겨진 3700개의 파이프로 이뤄진 독일산 오르간입니다. 맑고 깊이있는 사운드를 만들어냅니다.

 

⑦ 산 조르디 성인의 방패를 형상화한 유리창

카탈루냐의 수호성인인 산 조르디 성인의 방패를 상징하는 스테인드 글라스 유리창 모양입니다. 카탈루냐음악당의 건축가는 자신이 카탈루냐 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다양한 조각과 장식을 음악당 곳곳에 설치하였습니다. 이 유리창도 그 중 하나이며, 음악당 입구에도 카탈루냐 상징하는 국기를 장식한 것을 아래 이미지와 같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카탈루냐의 국기(노란색과 빨간색이 나열된 무늬)를 형상화한 조각


■ 이 글과 관련한 바르셀로나 여행정보


 

 

 

당신이 좋아할만한 컨텐츠

, ,

2 Comments
후니88 2017.07.16 22:36  
플라멩고 예약하느라 찾아봤는데, 좋대요
모나미네 2017.07.25 23:35  
개인적으로 플라멩고 별로라 다음에 가면 안볼거에요. 취향에 따라 다를듯
여 행  정 보
Book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