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기념품 추천 - 마그넷 / 똥싸는인형(카가네르) / 특산품 / 스타벅스 텀블러 / 스페인과자

스페인 기념품(souvenir)으로 고민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스페인에서 꼭 구입해야 할 쇼핑템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스페인 기념품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여러분께서 익히 알고계신 스페인 특산품인 뚜론(Turron)과자에서부터 하몽(Jamon), 스페인과자 등 먹고 마실 수 있는 쇼핑아이템들이 많습니다. 또한, 마그넷(fridge magnet)과 귀여운 카가네르(Caganer) 인형도 스페인에서만 구할 수 있는 희귀 아이템입니다.

 

 

1. 스페인 기념품 추천 - 마그넷

제일 먼저 소개해드릴 스페인 기념품은 마그넷입니다. 비싸지 않고 스페인 관광지를 가장 잘 기억할 수 있는 모양이라, 인기가 많습니다.

 


▲ 스페인 기념품 상점

 

냉장고에 붙일 수 있는 자석, Refrigerator magnet 라고 표현되는 마그넷 상품들의 디자인이 다양하고, 어느 지역에서 구입하느냐에 따라 가격과 품질이 달라집니다.

 


▲ 길거리에서 구입한 마그넷 : 1.7유로




▲ 오피셜 매장에서 구입한 마그넷

 

위 사진 속 두가지 마그넷 상품을 비교해보세요. 길거리에서 판매하는 마그넷보다 관광지 내에 있는 기념품샵에서 구입한 상품이 우수하다는 것을 확실히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마그넷의 색감과 디자인, 파손의 흔적이 많기 때문에, 되도록 오피셜(Official) 마켓에서 구입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오피셜 마켓에서 판매되는 마그넷

 

각 지역, 유명관광지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디자인이 있기 때문에, 사그다라파밀리아 성당, 구엘공원, 까사밀라 등 스페인 주요관광지를 방문하셨을 때 오피셜 기념품샵에서 마그넷을 구입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①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의 기념품샵



 


가우디의 건축의 특징인 깨진 타일을 이용한 기념품들이 많습니다. 스카프, 티셔츠, 머그잔 등이 특히 이쁩니다.

 

 


▲ 태엽 오르간 : 10유로 

 


▲ 어린이 장난감, Gaudi Kit 

 


▲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열쇠고리 : 10유로 

 

 


 

 

 

② 몬세라트 수도원의 기념품샵



▲ 몬세라트 수도원 마그넷 : 3 - 5유로 

 


▲ '몬세라트 수도원 성가대' 디자인의 마그넷

 


▲ 천주교 염주, 묵주

 

몬세라트 수도원은 검은 성모마리아가 있는 천주교의 성지입니다. 천주교 신자분들이나 종교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 이곳에서 묵주 또는 염주, 검은성모마리아 관련 기념품을 많이 구입하십니다.

 

 

③ 바르셀로나 대성당의 기념품샵

바르셀로나 도심에 위치한 바르셀로나 대성당에 방문하셔도 다양한 천주교 관련 기념품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 천주교 묵주, 염주

 

 

 

 

2. 카가네르(Caganer)

 


▲ 트럼프(Trump)와 김정은(Kim-Jong) 카가네르(Caganer) 

 

카가네르는 똥싸는 모양의 스페인 전통인형입니다. 예로부터 스페인 사람들은 똥을 귀하게 여겼습니다. 토양을 비옥하게 만들어 풍년을 가져다준다는 의미에서 똥을 행운으로 상징했습니다.

 


▲ '엘리자베스 영국여왕' 카가네르 

 


▲ 스타워즈, 슈퍼맨 카가네르 

 

스페인 사람들은 크리스마스에 똥 싸는 모습의 인형인 카가네를 교환하며 서로의 행복과 안녕을 기원합니다. 귀엽고 깜찍한 인형 디자인과 행운을 상징하는 카가네르의 의미를 새기며, 스페인 기념품으로 추천드립니다. 가격은 1개당 5 ~ 10유로입니다.

 

 

 

 

3. 스페인 특산품 - 뚜론과 과자 

한국의 엿과 비슷한 모양과 맛인 뚜론(Turron)도 괜찮은 스페인 기념품입니다. 아몬드로 만들어 고소하면서도 담백하고 달콤한 맛이 일품입니다. 기내반입이 가능하고 특색있는 선물이기 때문에 지인분들께 여행선물로 전달하기 좋습니다.

 


 


▲ 엘꼬르떼 백화점 뚜론 매장

 

자세한 스페인 뚜론 가격과 상품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택스리펀까지 받으시면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 '스페인 뚜론 가격정보' 더 알아보기 >

 

 

또한, 스페인에서만 먹을 수 있는 맛있는 과자도 함께 소개해드립니다. 한국과 달리 감자가 달고 맛있기 때문에, 스페인 감자로 만든 과자가 맛있습니다. Hacendado PATATINAS 는 프렌치 프라이 형태의 길고 조그마한 감자칩으로, 담백하면서도 짭쪼름한 맛이 좋습니다. 맥주안주로 좋고, 많이 먹어도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 스페인 과자 추천

 

 

Hacendado PATATINAS는 메르카도나(Mercadona) 매장에서만 판매합니다. 까르푸 또는 엘꼬르떼 백화점에서 구입할 수 없기 때문에 아래의 메르카도나 매장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메르카도나 매장정보' 더보기 >

 

 

 

 

 

 

4. 스타벅스 텀블러

각 국가별 스타벅스 매장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스타벅스 텀블러가 있습니다. 한국에 있는 스타벅스 매장에서 구입할 수 없는 제품들이기 때문에 스페인여행에서 구입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스타벅스 굿즈를 수집하시는 분들도 많고, 특히 스페인 상품이 더 이쁘기 때문에 인기가 많습니다.

 


▲ 스타벅스 텀블러 - 바르셀로나 에디션 

 

 

가격은 11.50유로이고, 택스리펀도 가능합니다. 바르셀로나 이외에도 스페인, 마드리드 등 지역명이 표시된 다른 스타벅스 텀블러들도 판매하고 있으며, 가격은 모두 동일합니다.

 


 


 


 ▲ 스타벅스 작은 머그잔 : 8,90유로


스페인 스타벅스텀블러 이외에도 스페인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네스프레소 커피캡슐가 있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타일을 깨서 디자인하는 트렌카디스 기법의 무늬가 그려진 커피캡슐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 바르셀로나 네스프레소 커피캡슐


또한, 네스프레소 커피머신도 스페인 현지에서 구입하시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아래의 fnac 백화점 쇼핑정보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백화점 fnac는 한국의 하이마트와 비슷한 전자제품 전문백화점입니다.


'fnac 백화점' 쇼핑정보 >

 

 

 



5. 스페니쉬 타일 팻말

tvn에서 방영된 윤식당2 프로그램은 스페인 테네리페 섬을 배경으로 촬영되었습니다. 스페인식 건물과 식당을 소개한 이 프로그램에서 유독 큰 인기를 얻은 인테리어 소품(스페니쉬 타일 푯말)이 있어 소개합니다.



▲ tvn 윤식당2 방송화면 속 스페니쉬 타일 (빨간색 점선 참고) - 출처 : tvn


위 화면 캡쳐와 같이, 타일 형식으로 된 'OPEN 푯말'은 개성있고 특색있습니다. 이쁘고 독특한 이런 타일형 또는 도자기형태의 간판을 스페인 기념품샵에서 직접 구입할 수 있고, 가격도 문자 1개당 1,50유로로 저렴한 편입니다.




▲ 스페니쉬 타일 간판




원하는 글씨를 직접 선택하여 철제로 된 프레임까지 완성할 수 있고, 안전하게 포장해주기 때문에 항공기 수하물로 깨지지 않고 가져올 수 있습니다.


원하는 알파벳 문자를 선택할 수 있고, 타일의 무늬와 크기에 따라 1개당 가격이 2,60유로까지 다양합니다. 자신의 이름, LOVE 등 의미있는 문자를 구성하여 나만의 스페니쉬 타일을 만들어보세요.







▲ 스페인 기념품 - 스페니쉬 타일

 

 


  

 

 

 

당신이 좋아할만한 컨텐츠
0 Comments
여 행  정 보
Book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