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마드리드 한인민박 비교 - 라꼬마 마드리드 / 센트로 한인민박

HOLASPAIN 0 14168

여행계획에서 숙소선택은 가장 중요한 문제입니다. 불편한 잠자리와 청결하지 못한 화장실을 이용하다보면 여행의 피로를 제대로 해결하지 못하고, 이로인해 여행일정에도 큰 차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페인 현지에서 어떤 숙소를 선택할지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아름다운 도시뷰와 호텔조식을 맛볼 수 있는 호텔부터 직접 요리와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에어비앤비 숙소까지 마드리드에서 이용할 수 있는 상업용 숙소정보는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스페인 마드리드 숙소정보 및 할인방법

( 아래 글씨 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 '마드리드 숙소 추천 BEST 5' 더 알아보기

> '솔광장 근처 호텔 추천' 더 알아보기

> '톨레도 파라도르 호텔 가는법' 더 알아보기

> '부킹닷컴 할인예약방법' 더 알아보기

> '에어비앤비 할인예약방법' 더 알아보기

> '마이리얼트립 할인예약방법' 더 알아보기



 

1. 스페인 한인민박의 특징

이번 글에서 소개해드리고자 하는 숙소형태는 한인민박입니다. 스페인 현지에서 운영되고 있는 호텔숙박업과 달리 한국인 매니저님께서 직접 관리해주신다는 점에서 큰 장점이 있습니다. 낯선 타지에서 한국인의 정을 느끼고 따뜻한 한국음식을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스페인여행이 처음이시거나 가족단위로 여행하시는 분들께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1) 따뜻한 국과 밥이 있는 아침식사

마드리드 현지에 거주하고 계신 한국인 사장님께서 직접 요리해주는 한인민박이 많습니다. 지난 2019년 03월, TVN 방송국을 통해 방영된 '스페인 하숙' 프로그램과 같이 일류 셰프(배우 차승원)가 요리한 음식은 아니지만, 정갈하고 깔끔한 한국음식을 매일 아침마다 드실 수 있습니다.

 


▲ 스페인하숙 ( 이미지 출처 : 
http://program.tving.com/tvn/koreanhostel )

 

스페인 민박마다 정책이 다를 수 있지만, 식사 비용은 숙소 이용요금에 포함되어 추가요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또한, 한국에서 즐겨 먹던 김치와 각종 밑반찬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어서 식비가 절약되는 장점도 있습니다.

 


▲ 마드리드 센트로 한인민박의 아침식사

 

 

2) 주말과 평일 요금이 동일합니다

스페인 여행숙소를 찾다보면 "월요일 ~ 목요일"과 "금요일 ~ 일요일"의 숙박요금이 달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부킹닷컴 온라인 예약화면

 

스페인은 성수기와 비성수기를 구분할 필요없이 항상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유명관광지입니다. 한국관광객처럼 7박 이상 여행하는 관광객 이외에도, 짧게 주말 동안만 여행하고 자신의 나라로 돌아가는 유럽관광객이 많기 때문에 주말요금이 더 비쌉니다. 특히 호텔이나 에어비앤비, 호스텔 등 숙박요금이 실시간으로 변동되는 시설에서는 주말 숙박요금과 주중 숙박요금의 차이가 더 큰 편입니다.

하지만, 한인민박은 대부분 주말요금과 주중요금이 동일하기 때문에, 숙소예약시 주말(한인민박)과 주중(호텔 또는 에어비앤비)을 구분하여 예약하시면 여행경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3) 한국인 동행자 찾기

영어가 능통한 여행객이 아니라면, 해외여행에서 의사소통의 문제가 항상 발생합니다. 의사소통의 문제로 낯선 외국인과 이야기하거나 여행을 동행하기 어렵지만, 한국인 친구를 만난다면 쉽게 여행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한인민박의 주 고객은 한국사람이고, 한국인 여행친구, 동행자를 만나기 쉽습니다. 특히 혼자서 여행하시는 분 또는 여성 여행객분들께서는 한국인들과 함께 숙소를 이용하시는 것이 더 안전하고 친숙할 수 있습니다.

 


▲ 라꼬마 한인민박의 공용라운지 (이곳에서 다른 여행객과 이야기하고 간식을 먹을 수도 있음)

 

새롭게 만나는 여행친구, 해외에서 만난 한국인과의 유대관계가 기대되신다면 한인민박을 적극 추천합니다.

 

 

 

2. 마드리드 한인민박 비교

마드리드에서 영업하고 있는 한인민박 업체에 대한 이용정보를 안내해드립니다. 다만, 필자가 직접 이용한 후 작성한 후기이므로 개인적 견해차 및 취향에 따른 의미전달의 차이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필자가 이용한 서비스는 모두 '개인실'이며, '다인실'에 대한 정보는 이용하지 않고 관련정보들을 수집하여 작성한 내용입니다. 참고바랍니다.

 

1) 센트로 마드리드 한인민박

센트로 마드리드는 2019년 07월 리모델링하였으며 여성/남성 4인 도미토리 및 다인용 개인실(이층침대), 1~2인용 개인실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센트로 한인민박, 4인 도미토리 객실의 모습

 

- 편의서비스

① 조식제공 ( 월 - 토요일 : 한식 / 일요일 : 빵, 씨리얼, 우유, 커피, 쥬스 등 간편식사 )

② 2박 이상 이용시 간편세탁 1회 무료 제공

③ 3박 이상 이용시 일반세탁 1회 무료 제공

 

- 특징

사장님께서 직접 숙소 침구류 및 청소를 진행하시기 때문에 민박시설이 깔끔한 편입니다. 아침식사가 상당히 잘 제공되며 추가비용을 지불하면 저녁식사도 한식으로 드실 수 있습니다.

 

- 센트로 마드리드 한인민박 사진

① 개인실 침대와 수납장

 

 


▲ 수납공간

 


▲ 에어컨

 

② 화장실

화장실은 총 2개이며 개인실을 사용하셔도 화장실을 공용으로 이용하셔야 합니다. 사장님께서 머리카락이나 쓰레기청소를 깨끗하게 해주셔서 깔끔한 편이었습니다.

 


 


 
▲ 샤워 공간입니다

 

 


 

 

 

 


▲ 샴푸와 샤워 젤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화장실 1

 

 


▲ 화장실 2

 

③ 기타 시설

 


▲ 복도

 

아래 사진은 식사를 할 수 있는 라운지입니다. 식사를 위해 모일 수 있는 테이블과 물, 꿀국화차가 있습니다. 물과 컵은 각 객실로 가지고 갈 수 있고, 사장님께 말씀드리면 리필해주십니다.

 


▲ 식사할 수 있는 식탁

 

④ 아침식사

식사메뉴는 매일 달라지며, 비빔밥 또는 하이라이스, 덮밥과 같은 메인요리와 계란말이와 김치, 브로콜리처럼 밑반찬도 다르게 제공됩니다. 먹을만큼 밥을 퍼갈 수 있고, 부족한 반찬은 따로 말씀하면 사장님께서 더 주십니다. 푸짐하고 맛있었습니다.

 


 


▲ 한인민박 조식으로 제공된 비빔밥

 

 

2) 라꼬마 마드리드 한인민박

라꼬마는 마드리드 솔광장에서 가깝습니다. 센트로 한인민박보다 더 관광지 근처이고, 깔끔한 인테리어가 인상적입니다. 개인화장실을 포함한 개인실이 있으며, 여러 사람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남/여 도미토리와 스탠더드 트윈 객실도 제공됩니다.

 

- 편의서비스

① 조식 제공

② 엘리베이터가 있어서 편리하게 짐을 옮길 수 있습니다.

③ 세탁은 10유로의 별도 비용이 발생합니다.


▲ 라꼬마 한인민박의 엘리베이터

 

- 특징

세련되고 정갈한 화이트 톤의 인테리어가 마음에 듭니다. 개인 화장실이 포함된 프라이빗 시설을 선택할 수 있고, 다양한 객실옵션이 있어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솔광장 바로 뒷편의 번화가 근처이기 때문에, 소음이 꽤 심합니다. 오래된 건물이라 방음시설이 좋지 않고, 밤마다 버스킹과 관광객들의 소음이 그대로 전달되는 것이 단점입니다.

 

- 라꼬마 마드리드 한인민박 사진

① 침실

 


 


▲ 개인실의 싱글침대 (프라이빗 트윈 옵션)

 

 


▲ 침실에 있는 벽걸이 에어컨

 

 


▲ 따뜻한 공기를 만들어 주는 라디에이터

 

② 화장실과 욕실

 


▲ 공용화장실의 세면대

 

 


▲ 공용화장실의 샤워시설

 

 


▲ 공용화장실에 마련된 세탁기 (사용시 추가요금 있음)

 

 


▲ 개인실의 세면대

 

 


 

 


▲ 샤워룸과 샤워 호수

 

 


▲ 개인실에 포함된 화장실

 

③ 조식

 


 

위와 같은 공용라운지에서 식사를 할 수 있고, 아래와 같이 뷔페식으로 원하는 양만큼 음식을 가져가면 됩니다. 과일과 같은 디저트까지 제공되며, 국과 밥, 반찬까지 모두 마음껏 먹을 수 있습니다.

 


 

 


▲ 국과 밥이 담긴 밥솥

 

 

라꼬마 마드리드 한인민박의 식사도 맛있었습니다. 다만, 필자는 개인적인 생각으로, 센트로 한인민박의 조식식사가 더 좋았습니다. 

 


▲ 라꼬마 마드리드 아침 조식

 

 

 

 

당신이 좋아할만한 컨텐츠

0 Comments
여 행  정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