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떠나는 바르셀로나여행 추천 관광지 및 여행팁

HOLASPAIN 0 2131


 

혼자서 유럽여행을 떠난다면 외롭다? 

No!!

절대 아니죠. 혼자서도 즐길거리가 많은 곳이 바로 바르셀로나입니다. 

혼자 여행을 가면 일행의 눈치를 안봐도 되고 마음가는대로 행동해도 되니 더 자유롭게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혼자서 여행할 때 들러보면 좋을 관광지와 여행팁을 알려드립니다. 

물론 바르셀로나의 가우디 작품들은 누구와 와도 여행코스에 넣어야 할 필수 관광지 이지요. 이 포스팅에서는 혼자서 갈 때 들리면 좋을 관광지, 투어 상품들을 소개해드리기 위해 작성이 되었습니다. 여행일정 계획하실 때 참고하세요. 

 

 

■ 바르셀로나 혼자여행객 여행팁 Tip!

 

 

숙소 선택 

 

예산이 많다면 당연히 좋은 위치의 좋은 호텔로 구해야겠지만 혼자 여행을 하는 분들에게 2인이 묶는 호텔에 숙박하는 것은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바르셀로나에는 배낭여행객을 위한 호스텔이 잘 되어 있습니다. 특히 여자 혼자 여행객이라면 여성 전용 한인민박이나 혼성이 아닌 여성 전용 도미토리 룸이 있는 호스텔로 숙소를 알아보세요. 

숙소 검색은 주로 Booking.com을 이용하세요. 내가 원하는 조건(숙박 유형, 위치, 가격)으로 필터링하고 정렬할 수 있어서 숙소를 검색하는데 유용합니다. 

 

 

혼자 여행객이라면 큰 길가에 지하철, 버스 정류장에서 가까운 숙소를 구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바르셀로나의 카탈루냐 광장은 모든 관광지의 중심부로써 주요 관광지를 도보로 이동할 수 있고, 대부분의 관광지로 가는 교통수단이 존재합니다. Holaspain에서는 배낭여행객들을 위한 카탈루냐 광장 근처의 호스텔 Best 10을 소개합니다. 안전한 숙소를 선택하시는 것이 즐거운 여행의 기본이겠죠? 

 

 

<'배낭여행객들을 위한 호스텔 Best 10선' 더 알아보기 

 

 

 

 

▶ 동행구하기 

 

유럽 여행에서 야경을 빼놓을 수가 없죠. 그러나 스페인 바르셀로나는 전 세계인이 손꼽는 최고의 여행지이기 때문에 그만큼 소매치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동양사람, 특히 동양 여자가 혼자 왔다면 주요 표적이 되기도 합니다. 

혼자 여행을 왔다면 유랑 같은 카페나 함께 숙박하는 한인민박, 호스텔 등에서 동행을 만드셔서 야경 구경을 하세요. 또는 다국적 여행객들과 함께 하는 야경 투어, 밤에 하는 타파스 투어도 있으니 적극적으로 참여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

 

「바르셀로나 야간에 할 수 있는 현지투어 추천」 


1. 바르셀로나 타파스 야간 투어

 

 

 

- 3시간 동안 여러 식당을 돌며 유명한 타파스요리를 맛보게 된다. 다국적 여행자들과 함께 하는 투어로 영어로 진행되며, 가격은 26,000원으로 저렴한 편이다. 혼자 여행하는 사람이라면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야간 타파스투어 예약링크>  

 

 

 

 

 

2. 바르셀로나 타파스 워킹투어  

 

 

 

- 시내 중심가를 도보로 돌아다니며 바르셀로나에서 가장 인기있는 음식점을 탐험하고 타파스를 즐기게 된다. 가이드와 함께 역사적인 거리를 산책하며 스페인 와인을 맛보거나 요리 재료들에 대한 설명도 듣게 된다. 소요시간은 3시간으로, 가격은 80,995원이다. 

 

 

바르셀로나 타파스투어 예약링크>  

 

 

 

 

 

 

3. 몬주익 분수쇼: 럭셔리 오픈 버스 투어  

 


 


 

 

 

- 럭셔리 미니 버스를 타고 바르셀로나의 활기찬 밤거리를 즐기게 된다. 가이드는 역사적 지식을 공유하고 몬주익 언덕에서 몬주익 분수쇼의 멋진 광경을 탐험하게 됩니다. 약 2시간 30분동안 진행되는 이 가이드 투어는 52,000원 비용으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탁 트인 전경을 자랑하는 스카이 바에서 샹그리아를 즐기며 대화할 수 있습니다.

 

 

몬주익 분수쇼 버스투어 예약 > 

 

+ 사진출처: Getyourguide 상품참조

 

 

 

▶ 식사하기

 

스페인 바르셀로나는 타파스가 유명합니다. 타파스란 단어는, 식욕을 돋워주는 애피타이저의 일종으로서 작은 접시에 소량씩 나오는 음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스페인에서는 맥주 한잔에 타파스 한두 접시 먹는 식문화가 발달했기 때문에 혼자 밥 먹는다고 해도 전혀 이상하지 않습니다. 바에서 혼자 앉아서 먹을 수 있어서 오히려 신경 쓰지 않고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맛집은 밥을 먹어야 할 때 구글맵으로 주변 식당을 검색하여 평점이 높은 곳 위주로 방문하거나, 현지인들이 많아보이는 곳으로 가면 70%는 성공합니다. 

 

 

먹어봐야할 스페인 현지 음식

 

- 착즙된 오렌지쥬스: 싸고 맛있어서 크루아상과 함께 먹어주면 좋다.

 

 

 

▲ 오른쪽 기계가 오렌지 착즙기계 

 

 

 



 

- 츄로스: 설탕 묻힌거, 초코에 찍어먹는거 등 여러 종류가 있어요. 달달하고 맛있습니다.

 

> '바르셀로나 츄러스 맛집 정보' 더 알아보기

 

 

- 빠에야: 당연히 한번쯤은 먹어보시겠죠? 빠에야 맛있는 곳은 진짜 맛있답니다. 

혼자서 양이 부담스러우시다면 메뉴델디아 코스요리 먹을때 시켜보시는 것도 좋아요.

 

 

 

- 하몽, 타파스 등: 바게트 빵에 하몽(보카디요), 메론이랑 하몽 사다가 함께 먹기, 타파스 식당에 가서 종류별로 시켜 먹기 등등 여러가지 스페인 현지음식들 많이 드시고 오세요.

 

 

 

 

 

 

 

 

 - 이밖에도 레몬 환타, Estrella Damm 맥주, 끌라라, Cava, 띤또 데 베라노 등의 주류도 한번씩 즐겨보세요. 

 

 

 

 

 

 이동수단 예약은 미리 하거나 알아두자. 

 

혼자서 스페인을 여행한다면 이동수단 정도는 미리 알아두고 가자. 공항에 밤 늦게 도착하거나 일정이 밤 늦게 끝난다면 숙소까지 어떻게 가야할지 알아둬야 한다.

 

보통 새벽까지 운행하는 공항버스 Aerobus를 이용하거나 안전하게 숙소앞까지 이동하는 택시를 이용합니다. 

 

날짜에 맞춰서 버스표를 미리 사두거나, 택시도 예약해둘 수 있다. 

 

- 공항버스 미리 예약하기

편도 5.9유로, 왕복 10.20유로(2주간 유효)

 

공항버스 예약링크>  

 

 

<'바르셀로나 공항버스 예약방법' 더 알아보기 

 

 

- 택시 예약하기

마이택시, 캐비파이 5~10유로 할인쿠폰 받고 예약하기 (공항에서 시내까지 33유로 정도)

 

<'스페인 택시 캐비파이와 마이택시 이용후기 및 할인코드 제공' 더 알아보기 

 

 

Tip: 밤늦게 지하철 이용은 안전하지 않아요. 카탈루냐 광장까지 가는 공항버스를 이용하거나 택시를 이용하세요. 

 

 

- 도시간 이동하기

 

바르셀로나에서 마드리드, 마요르카, 이비자섬, 그라나다, 세비야, 포르투갈, 테네리페 등 다양한 도시로 이동을 하게 된다. 이때 이용할 수 있는 이동수단은 렌페, 부엘링 등의 저가항공, 알사버스이다. 알사버스는 보통 시간이 좀 오래걸릴 수 있기 때문에 많이 이용하게 되는 것이 렌페, 저가항공인데 미리 예약을 해두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예약을 추천한다. 

 

<'Renfe 예약하는 사이트' 클릭하기 

<'알사 버스 예약하는 사이트' 클릭하기

<'부엘링 저가항공 예약하는 사이트' 클릭하기

 여행 몇개월전에 Promo 가격이 뜨는 경우가 많아서 Renfe나 부엘링 같은 경우에는 2-3개월 전에 예약을 하는 것이 비용 절약 측면에서 좋습니다. 

 

 

 

 

 혼자서 관광할 수 있는 가우디의 건축물 시간제약없이 구경하기 

 

바르셀로나는 가우디의 도시라고 할 수 있을 만큼 가우디 투어 하나만 듣고 다른 나라로 이동하는 여행객들도 꽤 많이 있습니다. 관광객이 늘어가는 만큼 바르셀로나 관광업은 날로 발전하고 있고 각 건축물들을 소개하는 오디오 가이드 또한 잘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혼자 여행을 왔다면 시간제약이나 누구의 눈치도 보지 않고 혼자서 충분히 구경하세요. 

 

가우디 건축물 중 꼭 보고싶은 것들은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 포함된 표를 구매하셔서 구경하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지금도 지어지고 있는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은 가우디가 건축하다 끝내지 못한 미완성 걸작입니다. '사그라다 파밀리아' 라는 이름은 '성스런 가족'을 의미하며 따라서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을 성 가족 성당 이라고도 부르고 있습니다. 

 

사그라다 파밀리아는 항상 사람들이 붐비기 때문에 줄 서지 않고 입장하는 Fast Tract 입장권 + 오디오 가이드를 구매하셔서 방문일에 방문하시면 좋습니다.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예약링크>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입장표 예약하는 방법' 더 알아보기 

 

 

 

 

- 구엘공원 

 

바르셀로나 시민들을 위해 조성된 공원으로, 간단히 산책을 할 수 있는 코스는 무료로 누구나 입장 가능하지만, 일부 지역은 관광객들을 위해 유료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담당 직원이 출근하기 전, 퇴근한 이후에는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니 시간되실때 들러서 무료로 구경을 해보세요. 

 

구엘공원 예약링크>  

 

 

 

<'구엘공원 무료입장 시간' 더 알아보기 

<'구엘공원 티켓 예매하는 방법' 더 알아보기

 

 

 

 

- 카사바트요 

 

바르셀로나 그라시아 거리에 있는 안토니 가우디가 설계한 건축물 중에 하나로써, 외관과 내부가 화려하고 해괴하여 여러가지 해석이 분분하다. 이 곳 또한 오디오 가이드를 한글로 제공하고 있어서 1900년대 가우디가 어떤 생각으로 설계를 했는지, 실제로 바트요 가문이 어떻게 생활을 했었는지 등을 자세하게 엿볼 수 있다. 

 

카사바트요 예약링크>  

 

 

 

<'카사바트요 온라인 예약방법' 더 알아보기

<'카사바트요 매직나이트 예약 후기' 더 알아보기 

 

 

 

 

- 카사밀라 (라 페드레라) 

 

카사바트요와 함께 바르셀로나 그라시아 거리에 있는 가우디의 작품 중 하나로써, ' 라 페드레라' 라고도 불린다. 고급 연립 주택으로 1984년에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지정 되었다. 가우디 건축물의 특징을 갖추고 있고 옥상에 특이한 건축물 때문에 낮과 밤에 옥상 투어를 하는 사람들이 많다. 

 

또한 봄부터 11월까지 옥상에서 열리는 재즈 공연은 공연의 퀄리티도 좋고 볼거리도 많다. 혼자 여행을 하더라도 꼭 가볼만한 가치가 있다. 

 

 

카사밀라 예약링크>  

 

 

 

<'카사밀라 The Origins 예약하는 방법' 더 알아보기 

 

 

 

■ 스페인에서 도시간 이동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아래 글씨 클릭시 해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페인 도시간 이동하는 수단 예약하는 링크 정보' 더 알아보기

<'스페인 렌페 예약할때 꼭 알아야 하는 정보' 더 알아보기

<'바르셀로나 근교도시 가는 방법' 더 알아보기

 

 

당신이 좋아할만한 컨텐츠

, ,

0 Comments
여 행  정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