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 츄레리아 위치 / 가격 / 츄러스 맛집

빵돌이 권혁수가 인생 추로스라고 극찬한 바르셀로나 츄레리아(Xurreria)는, 한국 관광객분들께 성지순례와 같은 필수여행코스입니다.

 


▲ 캡쳐한 방송화면의 출처 : 
https://tv.naver.com/v/1451809

 

'권혁수 추천맛집' 더 알아보기 >

 

바르셀로나 츄레리아 매장에 방문하시면, 2 ~ 3 팀의 한국인 관광객을 쉽게 만날 수 있고, 한국팬이 많은 츄레리아 사장님께서도 간단한 한국어 인사말로 친근하게 여러분을 맞이해주실 것입니다. 

 


▲ 바르셀로나 츄레리아 사장님

 

한국인이 사랑하고 바르셀로나 여행의 필수방문지인 추러스 맛집, 츄레리아를 찾아가는 방법영업시간, 어디서 먹어야 하는지 등등 다양한 정보를 아래와 같이 정리하여 소개해드립니다.

 

 

1. 바르셀로나 츄레리아 위치

- 주소 : Carrer dels Banys Nous, 8, 08002 Barcelona, 스페인

- 찾아가는 방법 : 골목길에서 헤매기 쉽기로 유명한 바르셀로나 고딕지구! 츄레리아는 악명높은 고딕지구 한 가운데에 위치해 있어서 구글맵을 이용해서 찾아가려고 해도 번번히 잘못된 길로 들어가기 쉽습니다.

 


▲ 복잡한 바르셀로나 고딕지구 골목길

 

가장 쉽고 빠르게 츄레리아를 찾아가는 방법은 바르셀로나 대성당에서 출발하는 방법입니다. 바르셀로나 대성당 오른쪽 아이스크림 가게 바로 옆 첫번째 골목으로 들어가신 후, 쭉 걸어갑니다.

 


▲ 바르셀로나 대성당

 

 

아래 사진의 '노란색 원' 표시와 같이, 바르셀로나 대성당 광장의 우측에 있는 첫번째 골목길로 들어갑니다. 두번째 골목길로 들어가시면 Sabon 매장이 있으니, 걸어가시다가 Sabon 매장을 발견하셨다면 잘못 가신 것입니다. 이런 경우엔 되돌아오셔서, 다시 첫번째 골목길로 가시면 됩니다.

* 바르셀로나 Sabon 매장 쇼핑정보 더보기 >

 


▲ 바르셀로나 츄레리아 찾아가는 길 - 1

 

 

직진으로 걸어가다보면, 아래 사진과 같이 'CAELUM' 카페와 갈림길이 나옵니다. 여기서 왼쪽 길로 다시 걸어가시다보면 츄레리아 매장이 나타납니다.

 


▲ 바르셀로나 츄레리아 찾아가는 길 - 2

 

바르셀로나 츄레리아 입구엔 항상 사람들로 붐빕니다. 한국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유명하기 때문에 기본 20분 정도 대기하셔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바르셀로나 츄레리아(Xurreria) 매장 입구

 

 


▲ 츄러스 주문을 위해 대기하고 있는 사람들

 

여행 성수기 시즌엔 대기인원이 많을 수도 있습니다. 아래의 영업시간을 확인하신 후 오픈 직전에 바로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2. 츄레리아 영업시간

츄레리아는 생각보다 영업시간이 복잡합니다. 오후 시간에 잠시 문을 닫고 휴식하는 '시에스타(la siesta)'로 인해 잠시 휴점하기 때문에 반드시 방문하시기 전에 영업시간을 확인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 츄레리아 영업시간

 

위 사진은 매장 입구에 적힌 시간표이며, 아래와 같이 다시 정리해서 소개해드립니다.

 

- [월요일 ~ 금요일] 07:00 ~ 13:30 / 15:30 ~ 20:15

- [토요일] 07:00 ~ 14:00 / 16:00 ~ 20:30

- [일요일] 07:00 ~ 14:30 / 16:30 ~ 20:30

- 수요일휴무입니다.




3. 츄레리아 츄러스 가격

츄레리아는 최소 100g단위부터 츄러스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100g당 츄러스 가격은 1.20유로이며, 대부분 츄러스와 코코아 세트를 많이 주문합니다. 츄러스 4개와 코코아 1컵을 함께 구입하시면 3.20유로입니다. 

 


▲ 바르셀로나 츄레리아 츄러스의 가격

 

 

주문한 추러스는 아래 사진과 같이 종이포장지에 담겨져서 제공됩니다. 츄러스는 설탕이 묻혀져 있고, 코코아는 한국의 종이컵 사이즈 통에 담아 줍니다.

참고로, 결제는 오로지 현금결제만 가능하고 카드결제는 불가합니다.

 


▲ 츄러스 포장

 

 


 

 

 

4. 츄러스 먹는 방법

 


 

 


▲ 협소한 츄레리아 매장 내부의 모습

 

바르셀로나 츄레리아 매장엔 별도의 테이블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테이크아웃한 츄러스를 가지고 근처 광장이나 스타벅스 매장에서 드시면 됩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 다른 현지 카페에서는 외부음식 반입이 금지되지만, 스타벅스에서는 드셔도 상관없습니다. 스페인 스타벅스에서 아메리카노 한잔과 함께 인생츄러스를 맛보는 경험, 꼭 추천해드립니다.

 


▲ 바르셀로나 스타벅스 매장

 

혹시라도 스타벅스 매장에 방문하기 어렵거나 바로 이동하셔야 되는 분들께서는 츄러스를 들고 가시면서 드셔도 됩니다. 한국과 달리, 스페인 사람들은 길거리에서도 음식을 잘 먹기 때문에 크게 이상한 관경이 아닙니다.

 


 

 

츄레리아 근처 바르셀로나 대성당 광장의 벤치 앉아서 드셔도 맛있습니다.

 


▲ 코코아를 듬뿍 발라 먹는 츄레리아 츄러스




5. 마드리드 츄러스 맛집

바르셀로나 츄레리아는 1956년부터 영업을 시작한 곳입니다. 츄레리아의 60년 전통도 대단하지만, 마드리드의 100년 전통의 츄러스 맛집도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마드리드 츄러스 맛집


'산 히네스(San Gines)'츄러스 맛집과 '1902 초콜렛 & 추러스 레스토랑'은 역사와 전통을 갖고 있는 마드리드 최고의 츄러스 찐 맛집들입니다. 이 맛집에 대한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HOLASPAIN에서 제공해드리는 할인쿠폰을 이용하시면 무료로 츄러스를 맛볼 수 있으니 꼭 참고하세요.


'마드리드 츄러스 맛집' 더 알아보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컨텐츠
0 Comments
여 행  정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