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정보

월별 여행하기 좋은 나라 추천 정보

HOLASPAIN 2 8988

여행은 누구와 가는지도 중요하지만, 여행지의 날씨가 큰 영향을 차지합니다. 

아무리 좋은 스페인 이라지만, 비가 오거나 하늘이 어두우면 여행 할맛 안날겁니다. 

그래서 월별 여행하기 좋은 나라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참고로 여기 스페인은 없네요?? ㅋㅋ

지중해라서 아마 거의 날씨가 좋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3월-4월, 그리고 10월 11월에 스페인 여행 했는데 비도 안오고 한국에서 어쩌다 한번볼 날씨가 내내 이어지더군요. 

 

1월 
우리나라와는 반대인 따뜻한 나라로 가거나, 일본의 삿포로나 캐나다의 휘슬러처럼 겨울을 한껏 즐길수 있는곳, 일년내내 겨울이지만 이때만큼은 봄같은 지역을 선택한다. 

추천지 : 뉴질랜드( 기스본과 오클랜드),호주( 시드니와 골드코스트), 네팔( 히말라야와 안나푸르나), 일본 (훗카이도 온천여행), 말레이시아 (코타카나블루), 남극. 필리핀(세부,보라카이,마닐라), 태국(방콕,파타야,푸켓) 


2월 
우기에서 건기로 들어가는 동남아가 좋다. 스콜이라 불리는 소나기가 내리지 않고 내내 아름답고 맑은 하늘을 만날수 있기 때문. 

추천지 : 말레이시아 일대(코타키나발루), 필리판(세부, 보라카이,마닐라), 태국(방콕, 파타야, 푸켓)등 동남아일대, 네팔(히말라야), 


3월 
봄의 시작이니 우리나라와 비슷한 중국,홍콩, 일본등지는 대부분 여행하기 좋은 시기이다. 네팔의 히말라야와 안나푸르나는 1-3월이 여행적기이니 꼭 가보고 싶다면 이쯤에서 계획을 잡자. 

추천지 : 네팔(히말라야, 안나푸르나),프렌치 폴리네시아(마르퀘사스 섬),일본(도쿄, 교토), 중국 상하이와 홍콩은 3-4월이 여행적기  


4월 

한창 봄이 무르익을 때니 일본의 벚꽃철에 맞춰 여행을 떠나도 좋고, 지중해 연안이나 유럽지역으로 여행을 떠나기에 좋은 시기이다. 

추천지 : 오스트리아(빈, 찰츠부르크), 체코(프라하), 이탈리아(피렌체,로마), 중국(상하이), 모로코(페스), 홍콩, 일본(도쿄,교토), 모로코의 패스 등 5월까지 여행적기 


5월
4월부터 유럽 투어의 최적기. 여름엔 너무 덥고 방학이라 배낭여행족이 많아 여러모로 지치기 쉽다. 유럽투어를 계획한다면 4월부터 6월까지 가장 좋으며 이때는 항공권도 저렴하다. 중남미 대부분의 나라도 5월이 가장 여행하기 좋다고 한다. 

추천지 : 중앙아메리카, 오스트리아(빈, 찰츠부르크), 체코(프라하), 이탈리아(피렌체,로마), 모로코(페스), 멕시코, 코스타리카,브라질,페루,칠레, 아르헨티나 등  


6월 
유럽 전 지역을 여행하기 좋은 시기다. 특히 날씨가 변덕스럽기로 유명한 영국이 날씨가 가장 좋을때 (런던의1-3월은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날이 슬슬 풀리기 시작하는 중앙아시아로 떠나기 좋은때다 몽골로 대표되는 중앙아시아는 8월까지가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준다. 

추천지 : 영국(요크), 스코틀랜드, 몽골(울란바토르) 


7월 
추운지역이 많아 유럽투어에서 빠지는 북유럽을 여행하기가 가장 좋은 시기다. 적당히 더운 날씨 정도. 8월까지 멋진 북유럽의 자연과 다른 유럽과는 또다른 독특한 그들만의 문화를 만날수 있다. 또한 자연경관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캐나다도 여행하기에 좋다. 

추천지 : 핀란드(헬싱키), 스웨덴 (스톡홀롬), 덴마크(오덴세), 영국(요크), 스코틀랜드, 폴란드(크라코프), 벨기에(부르게스), 멕시코, 코스타리카, 페루  


8월 
휴양지중 8월에 떠나면 가장 좋은 곳이 인도네시아의 섬들이다. 인도네시아 일대는 9월까지가 여행적기로 쾌적한 휴가를 보낼수 있다. 

추천지 : 인도네시아(자바, 발리), 핀란드(헬싱키), 스웨덴 (스톡홀롬), 덴마크(오덴세), 몽골(울란 바토르), 폴란드(크라코프), 벨기에(부르게스) 


9월 
9월에 가장 아름다운 나라는 인도, 여행환경도 좋지 않고 더우니 한여름은 피한다. 9월의 인도는 바람이 좋고 햇살이 예뻐 사진도 잘나온다. 가을이 시작되는 뉴욕도 빼놓을수 없다. 뉴욕의 가을은 10월에 절정을 이룬다. 반면 LA를 기점으로 한 미국의 서남부 지역은 늘 같은 기후라 언제가도 좋다. 

추천지 : 인도일대(아그라), 캄보디아, 미국(뉴욕), 싱가포르, 일본(도쿄,교토), 오스트리아(빈, 찰츠부르크), 체코(프라하), 이탈리아(피렌체,로마),독일(뮌헨 프랑크푸르트), 스위스(루체른), 프랑스(니스), 인도네시아(자바), 


10월 
봄과 비슷하기 때문에 서유럽과 남유럽을 여행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다. 9월부터 10월사이에 각종 페스티벌도 많이 열러 더욱 즐겁게 문화체험도 할수 있다. 또한 그리스, 터키 등의 지중해 지역도 10월과 11월에 성수기를 맞이한다. 

추천지 : 체코, 이탈리아(피렌체,로마), 독일(뮌헨 프랑크푸르트), 스위스(루체른), 프랑스 (니스)등 서유럽과 지중해 그리스의 크레타섬, 미국(뉴욕), 오스트리아(빈, 찰츠부르크), 체코(프라하), 싱가포르, 중국(상하이), 일본(도쿄, 교토) 


11월 
파란 바다에서 해양스포츠를 즐길수 있는 최고의 시기다. 필리핀의 세부, 보라카이, 마닐라와 몰디브 등의 휴양지는 11월부터 다음해2월까지가 여행하기에 좋다. 비도 오지 않아 보송보송한 여름 휴양지를 즐길수 있다. 괌과 사이판도 11월에 가장 여행하기 좋은 시기다. 

추천지 : 몰디브, 괌, 사이판, 필리핀(세부,보라카이,마닐라), 그리스(크레타),태국(방콕,파타야, 푸켓), 중국(상하이),  


12월 
우리는 겨울의 시작이지만 뉴질랜드와 호주는 11월부터 여름이다. 그러므로 12월에서 이듬해 1월까지 최고의 휴양지는 호주,뉴질랜드,태국의 푸켓이나 파타야같은 휴양지도 11월과 12월이 적기이니 겨울에 여름을 즐기는 여행을 해보자. 

추천지 : 뉴질랜드(가스본, 오클랜드), 호주(골드코스트), 필리핀(세부,보라카이,마닐라), 태국(방콕,파타야, 푸켓), 베트남

 

 

당신이 좋아할만한 컨텐츠

, ,

2 Comments
모나미네 2017.09.21 23:31  
스페인은 언제가 적기일까요?? 여기 안나온거 같아요 ㅋㅋ항상 여행하기 좋은 나라인가요??
최고관리자 2017.10.08 13:12  
스페인은 너무 춥지 않은 날씨라서 너무너무 더운 7,8월 빼고는 계속 좋지 않을까요? ㅎㅎ
여 행  정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