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binado Cercanías(세르카니아스) 이용방법

< 렌페기차표로 아토차역에서 솔광장까지 가는법 (Combinado Cercanías, 세르카니아스) >

 

1. 마드리드까지 렌페를 타고 아토차역까지 온다.

 

* 참고Combinado Cercanías이 적용되는 도시는 Asturias, Bilbao, Cádiz, Madrid, Málaga, Murcia/Alicante, San Sebastián, Santander, Sevilla, Valencia y Zaragoza이며, Cercanías 이용가능 도시정보는 http://holaspain.co.kr/bbs/board.php?bo_table=madrid&wr_id=76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Cercanías 기계를 찾는다. (주의! Metro 기계 아닙니다)

 

마드리드 또는 다른 스페인 도시에선 Cercanías라는 로고로 되어 있고, 바르셀로나는 Rodalies라고 적혀 있습니다. 각 도시별 Cercanias 기계를 확인하시고, 발급설명을 참고하셔서 티켓을 발급하시기 바랍니다.

■ 마드리드 아토차 역의 Cercanias 기계 

 

① Cercanias 기계를 확인합니다. renfe 라고 적혀있고, 보라색의 기계입니다.

 


▲ 빨간색 간판과 같이, Cercanias 글씨를 확인하세요.

 


▲ 옆면에 renfe라고 적힌 보라색 기계에서 발권할 수 있습니다.

 

 

② 아래 화면에서 왼쪽 상단의 Combinade Cercanias y APP Movil을 클릭합니다.

 


 

 

③ 아래와 같은 표시가 나오면, 렌페 티켓의 QR코드를 기계에 가져갑니다.

 


 

아래와 같은 렌페 티켓의 왼쪽 QR코드가 기계의 바코드인식기에 정확히 인식되도록 조정합니다.

 


 

 

④ Cercanias 티켓을 이용해 이동할 목적지를 선택합니다. 아래와 같은 리스트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예를들어, 솔광장까지 가실 경우 "Sol" 이라고 표시된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⑤ 목적지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처리중임을 나타내는 화면이 뜨고, Cercanias 티켓이 출력됩니다. 

 


 

발급된 Cercanias 티켓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Cercanias 티켓은 아래와 같이 마드리드 메트로 역의 개찰구에 넣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노란색 점선표시를 확인하세요.



 

 

 

 

■ 바르셀로나 산츠 역의 Cercanias 기계 

 

 


위와 같은 기계에서 "Combinat Rodalies"를 선택합니다. 바르셀로나의 세르카니아스 기계가 마드리드 기계와 다르므로, 모양과 아이콘을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외의 티켓 발급방법은 마드리드 Cercanias 티켓발급방법과 유사합니다.
 

 


 

바르셀로나 지역에서 Combinado를 이용하실 분들은 아래와 같은 "Combinado Cercanias"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3. 마드리드 세르카니아스로 이동할 수 있는 메트로(Metro)역 리스트

 


 

위 이미지와 같이 세르카니아스 티켓을 이용해서 이동할 수 있는 메트로 역이 정해져 있습니다. 정확한 리스트는 아래와 같이 나열해서 설명드립니다. 또한, 위 이미지는 열차시간도 함께 표시되어 있으므로, 세르카니아스 티켓을 이용하실 때 시간도 함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San Cristobal Industrial

· San Fernando de Henares

· San Jose de Valderas

· San Yago

· Santa Eugenia

· Serna, La

· Sol

· Soto del Henares

· Torrejon de Ardoz

· Torrelodones

· Tres Cantos

· Universidad Comillas

· Valdebebas

· Valdelasfuente

· Valdemoro

· Vallecas

· Vicalvaro

· Villalba

 

 

 

4. 마드리드 또는 바르셀로나 교통카드 

1회 무료 메트로 이용권 이외의 마드리드 및 바르셀로나 교통카드 발급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마드리드 교통카드

 

 

 * '마드리드 교통카드' 정보 알아보기 >

* '바르셀로나 교통카드' 정보 알아보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컨텐츠
1 Comments
파도 2018.10.01 14:03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여 행  정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