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드리드 날씨와 옷차림 정보
마드리드 날씨와 옷차림정보를 공유합니다.
▲ 마드리드 날씨와 월별 옷차림 정보
■ 마드리드 월별 날씨와 옷차림정보
1) 3월 ~ 4월, 10 ~ 11월 옷차림
따뜻한 편이나, 비가 자주 오고 흐린 날씨에는 추울 수 있습니다. 다만, 맑은 날이나 한낮에는 더울 수 있으니 너무 껴입지 마시고 가볍게 벗었다가 입을 수 있는 야상, 가죽자켓, 트렌치코트 등의 외투를 준비하시고, 머플러, 스카프 등을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외투 안으로는 긴팔 면티나 셔츠를 매칭하셔도 되고, 히트텍은 더울 수도 있으니 지양하세요.
2) 12월 ~ 3월 초순 옷차림
한국의 겨울보다는 덜 춥지만, 대체로 추운편입니다. 한국의 초겨울 날씨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특히, 스페인은 겨울에 비가 많이 오는 편이고, 강한 바람이 부는 날에는 더 춥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패딩이나 모직코트, 장갑(가죽), 목도리, 히트텍 등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TIP ]
스페인이나 유럽여행시에는 따뜻한 잠옷을 꼭 챙겨가세요. 호텔 내부에 난방이 잘 안되는 경우가 많고, 그렇기 때문에 두꺼운 외투, 롱패딩 등을 챙겨가시기 보다는 따뜻한 기모잠옷이나 핫팩을 챙겨가시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제가 직접 써봤는데, 붙이는 핫팩 "하루온팩"이 진짜 좋았습니다. 일본정품제품이 더 강력했고, 꼭 여행전에 미리 준비해가세요.
3) 5 ~ 6월, 9월 하순 옷차림
일교차가 심합니다. 햇빛이 있는 곳은 덥지만, 그늘로 가면 추울 수도 있습니다. 더운 날씨라고 하지만, 습도가 높지 않아 짜증스러운 더위가 아니며, 산뜻하고 쾌적한 기온입니다.
티셔츠(긴팔 또는 반팔) 또는 셔츠와 함께, 가디건이나 얇은 봄 아웃터를 걸치시는 패션을 추천드립니다.
단, 여행하시는 마드리드 지역에 따라, 톨레도 등에서는 반팔이나 반바지 패션을 목격하실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4) 7월 ~ 9월 옷차림
스페인 남부지역인 세비야와 그라나다 등은 덥습니다. 40도를 육박하는 기온과 햇살이 강력하기 때문에,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장시간의 외부 관광이 힘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여름처럼 습하지 않기 때문에 햇살을 피한다면 견딜만한 편입니다. 마드리드의 여름은 스페인 남부지역만큼 덥지는 않지만 햇살이 뜨거운 편이기 때문에 가벼운 옷차림과 함께 선글라스, 자외선 차단제를 꼭 챙겨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TIP ]
요즘은 필요할 때마다 쉽게 문질러서 사용하는 선블럭 제품이 인기입니다. 여행중에도 쉽게 덧바를 수 있는 A.H.C 선블럭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