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드리드
톨레도 쇼핑리스트 - 마사판(Mazapan)
 쇼핑 12840
HOLASPAIN 스토어 바로가기

1. 톨레도 마사판(Mazapan)

톨레도가 마사판이 처음 만들어진 곳이라는 것! 알고 계셨나요?

우리나라에서 먹던 만쥬 느낌? 톨레도에서 유명한 Mazapan 맛집을 소개합니다~

1856년부터 마사판을 만들어 온 역사와 전통이 있는 가게입니다. 톨레도에 방문하신다면 꼭 한번 방문해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 Santo Tome Confiteria


▲ 
Pastelería Santo Tomé

 

1) 가게 위치 : 소코도베르 광장 부근 / 1호점과 2호점이 있는데, 2호점이 소코도베르 광장 근처라 방문하기 편합니다.

 

① 소코도베르 광장의 2호점 매장

아래와 같은 소코도베르 광장에 위치한 마사판 전문점은 접근성이 좋습니다. 소코도베르 광장에서 택시 또는 버스를 탈 수 있고, 톨레도관광을 마친 후 돌아가실 때 마사판을 구입하시기도 편리합니다. 


- Santo Tome 소코도베르 광장점의 주소 : Plaza Zocodover, 7, 45001 Toledo, 스페인



▲ 톨레도 소코도베르 광장


소코도베르 광장의 시계탑건물(위 사진 참고)의 오른편에 MAZAPAN SANTO TOME라는 간판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매장입구의 모습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 소코도베르 광장의 마사판 전문점

 

 

② Santo Tome 본점 

주소 : Calle Santo Tome, 3, 45002 Toledo, 스페인

매장입구 :


 


 

▲ 매장 입구

 

 

2) 가격 : 400g(8개) 15유로 / 800g (16개) 29유로

모양이 다양하고 첨가된 내용물에 따라 약간씩 맛의 차이가 있습니다.



▲ 이미지 출처 : mazapan.com


또한, 마사판으로 만든 다양한 장식품들과 아기자기한 피규어들도 함께 구경할 수 있기 때문에 꼭 구매목적이 아니더라도 Santo Tome 매장에 방문해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 선물용 마사판 상품


선물용으로도 포장하여 마사판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 속 선물용 상품의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 4개 세트 : 4,75유로

- Toledo 마크 그려진 마사판 1개 : 6유로

- 원형 마사판 : 11,50유로

- 용모양의 마사판 (small 사이즈) : 19,30유로

- 용모양의 마사판 (big 사이즈) : 27,40유로

 



▲ 마사판으로 만든 톨레도의 성



▲ 피규어로 재현한 마사판 만드는 모습


위 사진과 같이 마사판의 유래는 수녀들이 아몬드를 구워서 만들기 시작할 때부터였습니다. 마사판에 대한 유래와 설명도 매장에서 직접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3) 선물용으로는 비추입니다. 유통기간이 짧고 정말 달아서 3개 이상 못 먹습니다ㅠ 굉장히 달달함!

 

4) 호기심, 이 나라 전통음식 한번 먹어보자는 생각으로 1~2개 드셔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5) 우리나라 약과 또는 황남빵과 비슷한 비주얼로, 반달모양이 기본형태입니다.

 

6) 겉은 바삭하지만 안은 설탕으로 가득찬 말랑한 상태입니다.

 

 

■ 일반 마사판 매장

Santo Tome의 마사판 이외에도 다양한 마사판 판매점이 있습니다. Santo Tome보다 다소 저렴한 가격이고, 맛보기용 마사판을 구입하실 계획이라면 한번쯤 방문해봐도 좋을 것 같아 소개해드립니다.

 


▲ 톨레도의 마사판 판매점

 

식품공장에서 만든 마사판은 가격이 3유로에서 5유로 사이입니다. 가공식품이라서 일반 기념품 판매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고, 저렴합니다. 

 


▲ 판매중인 선물용 마사판

 


 

 

 

 

2. 톨레도 칼

톨레도는 과거 스페인의 수도였으며, 이슬람민족의 잦은 침략과 전쟁으로 도시전체가 요새처럼 이루어져 있습니다. 도시 곳곳을 연결하는 골목들과 도시를 둘러싼 타구스 강(Tagus River)을 따라 만들어진 성벽들은 아직까지도 그 때의 치열했던 순간들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 도시전체가 요새처럼 미로화된 톨레도

 

 

■ 전쟁 기술로 발전한 제련 기술

마드리드 톨레도는 잦은 전쟁으로 인해 철을 다루는 기술인, 제련기술이 과거부터 발달했습니다. 도시를 지키기 위한 무기를 만들고, 강철을 더 단단하게 강화시키는 기술이 탁월했습니다. 톨레도에 방문하신다면 이런 우수한 제련기술로 만든 칼과 금속제품 쇼핑을 추천드립니다.

유명한 독일의 칼 브랜드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고, 몇몇 제품은 오직 톨레도에서만 구입할 수도 있어 희소성도 높은 편입니다.

 


▲ 톨레도 칼 판매점

 

주방용 칼에서부터 캠핑에서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칼, 호신용 칼 등 다양한 제품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톨레도 자체브랜드에서부터 유명 제조사의 제품들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3 Claveles' 라는 제품은 톨레도 지방에서 1930년대부터 칼을 만들어 온 로컬 브랜드라고 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목적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칼들이 다양하며, 과도와 같은 작은 칼의 경우 14유로 정도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다른 제품에 비해 칼날에 녹이 잘 슬지 않고, 휘어짐이 적어서 좋다는 평가입니다. 택스리펀까지 받을 수 있어, 한국에서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 톨레도 Claveles 칼 - 14유로

 

 

 

■ 중세 기사의 철갑옷과 투구, 금속 그릇

또한, 마드리드 톨레도에선 중세시대에 사용했을 법한 무기와 투구, 철갑옷, 금속휘장의 장신구들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로 활용하기 좋고, 상품마다 디테일이 살아있어서 골동품으로서의 가치가 높습니다. 다만, 가격적인 층면에서 꽤 높은 금액을 요구하기 때문에, 골동품 수집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만 권해드리고 싶은 톨레도 쇼핑정보입니다.

 

 

 


▲ 톨레도 쇼핑아이템 - 금속장식의 접시

 

 

 

3. 톨레도 여행정보

톨레도에 대한 더 많은 여행정보를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① '톨레도 당일치기' 여행코스 추천

'톨레도 대성당' 무료입장 방법

③ '마드리드에서 톨레도 가는법' 총정리

④ 마드리드 근교도시, '세고비아' 당일치기 여행코스 추천

⑤ 톨레도 최고의 전망대, '파라도르 호텔' 가는법

 

 

 

 

 
HOLASPAIN 여행전문가에게 질문하기
 

이 글과 관련된 티켓&투어 정보

 
 
 

이 글과 관련된 마드리드 여행정보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