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드리드 시내에서 공항 가는법 by 공항버스, 택시

마드리드를 여행하신 후 공항으로 이동하시려면 택시 또는 공항버스를 주로 이용하십니다. 마드리드 도심에서 공항셔틀버스 또는 택시를 타고 공항까지 갈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마드리드 공항버스 (Airport Express Shuttle)

공항 셔틀버스인 Expres aeropuerto를 타시면 마드리드 공항버스까지 쉽게 도착할 수 있습니다. 공항버스는 24시간 운행되며, 아토차역(Atocha Station)과 시벨레스 광장(Plaza de Cibeles)에서 탑승할 수 있습니다.

 

① 시벨레스 광장



▲ 마드리드 시벨레스 광장 앞 우체국

 


▲ 마드리드 우체국 앞에 있는 공항버스 정류장 

 

마드리드 시벨레스 광장 앞 분수를 기준으로 위 그림과 같은 하얀색 건물을 확인하세요. 이 건물은 마드리드 우정사무국으로 이 건물 바로 앞에 있는 버스정류장에서 공항셔틀버스를 탑승하실 수 있습니다.

 


▲ Expres aeropuerto 버스정류장 

 

 


 

 


 

 

공항버스(Expres aeropuerto)는 아래와 같으며, 버스요금은 왕복 10유로, 편도는 5유로입니다.

 


▲ 마드리드 공항버스

 

마드리드 공항버스의 노선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토차역(Atocha)에서 출발해서 시벨레스 광장, O`Donnell 역을 지나 마드리드 공항 터미널에 도착합니다. 소요시간은 최대 40분 걸립니다.

 

 


▲ 마드리드 공항버스 노선도

 

 

② 아토차역

아토차역(Atocha Station)에서도 마드리드 공항셔틀버스를 탑승할 수 있습니다. 아토차역 옆에 있는 시계탑 근처에 정류장이 있으며, 오후 11시부터 새벽 06시까지는 아토차역까지 운행되지 않습니다.

 




▲ 마드리드 아토차역

 

 

마드리드 아토차역에서 탑승해야 하는 공항버스의 모습은 아래 사진과 같으며, 수하물은 버스 중앙의 보관함에 묶어 놓으시기 바랍니다. 버스에서 내리거나 다른 짐과 섞여서 소매치기 피해가 다수 발생하고 있으므로, 이동하실 때는 꼭 수하물을 고정해두시기 바랍니다.

 


 


▲ 마드리드 공항버스 내부 모습

 

 

2. 택시타고 마드리드 시내에서 공항 가는법

마드리드 도심에서 공항까지 이동하시는 가장 좋은 방법은 택시를 이용하시는 것입니다. 마드리드 시내에서 운행중인 일반택시를 이용할 수도 있지만, 마이택시(My Taxi)와 같은 택시호출앱을 이용하시면 더 간편합니다.

 

마이택시는 택시 외관에 차체 옆에 "mytaxi"라고 표시되어 있어서 찾기 쉽습니다. 

 


▲ 스페인 mytaxi

 

 

마이택시 이외의 캐비파이 택시는 아래 사진처럼 일반 차량과 동일합니다. 스코다(SKODA) 또는 현대자동차, 기아차가 주로 캐비파이 택시로 이용됩니다.

 


 


▲ 택시 호출앱으로 캐비파이 택시를 호출했을 때 모습

 

또한, 택시 호출앱을 이용하시면 캐리어를 무료로 싣어주고, 스페인어 또는 영어로 의사소통하지 않고도 목적지까지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일반 택시의 경우 캐리어와 같은 수하물을 싣는 것에 대한 추가요금을 택시비에 포함시키고, 최적의 이동경로로 이동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 택시 승차모습

 

하지만, 택시 앱을 이용하시면 최초 호출시 시스템에서 결정한 최단 거리로 이동하고, 이동상황을 앱으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금액적인 면에서도 5유로 할인쿠폰을 이용하시면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드리드 시내에서 탑승할 수 있는 마이택시(MyTaxi) 할인쿠폰 적용방법을 참고하시면 공항까지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마드리드 택시 할인정보 >

 

 

 

 

 

 

■ 마드리드 공항버스 관련정보

 

> '마드리드 교통카드 발급방법' 더 알아보기

> '마드리드 공항에서 택스리펀 받는법' 더 알아보기

> '마드리드 무료 교통티켓(세르카니아스) 발급방법' 알아보기

> '렌페(Renfe) 예약방법' 더 알아보기

> '알사버스(ALSA) 예약방법' 더 알아보기

> '라이언에어(Ryan air) 예약방법' 더 알아보기

 

 

 

 

 

 

 

당신이 좋아할만한 컨텐츠
0 Comments
여 행  정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