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드리드
톨레도 당일치기 추천관광명소
 여행팁 14353
HOLASPAIN 스토어 바로가기

톨레도 당일치기하시는 분들께 꼭 필요한 톨레도 추천관광명소 알려드립니다.

 

 

1. 톨레도 전통과자, 마사판(Mazapan)



▲ 소코도베르 광장 마사판 전문점, SANTO TOME Confiteria


- 위치 : 소코도베르 광장 부근 (아래 지도 참고)

- 가격 : 한 상자 6.7유로

- 우리나라 약과, 만쥬, 황남빵와 같은 부드러운 식감에 강력한 단맛

  

소코도베르 광장 밑에 있는 마사판 맛집 - Santo Tome Confiteria

스페인 툴레도에서 기원한 스페인 전통과자인만큼, 원조 마사판(Mazapan)을 맛볼 수 있는 마사판 맛집에 방문해보세요. 아몬드와 설탕으로 만들어 엄청나게 달고, 기내에 반입하면 금방 상해서 국내로 가져올 수 없다고하니 톨레도 방문하실 때 꼭 한번 드셔보세요.

 

'Santo Tome' 더 알아보기 >

 

 

 

 

 

2. 소코트렌(Zocotren)

 

▲ 소코도베르 광장을 지나가는 소코트렌의 모습

 

톨레도 전체를 도는 관광열차, 소코트렌은 톨레도의 구석구석을 한번에 둘러볼 수 있는 관광열차입니다. 비록 한국어 지원은 안되지만 각 명소에 대한 자세한 가이드설명을 들으며 톨레도를 관광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하얀색 소코트렌은 소코도베르 광장을 출발하여 톨레도 전체를 순회합니다. 여러 정차역 중에서도 아래 사진과 같은 톨레도 전경을 둘러볼 수 있는 전망대가 하이라이트입니다.  

 


전망대(Mirador del Valle)에 내리신 후, 톨레도 도시를 배경으로 인생사진을 남겨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특히 이곳은 웨딩촬영 명소로도 유명합니다.


▲ 전망대(Mirador del Valle)에서 바라본 톨레도 구 시가지의 모습


▲ 전망대에서 웨딩촬영 중인 커플의 모습

 

 

1) 소코트렌 타는 곳

소코트렌은 소코도베르 광장에서 탑승할 수 있으며, 정해진 시간에 맞춰서 출발합니다.

- 배차간격 : 30분 간격 출발 / (성수기 - 15분 간격)

- 이동시간이 길기 때문에 탑승전에 꼭 화장실을 다녀오셔야 합니다. 톨레도 소코도베르 광장의 무료 화장실은 맥도날드, 버거킹, 스타벅스 매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2) 소코트렌 요금

- 요금 : (1인당) 5.5유로 

- 운행시간 : 40분

- 운행시간 : 오전 10:00 ~ 오후 17:00

 

3) 소코트렌 예약방법

한국어 예약사이트에서 톨레도 소코트렌을 사전예약할 수 있습니다. 아래 티켓 링크에 접속하신 후, 예약완료한 티켓 확인증을 출력해가시면 됩니다.

 

'소코트렌 한국어' 예약 링크 >



 

 

 

4. 톨레도 시티투어버스

톨레도 시티투어버스(City Sightseeing Toledo Bus)는 소코트렌과 비슷한 관광버스입니다. 톨레도 시내를 오픈형 2층버스를 타고 이동합니다.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총 10곳의 주요 관광지를 순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톨레도 시티투어버스는 각 정차역에서 내린 후, 무료환승도 가능합니다. 원하는 관광지에 내리신 후, 마음껏 관광하시다가 다시 무료환승할 수 있는 상품이므로 다른 이동수단보다 편리합니다.

 


▲ 톨레도 시티투어버스

 


 

▲ Mirador Valle 정거장에서 내렸을 때 모습

 

 

톨레도 시티투어버스 예약은 아래 링크에서 가능합니다. 한국어 예약사이트를 참고하세요.

 

'톨레도 시티버스' 예약 링크 >

 

 

 

톨레도 시티투어버스는 소코도베르 광장에서 탑승할 수 있으며, 사전예약하신 분들은 광장에 있는 직원에게 확인증을 보여주면 탑승권으로 교체해줍니다.

 


 

 

 

 

5. 파라도르 호텔(Paradores Hotel) 카페




▲ 파라도르 호텔에서 바라본 톨레도 전경


소코트렌을 통해 바라보는 톨레도와 비견되지 않을만큼 톨레도를 가장 아름답게 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습니다. 톨레도 소코트렌광장에서 택시 또는 버스를 통해 파라도르 호텔까지 갈 수 있으며, 파라도르 호텔 카페에서 톨레도 전경을 바라보면 정말 아름답고 황홀합니다.

톨레도에서 긴 시간을 머무실 계획이시라면 파라도르 호텔 숙박도 추천드리지만, 미리 예약하셔야만 하니 꼭꼭 확인해보세요!

 

톨레도 파라도르 호텔 가는법 >

 

 

 

 

 

6. 톨레도 대성당

 


▲ 톨레도 대성당

 

톨레도 중심부에 위치한 톨레도 대성당(Catedral de Santa Maria de Toledo)은 10유로의 저렴한 입장료만 내면 관람이 가능합니다. 예수 그리스도 성체와 아름다운 예술품이 많아 볼거리가 다양하고, 아래 링크에서 무료입장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레도 대성당 더 알아보기 >

 

 

 

 

 

7. 톨레도 맛집

톨레도는 마드리드보다 음식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톨레도 'Dragos', 'El 10 de Santo Tome'와 같은 타파스맛집들이 많지만, 타파스 1개에 10유로 내외의 비싼 가격 때문에 간단한 식사를 하셔도 50유로 이상 나옵니다.

 


▲ 톨레도 타파스 레스토랑, El 10 de Santo Tome

 


 


 

 

비싼 음식을 판매하는 톨레도 로컬 레스토랑보다는 가볍게 식사할 수 있는 패스트푸드 또는 하몽샌드위치 맛집을 추천합니다. 프랜차이즈 패스트푸드 브랜드인 버거킹과 맥도날드, 스타벅스가 톨레도 소코도베르(Plaza de Zocodover) 광장에 있습니다.

 


▲ 소코도베르 광장의 버거킹과 맥도날드 매장

 

햄버거와 세트메뉴가 10유로 내외이며, 필자의 개인적인 생각으론 유기농 채소와 스테이크가 맛있는 스페인의 프랜차이즈 매장이 한국보다 더 맛있었습니다.

또한, 아래와 같은 하몽샌드위치(Bocadillo)도 괜찮은 메뉴입니다. 스페인 전통음식인 하몽과 토마토로 맛을 낸 하몽샌드위치는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입니다. 특히, 아래 사진에 나온 VIANDAS de SALAMANCA 는 스페인에서 유명한 하몽 음식점입니다.

 


 


▲ 
VIANDAS de SALAMANCA 톨레도 매장

 

하몽샌드위치는 small - 3,50유로 / big - 6,50유로입니다. 저렴하면서도 간단한 점심식사로 부담이 없습니다. 샌드위치 이외에도 다양한 하몽제품을 매장 안쪽에서 구경하실 수 있고, 일반 식당에서 드실 때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스페인 하몽에 대한 정보와 하몽을 한국으로 반입할 수 있는 방법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페인 '하몽' 더 알아보기 >

 

 

 

 

8. 톨레도 여행에 대한 추가정보

톨레도 여행하실 때 알아두면 좋은 추가정보를 아래 링크에서 더 많이 확인하세요.

 

'톨레도에서 꼭 사야할 쇼핑리스트' 알아보기 >

'마드리드에서 톨레도 가는법' 총정리 >

마드리드 근교도시, '세고비아 당일치기' 여행정보 >

 

 

 

 

 

 
HOLASPAIN 여행전문가에게 질문하기
 

이 글과 관련된 티켓&투어 정보

 
 
 

이 글과 관련된 마드리드 여행정보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