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 베이커리 빵집 추천 - 발루아드 (Baluard barceloneta)

HOLASPAIN 0 1026

바르셀로나에서 유명한 디저트 맛집으로 호프만 베이커리와 부보 초콜릿을 추천하곤 합니다. 달콤한 초콜릿과 부드러운 케이크가 맛있고 바르셀로나에서만 먹어볼 수 있다는 것이 큰 매력입니다.

 

바르셀로나 Bubo Chocolate 맛집 정보 더보기 >

 

르셀로나 호프만 베이커리 맛집 정보 더보기 >

 

위에서 소개해드린 달콤한 디저트 맛집 이외에 바르셀로나에서만 먹을 수 있는 유명한 베이커리 빵집이 있어, 한국 여행객분들께 소개해드립니다.

 

 

1. 바르셀로나 발루아드 빵집

발루아드(Baluard barceloneta bakery)는 바르셀로나 지역에서만 영업하는 로컬 빵집입니다. 작고 당도가 높은 디져트 메뉴 이외에, 실질적으로 스페인 현지인들이 주식으로 하는 바게트빵과 샐러드, 샌드위치를 주로 판매합니다. 한국 사람들이 주로 먹는 쌀밥과 유사한 음식이 바로 바게트 빵인데요. 스페인 바르셀로나 사람들도 식사를 위해 바게트 빵을 많이 구입하며, 이로인해 한국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바게트와 식사용 빵들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 발루아드 빵집 앞에서 바게트빵을 구입하기 위해 줄 서 있는 스페인 현지인들의 모습

 

참고로, 이렇게 큰 바게트 빵을 유럽사람들은 어떻게 보관할까요? 갓 구워낸 빵은 속이 부드럽지만 실외에 보관하면 금방 뻣뻣해지기 때문에 구입 후 처리가 곤란하죠. 그렇기 때문에 스페인 사람들은 1번 식사 후 먹고 남은 바게트 빵은 버린다고 합니다. 자원낭비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빵을 자주 먹고 신선하고 저렴한 가격에 새로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 이렇게 생활한다고 합니다.

 


 

 

 

2. 발루아드 베이커리 매장

발루아드는 바르셀로나 주요관광지보다 스페인 현지인들이 거주하는 외곽 지역에서 매장을 운영합니다. 아래와 같이 대표적인 매장은 바르셀로나에 3곳이 있으며, 이중에서도 빵집 내부에서 커피와 함께 빵을 직접 먹을 수 있는 공간은 Hotel Praktik Bakery* 매장이 좋습니다.

 


▲ Hotel Praktik Bakery 입구 모습

 

 


 

 


 

 

 

 


 

 


 

 

 

 


▲ 상품 진열대의 모습

 

 


▲ 상품 계산대의 모습

 

 


▲ 식사할 수 있는 빵집 내부 공간의 모습

 

① Hotel Praktik Bakery* : Carrer de Provença, 279, 08037 Barcelona, 스페인

 

② 딕지구 근처 매장 : Carrer de Marià Aguiló, 51, 08005 Barcelona, 스페인

 

③ 바르셀로나 해변 근처 매장 : Carrer del Baluard, 38, 08003 Barcelona, 스페인

 

혹시라도, 이 글을 보고계신 여행분께서 발루아드 매장에 방문하길 원하신다면, Hotel Praktik Bakery를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른 매장은 대부분 현지인들이 이용하고, 영어를 구사하지 않는 직원이 응대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Hotel Praktik Bakery는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이며, 카페도 함께 운영하고 있어 식사하기 편리합니다.

 

 

3. 발루아드 빵집 대표메뉴

발루아드 빵집에서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바로, Croissant D`Ametlla 입니다. 1개당 1,90유로이며 조기에 판매완료되면 구입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 발루아드, 아몬드 크로와상

 

빵 겉에 슈가파우더가 뿌려져 있고, 겹겹히 층을 이룬 크로와상 빵 속에 아몬드 크림이 달콤합니다. 많이 달지 않은 편이며, 밋밋한 크로와상과 달콤한 케이크의 중간 정도의 단 맛입니다. 카페라떼 또는 카페콘레체와 잘 어울리는 빵이며, 적극 추천합니다.

 

 

 


▲ 카페콘레체와 함께 즐기면 더 맛있습니다.

 

아몬드 크로와상(Croissant D`Ametlla) 이외에도 다양한 베이커리 제품이 있으며, 에스프레소와 카페콘레체 등 커피 음료도 함께 주문할 수 있습니다.

 

'바르셀로나 커피 마시는 방법과 커피 추천' 더보기 >

 


▲ 오른쪽 -
치즈케이크, 카탈루냐 어로 "Tarta Formatge" (4.50유로)

 

 


▲ 기본 크로와상 (1.50유로)

 

 


▲ 발루아드 햄 샌드위치

 

 

테이크 아웃으로 바게트 빵과 곡물빵, 식빵을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주문시 썰어달라고 말씀하시면 아래 사진처럼 빵을 잘라줍니다. 바르셀로나 주요 마트에서 판매하는 딸기잼과 과카몰리(Guacamole), 하몽(Jamon) 등과 함께 바게트 빵을 드셔도 맛있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바르셀로나 까르푸 마트에서 과카몰리 500g 한 통을 2,50유로에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페인 식당에서 흔히 주문할 수 있는 바게트 빵 위에 토마토를 으깨서 만든 판 꼰 또마테 (Pan con tomate)도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바르셀로나 베이커리에서 구입한 바게트 빵 위에 마늘과 아래와 같은 토마토 페이스토(Tomato paste)를 바르면 됩니다.

 


 

 

 

토마토 페이스토의 가격은 1.29유로로 저렴합니다. 이 외에도 더 많은 스페인 마트쇼핑, 식품정보, 가격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더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르셀로나 마트 장보기' 더보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컨텐츠
0 Comments
여 행  정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