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렌터카여행 주의점 및 예약하는 방법

 

스페인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도시이동을 많이 하실 텐데요. 

이때 이동수단에 대해서 고민을 하시게 될 거에요. 

버스? Renfe? 아니면 부엘링 같은 저가 항공권을 이용할지, 아니면 렌터카로 운전하여 여행할지 선택을 해야 합니다. 

 

대중교통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기존에 예약 방법에 대해 정보공유를 했었지요. 

아래 링크에서 참조해보세요.

 

스페인여행 이동수단 예약링크 >

 

 

▶ 스페인 렌터카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고려해보세요.  

 

1. 렌터카 여행 vs 대중교통 여행

각각의 장단점이 있는데요. 내가 여행하려는 코스나 인원수, 목적에 따라서 선택하세요. 

도시 유명관광지 여행, 2인 이하 여행이라면 대중교통을 이용하세요. 

대자연을 보는 여행, 남들이 다 가는 유명관광지보다는 천천히 소도시들을 둘러보는 여행, 인원수가 3인 이상이라면 렌터카 여행도 고려해보세요.

 

 

2. 비용을 따져보세요. 

대중교통 여행은 열차역이나 공항까지 가는 시간과 비용 등을 고려해봐야 하고요. 

렌터카 여행은 렌트를 하는 비용뿐만 아니라 자동차 보험, 주차요금, 주유하는 비용까지 고려해야 합니다.

 


▲ 스페인 주유소

 

 

3. 여행 코스 짤때 주의해야할 점

렌터카 이용할 때 내가 묵는 숙소에 주차장이 있는지, 주차 비용이 얼마인지, 이동하려는 곳의 도로상태라든지 주차장이 없다면 어디에 주차할 수 있는지를 세세하게 준비해야 합니다.  

준비를 안 하고 간다면 멘붕이 될지도 모릅니다. 생각보다 스페인의 주차장은 좁고, 골목도 좁고 유명 호텔이라 할지라도 주차비를 내야 하거나 주차장이 갖춰져 있지 않은 곳이 꽤 많습니다. 렌터카 여행을 고려 중이라면 숙소도 고려해서 예약해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렌터카 주차방법' 더 알아보기 >

 

 

렌터카여행 예약 주의점

 

가격만 저렴하다고 다 좋은 것은 아닙니다. 유럽여행은 도시 간 이동이나 나라 간에 이동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예약할 때 포함되어야 할 사항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자동차 보험 

스페인은 좀도둑이 많다고 합니다. 특히 최근에는 렌터카 내부 물건을 훔치기 위해 유리창을 깨는 사건이 빈번하게 발생한다고 하니 필수로 Full-coverage 보험에 가입하세요.

 

주차 시에 차량 내부에 물건을 둔다거나, 물건을 두어야 하는 경우 트렁크에 보이지 않게 넣어두어야 합니다. 도난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으니 미리 예방하세요.

 

'소매치기 대처방법' 더 알아보기 >

 

 

2. 도시 간, 나라 간 이동 

간혹 엄청 저렴하게 렌터카를 빌려주는 곳에서는 나라 간에 이동이 금지되어 있거나(비용이 발생할 수도 있어요), 하루에 운행할 수 있는 거리가 제한될 수가 있습니다. 계약서의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서 여행지에서 당황하지 않도록 해요. 되도록 믿을 수 있는 업체를 통해서 예약하시는 게 좋습니다.

 

 

3. 차종 결정할때

스페인은 고속도로는 넓게 뻗어있어서 운전하기가 쉽지만, 도시에서는 도로가 매우 좁습니다. 이왕이면 소형 차량으로 빌리세요.



 

 

 

 

▶ 스페인여행 렌터카 예약 방법

 

① 아래 링크에서 차량 인수, 반납일과 장소를 입력하고 검색합니다.

 

스페인여행 렌터카 예약링크 >



 

 

 

② 원하는 차종 및 보험을 선택하여 결제합니다. 

결제 전에 계약 내용을 자세하게 읽고 결정을 하셔야 합니다. 

 

 

③ 국경 간 이동, 풀 커버 보험일 때 혜택, km 제한이 있는지, 픽업, 반납하는 사무실의 영업시간과 도착시각이 맞는지 등을 꼼꼼하게 따져보고 예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렌터카 예약방법' 자세히 보기 >

 

 

 

 

 스페인 렌터카여행 운전 주의사항


- 고속도로는 1차로는 추월차선, 2차로는 주행차선입니다.   

보통 차들은 2차로에서 주행하고 천천히 가는 트럭 등이 있을때만 잠시 1차로에서 추월하고 다시 2차로로 주행을 한다고 알고계시면 됩니다. 

 

 

- 스페인 도로는 회전교차로가 많이 있습니다. 도시가 아닌 근교 한적한 지역에서는 회전교차로에 먼저 진입한 차가 우선이며 진입할때 왼쪽에 들어온 차가 있는지를 확인하고 천천히 주행하면 됩니다.

 

 

- 차량 내부에 소지품을 되도록 두지 말 것, 캐리어를 두어야 할때는 트렁크에 보이지 않게 두고 되도록이면 자물쇠 등으로 차에 묶어두자. 또한 모형 블랙박스를 설치해두면 도난 예방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모형 블랙박스' 구입링크 >

 

- 무인주차장을 이용한다면 입차할때 주차권을 잘 보관하고 있다가 출차할때 머신에서 요금 계산을 합니다. 노상 주차일때는 주차할 시간만큼 요금을 선 계산하여 유리창에 보이도록 운전대 위에 영수증을 놓아두면 됩니다.

 


 

 


▲ 렌트카 대시보드 위에 주차권을 올려놓으세요

 

 

- 길가에 노란색 라인 주차구역은 거주자우선 주차구역이거나 예약된 주차구역일 수 있으니 잘 확인해야 합니다.

 

 

- 짐이 있을때는 되도록 차량을 길가에 주차하지 말고 관리인이 있는 유료주차장에 주차를 하세요.

 


 

 

- 길이 좁은 양방향 차도가 있는 곳은 주의해서 운전을 해야하며, 바르셀로나와 같은 도시에서는 일방통행 도로가 많고 길이 좁으니 유의해서 운전을 해야합니다.

 

 

- 네비게이션은 구글맵이면 충분합니다.

 

 

▶ 렌트카 빌릴때 필요조건: 

① 21세 이상

② 1년이상의 운전 경력을 소유해야한다. 
③ 국제운전면허증 소지 

 

 

▶ 차량 인수할때 필요한 서류:  

여권, 국제운전면허증, 국내 운전면허증, 예약확인서 및 쿠폰, 본인 신용카드 

 

 

Tip!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

운전면허관리시험단이 관리하는 운전면허 시험장에서 발급 신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발급 신청하면 1시간내에 발급이 되고 1년의 유효기간을 가집니다. 

준비해야할 서류는 여권, 운전면허증, 여권용 사진 1매가 필요하고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당연히 수수료는 발생하니 준비하세요.


 

 

 

▶ 스페인 남부지방 렌트카여행 추천도시 


 

렌터카여행의 묘미는 남부 소도시들을 취향대로 골라서 이동할 수 있다는 점이죠.

우리가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차편이 불편하여 가지 못할 곳들도 렌터카를 이용한다면 쉽게 둘러볼 수 있습니다. 

 

렌터카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위 지도에 표기된 도시들을 살펴보고 원하는 곳들을 골라서 코스로 구성하면 됩니다.


 

 

 

▶ 렌터카 여행 사고발생시 대처요령

 

예기치 못하게 차량 사고가 나거나 오토바이, 사람과의 추돌사고가 발생했을때 대처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물론 그럴일이 없어야 하겠지만 타지에서 여행중에 이런 일이 생긴다면 굉장히 당황스러우실텐데요. 그러므로 여행전에 교통체계에 대해서 잘 알아가시고 운전은 항상 방심은 금물입니다.

 

① 사고발생시 즉시 911 신고와 렌트카 회사에 사고를 접수해야 합니다. 

나라마다 응급 신고 번호는 다를수도 있고 특히 사고 위치 등을 설명하기에 스페인어, 영어 능통자가 아닐 경우가 있으니 되도록 주변 현지인들에 도움을 요청하세요. 

 


▲ 마드리드 경찰서

 

i. 스페인 현지 경찰신고는 110번입니다. 범죄 신고 어플도 있으니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스페인 사고발생시 신고하는 방법 >

 

② 되도록 사건 현장을 벗어나지 말고, 차량을 급하게 이동하지 마세요. 한국의 차량사고와 마찬가지로 증거 사진을 남겨두는 것도 좋습니다.  

 

③ 관련 서류를 보관하세요. 경찰의 Police report 라던지, 렌트카 회사 영수증 등은 되도록 원본으로 보관하고 제출해야할때는 사진 촬영이라도 해놓으세요.

 

 

 

▶ 렌트카 차량 범칙금이 나왔을때

 

렌트한 차량을 타다가 범칙금이 부과되었을때 렌트카 회사로부터 통보를 받게됩니다. 우편으로 받을 수도 있고 이메일로 렌트카 회사를 통해 통보를 받을 수도 있지요. 

 

이때 인터넷으로 15일 내에 납부하면 범칙금의 50%를 할인해준다고도 하는데요. 어쨌든 잘못한 부분은 인정하시고 빠르게 납부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우편물에 자세하게 안내되어 있겠지만 따라하시기 어려워 하실 분들을 위해 대략적으로 방법을 남겨놓습니다. 한국과 방법은 똑같습니다. 다만 우린 직접 가서 납부할 수 없으니 인터넷으로 카드납부를 하게 됩니다. 

 

스페인 교통국: 

https://sedeapl.dgt.gob.es:7443/WEB_Sanciones/jsp/sincertificado/identificacionPagador.jsf


위 링크에서 개인정보를 입력해서 범칙금을 조회해야합니다.




▲ 스페인 교통국 사이트 참조: 영어로도 확인 가능



Tipo de documento de identidad - PASAPORTE (여권)

Num, de documento de identidad: 여권번호 적으세요. 

Nombre: 이름 (영문)

Primer apellido: 성 (영문), Segundo apellido: 두번째 성은 없으니 생략가능

Fecha de la denuncia (DD/MM?AA): 사건날짜 (아마 통보문에 나온대로 작성하시면 될듯.)

Numero de expediente: 사건번호 (통보문에 나온 12자리 숫자 띄어쓰기 없이 작성)

Importe (sin incluir reduccion): 금액 (감면 제외), Euro단위로



조회를 하면 최종으로 납부해야될 금액(할인적용된)이 뜹니다. 

그러면 결제 정보(카드번호와 유효날짜 등, Numero de tarjeta, CVV, Fecha)를 입력하여 Confimar pago를 눌러 납부합니다. 


납부가 완료되면 'Pago Realizado' 납부 완료라는 말이 초록색으로 뜨게 됩니다. 

납부 완료 내역을 이메일로 전송받고 증명서도 출력해놓도록 하세요. 

납부 증명서: justificante de pago de sancion


 

 

■ 스페인여행 이동수단 관련 정보

* 아래 글씨 클릭시 해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스페인 도시간 이동수단 예약링크' 더 알아보기

> '스페인 렌트카 여행 정보' 더 알아보기

> '스페인 렌터카 온라인으로 예약하는 방법' 더 알아보기

> '르셀로나 공항버스 할인 방법' 더 알아보기

 

 

 

 

 

당신이 좋아할만한 컨텐츠

, , ,

0 Comments
여 행  정 보